PRO스티머 "스팀 그룹 페이지"(클릭)가 오픈! 스팀 추천 게임 평가를 수시로 업로드합니다.

스페이스 인베이더 익스트림 <Space Invaders Extreme>

타이틀:
개발:
퍼블리셔:
가격:
20,500원
prosteamer1 필자:프로스티머 편집부
Space Invaders Extreme
※'스페이스 인베이더 익스트림'의 스팀 출시를 기념으로, 프로스티머에서 특집 리뷰를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리뷰는 [주간스팀] 라이터이신 '쿠타르크' 님의 자문을 얻어 완성되었습니다.

스페이스 인베이더는 단언컨대 테트리스, 버블보블, 갤러그 등과 더불어 비디오 게임 그 자체를 상징하는 게임일 것이다. 1978년 일본에서 처음 발매된 이 게임은 그 당시 기적이라고밖에 평가할 수 없을 만한 흥행을 기록하고 게임과 관련된 수많은 썰과 도시전설을 남기는 등, 전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자랑했다. 이 덕택에 스페이스 인베이더는 전세계적으로 대중적인 게임으로 자리매김하는데 성공했으며, 게임에 등장하는 인베이더 캐릭터 3인방은 아직까지도 타이토의 마스코트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그로부터 40년이라는 오랜 세월이 흘렀지만, 한 시대를 풍미했던 세기의 명작은 절대 잊혀지지 않는 법이다. 이 말을 몸소 입증하기라도 하듯, 스페이스 인베이더라는 게임은 시대의 변화에 맞게 형태를 조금씩 가꾸어가며 다양한 기종을 통해 꾸준히 출시됐다. 그리고 2018년, 세월을 초월해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는 이 명작이 스페이스 인베이더 익스트림(Space Invaders Extreme)이라는 이름을 앞세워 스팀에 출시됐다.

Space Invaders Extreme 아직까지도 오락실 게임의 대표주자로 손꼽히고 있는 스페이스 인베이더.
Space Invaders Extreme 보다 짜릿하게, 보다 강렬한 모습으로 돌아왔다! 스페이스 인베이더 익스트림(Space Invaders Extreme)

스페이스 인베이더 익스트림은 스페이스 인베이더라는 기존의 명작을, 40주년을 맞아 원작의 원형만을 어느 정도 유지한 채 그 이외의 모든 부분을 전혀 다른 모습으로 새롭게 출시해냈다. 전혀 새로운 게임일 것 같지만, 실은 2008년 PSP와 NDS 등을 통해 출시됐던 스페이스 인베이더의 30주년 기념작인 스페이스 인베이더 익스트림을, 스팀을 통해 다시 출시하는 것이기도 하다.

다소 밋밋하고 심심해보였던 적들은 알록달록한 색상을 띄며 보다 아기자기해졌다. 게임 상에서는 경쾌하고 빠른 템포의 테크노 풍 음악이 흘러나오며, 적들을 하나하나 파괴하다보면 간결한 효과음이 흘러나오는데 마치 DJ가 되어 음악을 직접 연주하는 듯한 느낌도 없잖아 있다.

Space Invaders Extreme 알록달록한게 꼭 퍼즐 게임을 보는 것 같다.
Space Invaders Extreme 적들의 크기도 천차만별로 다양해졌다.

다소 단조롭게 느껴졌던 원작의 게임 화면은 이번 40주년 기념작을 통해 전혀 다른 방향으로 쇄신을 이뤄냈다. 다양한 지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끔 변화된 것이다. 거기다가 적들의 공격을 막아주지만 반대로 우리의 공격도 막아주던 방어막도 사라졌다. 뿐만 아니라 게임의 템포도 원작에 비해 엄청나게 빨라졌다. 동일한 색깔의 적들을 물리치다보면 강력한 화력의 무기를 입수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일거에 적들을 쓸어버리는 것이 가능하다. 적들의 움직임도 원작보다 다소 빨라졌으며 한 무리의 적들을 전부 소탕해도 잠시 쉬어가는 것이 아니라 바로 뒤이어 다른 무리의 적들이 등장한다.

원작과 공통되는 점은 등장하는 캐릭터들과 슈팅이라는 장르 뿐, 그 이외에는 사실상 모든 것이 변했다. 이는 시대의 흐름에 따른 트렌드의 변화를 기존의 명작에 적극 반영한, 긍정적인 방향의 변화라고 봐도 좋을 것이다. 물론 기존의 원작이 지니고 있던 큰 틀은 잘 유지하고 있어 기존의 팬들도 큰 거부감 없이 받아들일 수 있을 정도다.

Space Invaders Extreme 더 빠르게! 더욱 더 빠르게! 짜릿하고 강렬하게!
Space Invaders Extreme 다양한 조건을 충족시켜 점수를 최대한 펌핑시켜보자!

게임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여러 시스템과 보다 높은 점수를 지향하는 스코어링에 있어서도 다양한 장치를 준비해놨다. 맨 위에서 유유히 지나가는 반짝이 우주선을 파괴하면 특별한 스테이지에 돌입하게 되며 미션을 성공할 경우 엄청난 화력으로 적들을 한방에 소탕할 수 있는 피버 모드에 돌입하게 된다. 그리고 각 스테이지의 끝에는 거대한 크기와 다양한 패턴으로 플레이어를 압박하는 보스전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게임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가로선이나 세로선에 있는 적들을 한번에 처치하거나, 같은 색깔의 적을 한 번에 소탕하는 등의 특정 조건을 달성하게 되면 획득할 수 있는 스코어의 배율이 늘어나게 된다. 그리고 각 스테이지마다 D부터 S까지 랭크를 받게 되며, 높은 랭크를 받게 되면 같은 스테이지라도 더욱 어려운 조건으로 도전할 수 있게 된다. 이런 다양한 시스템을 통해 게임플레이에 있어 텐션의 유지를 유도하는 셈이며, 중간중간 지루해지지 않도록 게임의 매지를 이어나가게 되는 셈이다. 이 역시 빠른 템포의 게임플레이를 지향하는 요즘의 트렌드를 적절히 잘 반영한 결과라고 할 수 있겠다.

Space Invaders Extreme 보너스 스테이지를 통해 피버를 획득하는 것이 가능.
Space Invaders Extreme 보스전이 은근히 까다로운 편이다.
Space Invaders Extreme 아래로 갈수록 어려운 만큼 더욱 짜릿해진다.

전반적으로 스페이스 인베이더 익스트림은 기존의 훌륭한 명작을 최신식 트렌드에 맞게 적절한 쇄신을 이뤄낸 뛰어난 게임이다. 추가적인 게임 모드나 수집거리, 혹은 추가로 도전해봄직한 컨텐츠가 다소 부족하게 다가오는 것이 못내 아쉬울 따름이다. 그래도 기존의 원작을 알고 있던 올드 게이머들과 빠른 템포의 슈팅 게임을 원하는 신규 게이머들, 그리고 가볍게 20분에서 30분 정도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찾는 라이트 유저 모두에게 권할 수 있는 정말 훌륭한 슈팅 게임임에는 분명하다.

Space Invaders Extreme

리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