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Toss) 결제가 이용 가능!!!**
"스팀 월렛 충전"은 '10원 단위'로 알뜰하게 스팀월렛을 충전 가능합니다! (현재 '토스'로도 충전 가능!!!)

banner

구멍가게 야상곡 <Depanneur Nocturne>

타이틀:
개발:
퍼블리셔:
가격:
5,500원
Kutar'k 필자: Kutar'k
Steam 프로필
Depanneur Nocturne

구멍가게 야상곡(Depanneur Nocturne)은 심신이 지친 애인에게 선물을 마련하기 위해 한밤 중 작은 구멍가게에서 쇼핑을 하는 과정을 담은 캐주얼 게임이다. 어둠이 내리깔린 밤 유일하게 장사를 마치지 않은 작은 구멍가게는 온갖 신비로운 물건들로 가득해 영험한 분위기를 풍기며, 물건을 고르는 과정에서 구멍가게의 주인과 나누는 대화는 소소하면서도 확실한 재미를 선사한다.

Depanneur Nocturne 고요하고 감미로운 밤의 신비로운 구멍가게 쇼핑. 구멍가게 야상곡(Depanneur Nocturne)

낮은 음질의 라디오 음악이 흘러나오는 구멍가게에서 애인에게 선물할 물건을 고르기 위해 진열대를 쭉 훑어본다. 그러다가 꼬리를 살랑거리며 환한 울음소리를 내는 고양이를 쓰다듬어 주기도 하고, 직접 타서 마시는 공짜 커피를 홀짝거리며 마음을 가라앉혀 보기도 한다. 구멍가게의 물건들은 왠지 모르게 영적인 기운을 담고 있는 듯하며, 구멍가게 주인으로부터 각 물건들에 담긴 사연을 듣고 있노라면 박물관 큐레이터의 찰진 설명을 듣는 것만 같다.

한편 구멍가게 주인장으로부터 화장실 열쇠를 받아 화장실에 들어갈 수 있는데 가게의 문을 통과한 이후 화장실에 도달하기까진 먼 길을 걸어야 하고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한다. 도대체 어떤 망할 건축가가 화장실 가는 길을 이따구로 만들었나 싶지만, 화장실 가는 길에 동전도 줍고 자판기도 이용할 수 있다는 걸 생각해보면 이 역시도 썩 나쁘지만은 않은 것 같다.

Depanneur Nocturne 와! 그리핀도르 교복! (아닙니다)
Depanneur Nocturne 다른 세계에선 고랭크 마법 펑펑 난사하고 다닐 것 같은 구멍가게 주인장.
Depanneur Nocturne 멀고도 험난한 화장실 가는 길. 그냥 가는 길에 적당히... 크흠......

구멍가게 야상곡은 다소 짧고 전형적이면서도 가볍고 산뜻한 느낌의 게임이다. 구멍가게에 진열된 신비로운 물건들을 구경하고 그 물건들을 매개로 특별한 지식을 지닌 구멍가게 주인장과 대화하는 게임플레이는 잔잔하면서도 나긋한 감성을 선사하며, 짧은 쇼핑을 마친 뒤 애인과 나누는 대화는 맑은 물방울이 떨어지는 것처럼 메마른 감성을 촉촉히 적셔준다. 작은 힐링용 게임으로 무난히 추천할 수 있을 게임이고 짧은 시간 안에 가볍게 끝낼 게임을 찾는 이들에게도 권유할 수 있는 좋은 게임이다.

Depanneur Nocturne

리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