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월렛 충전"은 '10원 단위'로 알뜰하게 스팀월렛을 충전 가능합니다! (해피머니로 충전하면 더욱 알뜰하다고 하네요!)

banner

로그라이크 대전 : 하데스 VS 데드셀 <Hades & Dead Cells>

타이틀:
개발:
퍼블리셔:
가격:
26,000원, 25,800원
짱천사 필자: 짱천사
Steam 프로필

'비교'라는 단어가 부정적인 뉘앙스로 쓰이는 곳이 많지만 개인적으로 올바른 비교는 많은 도움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선택'의 영역에서 좀 더 차이를 알아보고 생각할 여유를 주기 때문이죠. 때문에 오늘 소개할 게임들을 비교하는 것은 장단점을 알아보고 좀 더 맞는 취향에 따른 선택을 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이유입니다.


Hades & Dead Cells

1. 공통점

-로그라이크 액션장르
-다양한 무기와 스킬
-상당히 좋은 타격감
-비중이 크지 않은(?) 스토리
-싱글플레이(코옵 미지원)
-한글
-낮은 사양


Hades & Dead Cells

2. 차이점

1)그래픽 및 디자인
-데드셀은 픽셀그래픽 / 하데스는 카툰풍 애니메이션 그래픽
-데드셀은 횡스크롤 플랫포머 / 하데스는 쿼터뷰시점
-하나의 공간에서 이동하며 맵을 탐험하는 방식의 진행 / 짧은 방이 연결되어 있어 간결한 진행

2)액션
두 게임 모두 건슈팅보다는 검과 같은 단거리 액션이 기본으로 화끈한 타격감을 가짐.
-데드셀: 횡스크롤 플랫포머로서 수직의 높낮이가 중요. 점프 및 던지는 스킬의 타이밍과 위치를 고려해야 함. 기본무기는 검이지만 채찍과 도끼 등의 단거리 무기뿐만 아니라 표창이나 활과 같은 원거리 무기 사용과 다양한 스킬 구매(혹은 줍기) 가능. 한 라운드가 끝나면 모았던 세포로 여러 가지 능력치와 변이능력 등 구매 가능. 죽은 후에는 로그라이크 장르로서 모든 것이 리셋되지만 세포로 구매했던 능력은 그래도 남게 됨.
-하데스: 과거 ‘베스천’과 ‘트랜지스터’를 만든 회사였던 슈퍼자이언트 게임즈에서 만든 게임. 이 회사의 게임들은 장르는 다를지라도 분위기와 그래픽, 음악 등이 비슷해 로그라이크라는 장르와 이 회사의 전작을 좋아한다면 분명 ‘하데스’도 취향에 맞을 가능성이 큼. 쿼터뷰 시점의 핵앤슬래시 장르답게 점프보다는 구르기와 지형을 이용한 전투스타일. 하나의 미션은 여러 개의 짧은 방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각 방에 입장할 때 보상을 받음. 죽음 이후 무기 구매 및 능력치 향상 가능.


Hades & Dead Cells

3. 총평

두 작품 모두 상당히 재미있는 로그라이크 액션게임입니다. 화끈한 타격감은 물론 의외로 수준 높은 비주얼과 디자인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다만 ‘데드셀’이 레트로를 지향한다면 하데스는 ‘다크한 신화’같은 느낌이 강하더군요. 로그라이크로서 난이도는 중간 정도인 듯 합니다. 이 장르를 좋아하신다면 꼭 추천하고 싶은 게임입니다.


Hades & Dead Cells

리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