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스티머 "스팀 그룹 페이지"(클릭)가 오픈! 스팀 추천 게임 평가를 수시로 업로드합니다.

어 댄스 오브 파이어 앤 아이스 <A Dance of Fire and Ice>

타이틀:
개발:
퍼블리셔:
가격:
3,300원
Kutar'k 필자: Kutar'k
Steam 프로필

어 댄스 오브 파이어 앤 아이스(A Dance of Fire and Ice)는 단 한 개의 버튼으로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리듬 게임으로, 서로를 중심으로 공전하는 빨간 불의 행성과 파란 얼음의 행성을 조종해 정해진 박자에 맞춰 버튼을 눌러야 한다. 두 행성의 회전을 통해 마치 앞으로 나아가는 듯한 느낌을 주는 게임플레이가 인상적으로, 흔히 노트가 화면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는 방식의 다른 리듬 게임과는 게임 화면에서부터 차별화를 보이는 게임이다.

A Dance of Fire and Ice 박자를 타고 도는 불과 얼음의 춤. 어 댄스 오브 파이어 앤 아이스(A Dance of Fire and Ice)

어 댄스 오브 파이어 앤 아이스에는 마지막 보너스 레벨을 포함해 총 7개의 레벨이 준비되어 있다. 각 레벨에 들어서면 본격적으로 레벨을 플레이하기에 앞서 몇 가지 주요 패턴을 습득할 수 있도록 튜토리얼 레벨을 플레이해 보게 된다. 이른바 X 레벨이라 불리는 음악 레벨을 플레이하기 전에 튜토리얼 레벨을 통해 충분히 패턴을 습득할 수 있다. 다만 튜토리얼 레벨은 상대적으로 느린 박자로 진행되는 연습용 레벨에 가깝고, 실제 X 레벨은 음악의 길이도 훨씬 길 뿐더러 박자가 빨라 바로 적응하긴 조금 어려운 편이다. 마치 복잡한 수학 공식을 활용하는 문제를 풀기 위해 손쉬운 견본 문제를 몇 가지 풀고 바로 심화 응용 문제에 돌입하는 격이다.

A Dance of Fire and Ice 일단 각종 패턴에 대해선 연습할 시간을 충분히 준다.
A Dance of Fire and Ice 물론 기본 공식을 완벽히 이해했다고 해서 응용 문제까지 완벽하게 풀 수 있는 건 아니다.

그래도 행성의 회전과 배치된 타일에 맞춰 버튼을 누르는 게임플레이는 한 눈에 보고 쉽게 이해할 수 있을 만큼 직관적이라 쉽게 게임에 적응하고 플레이할 수 있다. X 레벨의 구성에 있어서도 하나의 패턴이 일정 시간만큼 반복되는 식이라 한 번 패턴에 익숙해지면 생각보다 음악의 진도를 금방금방 빼게 된다. 4레벨이나 5레벨의 엇박자 패턴이 조금 까다롭게 느껴질 순 있겠지만, 전반적으로는 반복해서 플레이할 수 있게끔 레벨 디자인이 절묘하게 잘 구성되어 있다. 그 밖에 흘러나오는 음악의 퀄리티도 준수해 리듬 게임으로써의 기본적인 요소를 잘 충족시킨 모습이다.

A Dance of Fire and Ice 개인적으로 보너스 레벨과 더불어 이 게임에서 가장 좋았던 음악.
A Dance of Fire and Ice 레벨 디자인이 절묘해 자꾸 반복해서 도전하게 된다.

총 여섯 개의 레벨을 전부 클리어한 이후에는 각 레벨을 최대 1.5배속까지 끌어올린 버전으로 다시 플레이할 수 있다. 말이 1.5배지 실제로 체감되는 속도는 거의 두세배에 달해 까다롭게 느껴질 수 있겠지만, 한 번 해당 레벨을 클리어하고 어느 정도 음악에 익숙해진 상황이다보니 빨라진 박자에만 적응할 수 있다면 생각보다 쉽게 배속 레벨을 클리어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여섯 개의 레벨 이외에 최후의 보너스 레벨이 준비되어 있는데, 이 보너스 레벨의 경우 음악이 흘러나오는 도중에 박자가 급격히 빨라지는데다가 까다로운 패턴이 많아 앞서 언급한 배속 레벨보다도 이 쪽이 훨씬 더 어렵게 느껴진다. 하필 보너스 레벨의 제목이 "Thanks for Playing My Game"인데, 보통 게임을 마친 뒤 가볍게 즐기고 마무리 지으라는 의미에서 손쉬운 난이도의 레벨을 배치해놓는 다른 게임들과는 색다르게 다가온다. 그래도 게임의 가격을 감안한다면, 게이머 입장에서 즐길 거리는 꽤 알차게 갖춰놓은 셈이다.

A Dance of Fire and Ice 가뜩이나 엇박이라 꼬이는데 속도까지 올라가버리면...
A Dance of Fire and Ice 단 1분짜리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데에 수 시간이 소요될 지도 모른다.

어 댄스 오브 파이어 앤 아이스는 두 구체의 회전을 통해 진행되는, 리듬 게임으로써는 참신하게 느껴질 만한 발상과 누구나 한 눈에 보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직관적인 게임플레이가 매력적인 리듬 게임이다. 또한 단 하나의 버튼으로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 누구나 쉽게 게임에 접근할 수 있으며, 이러한 원버튼 플레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패턴과 빠른 박자를 통해 단순하면서도 납득할 만한 방향으로 게임의 난이도를 조절하는 데에도 성공했다. 따라서 어 댄스 오브 파이어 앤 아이스는 기존의 정형화된 리듬 게임이 식상하게 느껴졌던 이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할 수 있을 게임이다.

A Dance of Fire and Ice

리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