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월렛 충전"은 '10원 단위'로 알뜰하게 스팀월렛을 충전 가능합니다! (해피머니로 충전하면 더욱 알뜰하다고 하네요!)

banner

스프링 폴 <Spring Falls>

타이틀:
개발:
퍼블리셔:
가격:
7,500원
Kutar'k 필자: Kutar'k
Steam 프로필
Spring Falls

스프링 폴(Spring Falls)은 물이 고여있는 곳 주변의 땅을 낮춰 물을 적절히 흘려보내고, 절벽 곳곳에 심어져있는 꽃에 물을 공급해 꽃을 피워야 하는 캐주얼 퍼즐 게임이다. 검은 절벽과 고고히 피어나는 꽃, 그리고 아래로 흐르며 땅에 생기를 부여하는 물의 특성을 십분 반영한 게임으로, 게임의 장르와 꽃을 피우는 방식은 조금 다르긴 하지만 따사로운 햇볕이 내리는 화사하고 따뜻한 분위기와 꽃을 피우는 게임플레이는 that game company의 플라워(Flower)가 떠오르기도 한다.

Spring Falls 한 송이 꽃을 피우기 위해 절벽으로 흐르는 폭포수. 스프링 폴(Spring Falls)

각 퍼즐마다 물이 고여있는 지점이 있는데 이 지점 부근에 놓인 땅의 높이를 낮추면 해당 방향으로 고여있던 물이 아래로 흐르게되고, 움푹 파인 지점에 다시 물이 고이거나 바깥으로 물이 흘러내려간다. 여기서 물이 고여있는 지점 부근에 풀밭이 존재한다면, 물이 고여있는 곳 주변으로 푸른 풀밭이 점차 퍼져나간다. 또한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절벽에 비가 내려 따로 물이 흘러내리지 않아도 움푹 파여있는 지점에 저절로 물이 고이기도 하며, 절벽의 가장 상층부에서 폭포수가 내려와 절벽 전체를 적시기도 한다.

이러한 특성을 활용해 푸른 풀밭을 꽃이 심어져있는 지점까지 퍼뜨려 무사히 꽃을 피워야 한다. 각 퍼즐마다 절벽 지형의 구조가 달라 어떤 땅을 낮춰 어떤 식으로 물을 흐르게 해야할지 고민해야만 한다. 정갈하면서도 화사한 자연의 경치와 더불어 지형의 높낮이와 물의 흐름을 고려해야 하는 게임플레이는 적절한 수준의 머리를 굴리는 재미를 선사한다.

Spring Falls 물이 고인 곳 부근으로 풀밭이 퍼져나간다. 물론 없던 풀밭이 생겨나지는 못한다.
Spring Falls 물을 필요로 하는 꽃에게 비란 그야말로 단비같은 존재.

스프링 폴에는 총 60종의 퍼즐이 준비돼있으며, 플레이타임은 대략 2시간 정도로 게임의 정가에 비해 살짝 아쉬운 수준이다. 이 중 대부분의 퍼즐은 퍼즐의 크기가 보기보다 그다지 큰 편은 아닌 데다가 움직일 수 있는 절벽의 수가 적어 깊게 고민할 필요 없이 금방 해결할 수 있다. 개중에는 불과 3~4수만에 해결되는 퍼즐도 존재하니 전반적으로 그리 어려운 난이도의 퍼즐 게임은 아니다. 그래도 후반부 몇 개의 퍼즐은 상대적으로 퍼즐의 규모가 커져 난이도가 한 층 올라간다. 그렇다 하더라도 퍼즐 상에 물이 완전히 사라지는 경우를 배재해가며 접근한다면 후반부 퍼즐 또한 무사히 풀어낼 수 있을 것이다.

Spring Falls 대부분의 퍼즐은 경우의 수가 그다지 많지 않다. 절벽 몇 번 내리면 금방 풀릴 정도.
Spring Falls 새삼 물의 힘을 깨닫게 만들어주는 퍼즐 게임이라고도 볼 수 있겠다.

가파른 절벽에 한 송이 꽃이 피어나는 풍경은 한 줄기 햇살과도 같은 작고 따뜻한 힐링 감성을 선사하며, 절벽의 높낮이와 물의 흐름을 조절해 풀밭을 퍼뜨리고 꽃을 피우는 게임플레이는 충분한 고민 끝에 답을 도출해내야 하는 퍼즐 게임으로써의 충분한 재미를 선사한다. 맑은 공기의 자연 속에서 두뇌 회전을 겸하는 짧은 휴식과도 같은 게임을 원하는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게임이다.

Spring Falls

리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