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월렛 충전"은 '10원 단위'로 알뜰하게 스팀월렛을 충전 가능합니다! (해피머니로 충전하면 더욱 알뜰하다고 하네요!)

banner

2019년 주목할 만한 스팀 게임은?

타이틀:
개발:
퍼블리셔:
가격:
18,500원/ 59,800원
seobom1 필자: 봄딩
Steam 프로필

"2019년 스팀에서 주목할 만한 게임은?"


작년 한 해는 전세계에 배틀로얄을 일으킨 배틀그라운드가 스팀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또 많은 유저들이 스팀에 대한 인식이 바뀌었는데요. 유저들 뿐만 아니라, 많은 게임사들도 스팀 플랫폼이라는 공간에서 제2의 배틀그라운드라는 타이틀을 얻기 위해 많은 게임들을 준비중입니다.

오늘은 이 타이틀을 얻기 위해 2019년에 나오는 게임들이 무엇이 있는가, 또 유저들이 기다리는 게임들은 어떤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주제로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과연 어떠한 스팀 게임들이 기다리고 있는지 우리 함께 파헤쳐 보도록 합시다.

● 커츠펠 (KurtzPel)


Kurtzpel(커츠펠) Promotion(얼리액세스 중)

재작년 2017 지스타에서 유저들에게 소개된 커츠펠이라는 게임은 우리가 알고 있는 그랜드체이스와 엘소드 개발자들이 만든 애니메이션 풍의 비쥬얼을 가진 3인칭 시점의 액션 배틀 게임입니다. 다양한 배틀모드와 온라인 매칭 시스템, AI 배틀까지 다양한 컨텐츠를 액션으로 소화시킨 게임인데요.

필자도 2017 지스타를 통해서 사전 진행을 해봤지만 기존 게임들과는 다르게 캐릭터를 개성있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고, 기존 액션과는 다른 독특한 부분도 있었습니다. 굉장히 기억에 남는 게임 중 하나였죠.

언제쯤 유저들 앞에 커츠펠이 나타날까?라는 생각도 잠시 스팀게임으로 유저들을 맞이할 준비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사실 스팀 게임에서는 수많은 액션 게임들이 존재하지만, 커츠펠이 유저들과의 온라인 매칭에서 밸런스 맞는 매칭이 진행된다면 커츠펠이 스팀 게임에서만 맛볼 수 있는 액션 게임 타이틀로 거듭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기대되는 액션 게임 중 하나이기도 하고요.

● 네오버스 (NEOVERSE)


NEOVERSE trailer(얼리액세스 중)

이 게임은 현재 얼리액세스(1월 10일)를 진행하고 있는 게임인데요. 보통 카드게임이라고 생각하면 블리자드 사의 하스스톤이나 스팀게임에서도 즐길 수 있는 슬레이 더 스파이스(Slay the Spire)가 떠오르는데요. 네오버스는 약간은 독특하고, 카드게임이지만 오직 실력만으로 즐길 수 있는 전략, 액션, 로그라이크 게임입니다.

아직은 얼리엑세스이기 때문에 갈고 닦아야 되는 부분이 많지만, 기존 슬레이 더 스파이스(Slay the Spire)와는 또 다른 차별점을 갖고 출시된 게임입니다.

카드 게임이라고 하면 보통 그래픽, 타격감은 크게 신경쓰지 않는 부분들이 많은데요. 이 게임은 그래픽 요소, 타격감 둘 다 쏠쏠한 면을 보여줍니다.
뿐만 아니라, 덱에 카드가 남아 있다면 언제나 자동 드로우, 캐릭터 마다 조합되는 다양한 스킬 등 카드 게임에서의 차별화를 두기 위해 다양하고 새로운 시도를 네오버스에서는 도전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카드 게임이 좀 더 독특하고, 그래픽이 좋았으면 하고 생각하신다면 얼리엑세스로 유저 앞에 당당하게 나온 네오버스는 어떠신가요? 당신에게 네오버스의 세계관인 과거, 미래, 신화를 안겨줄 것 입니다. 물론 좀 더 차별화되는 게임으로 거듭나기 위한 꾸준하고 끊임없는 업데이트까지 말이죠.

● 리틀 데빌 인사이드 (Little Devil Inside)


Little Devil Inside - Official Gameplay Trailer (New Open World RPG Game) 2018

아직 정식으로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기대해 볼 만한 게임으로 자리잡고 있는 리틀데빌인사이드. 이 게임에 주목되는 이유는 우리나라 인디 게임이라는 점과, 게임에 대한 드넓은 세계관입니다.

게임 플레이의 방식은 드넓은 세계를 탐험,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는 생존 액션 게임으로 인상적인 그래픽이 게임해보고 싶다는 욕구가 들 정도로 멋있습니다. 특히 리틀데빌인사이드는 게임이 아직 출시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언리얼 데브 그랜트 수상작으로 선정될 정도로 세계에서도 주목하고 있는 게임 중 하나이죠.

뿐만 아니라, 현재 모바일 시장을 잡고 있는 '넷마블'에서도 지분 30%를 투자할 정도로 국내에서도 주목하고 있는 게임인데요. 해당 게임은 올해 9월 3분기를 목표로 개발중이며, 기존보다 더 구체적이고, 더 신선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에 노력중이라고 합니다.

게임은 한국어화가 전부다 진행될 예정이며, 스위치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요. 다만, 다른 플랫폼(PC/PS4)보다는 늦게 출시가 될 것 같다고 개발자 인터뷰에서 이야기했습니다.

리틀데빌인사이드의 트레일러 영상만 봐도 스팀에서 새로운 역할을 쓸 수 있는 게임,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게임이라는 키워드, 타이틀이 어울리는 게임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됩니다.

● 데빌 메이 크라이5 (Devil May Cry 5)


데빌 메이 크라이 5 - TGA 트레일러 (한글자막)

데빌메이크라이 시리즈의 5번째 작품으로 나온 데빌메이크라이5(이하 데메크5). 데빌메이크라이4 이후 10년 만에 부활한 시리즈인데요.
악마들의 침공을 받은 '레드 그레이브' 도시를 무대로 이야기가 진행되며, 종교적인 분위기의 전작과는 다르게 현대적이지만 칙칙하고 고어한 분위기를 보여줍니다. 어두운 분위기를 깨부수는 데메크의 특유 유쾌함은 그대로 남긴 채 말이죠.

전작에 이어 네로가 메인 주인공이고, 시리즈의 리얼 메인 주인공이라고 부를 수 있는 단테, 또 하나의 캐릭터인 V가 등장합니다. 10년만에 다시 등장한 데메크는 얼마나 유저들에게 신나는 쾌감을 선사해줄지 기대되네요. 특히 데메크를 좋아하는 유저들이라면 더더욱 기대되는 게임이라고 생각됩니다.

● 토탈 워 : 삼국지 (Total War : THREE KINGDOMS)


토탈워: 삼국지 - 야간 매복 9분 게임플레이 (한글자막)

토탈워와 삼국지의 만남인 토탈워 삼국지는 2019년 부동의 기대작 1위로 유저들이 가장 많이 기다리고 있는 게임입니다. 해당 게임은 3월 7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는데요. 토탈워 삼국지는 워해머 토탈워로 한 동안 판타지로 빠졌던 토탈워 시리즈가 오랜만에 실제 역사를 배경으로 아시아권에서 압도적인 인기를 받고 있는 삼국지를 배경으로 한 게임입니다.

토탈워 삼국지는 초반부인 황건적의 난 이후 동탁이 폭정을 일삼는 시기를 배경으로 전개가 되는데요. 여기에 조조, 유비, 원소 등 다양한 스타일을 나눠 공성전과 수전, 산악전 등 전투 방식에 따라 장수를 운영하는 재미를 높인 게임입니다.

또한, 전투 시스템도 변경되었는데요. 한 장수 휘하에 병사들이 배치되는 식으로 진행되며, 장군의 중요성을 높였으며 일기토가 새롭게 도입되면서 박진감 넘치는 대결도 게임의 묘미를 업그레이드 시켰습니다.

토탈워 삼국지가 유저들에게 기대받고 있는 건, 삼국지 자체에 두터운 팬층도 존재하지만, 삼국지 게임이 최근 유저들에게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여주면서 많은 유저들이 삼국지 게임을 좋아하는데에도 불구하고 많이 즐기질 못했는데요. 올해 그 상황을 토탈워 삼국지가 반전시켜줄 수 있을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2019년에 오픈되는 신작게임들이 굉장히 많지만 전 그 중에서 5가지를 선정해봤는데요. 여러분이 뽑고있는 오픈신작 게임, 혹은 2019년 기대되는 게임은 어떤게 있으신가요?:)

리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