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월렛 충전"은 '10원 단위'로 알뜰하게 스팀월렛을 충전 가능합니다! (해피머니로 충전하면 더욱 알뜰하다고 하네요!)

banner

인디게임 2종 추천! <Blazing Chrome/ Rampage Knights>

타이틀:
개발:
퍼블리셔:
가격:
17,500원/ 13,000원
짱천사 필자: 짱천사
Steam 프로필
1. 블레이징 크롬(Blazing Chrome)
Blazing Chrome/ Rampage Knights

과거 오락실 좀 다니셨다는 분들의 향수를 자극할 만한 게임입니다. ‘콘트라’를 연상시키는 이 게임은 옛 것을 보존시키는데 주력한 게임입니다. 투박한 픽셀 그래픽과 촌스러운 듯한 디자인이 단점보다 장점처럼 다가오는 이유이기도 하죠. 아예 브라운관 모드를 선택할 수 있게 만들어 그래픽을 예전처럼 투박하게 만들 수도 있더군요.
그렇다고 게임성이 나쁜 것은 아닙니다. SF 배경을 한 액션플랫포머 장르로서 건슈팅을 좋아하시는 이들에게는 상당히 매력적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신나는 락큰롤과 함께 다양하고 개성있는 무기를 수집하고 선택할 수 있으며 보조무기를 획득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단순히 횡스크롤 액션이 아닌 매달리기, 뛰어넘기 등의 과제와 바이크 액션시퀀스가 등장하는 등 예스럽지만 현대적 센스를 탑재해놨죠. 매 챕터마다 등장하는 보스전은 또 다른 묘미이기도 하고요.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2인 코옵을 지원하다는 것입니다. 주말에 친구나 가족과 함께 옛 향수를 더듬으며 액션본능을 맡기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한글화가 되어 있고 난이도는 조금 어려운 편입니다.

*플랫포머 게임 :비디오 게임의 종류 중 하나를 지칭합니다. 플랫폼 게임은 말 그대로 게임에 플랫폼(발판)이 등장합니다. 이 플랫폼은 언덕, 층계 등을 포함한다. 이 때문에 대부분의 플랫폼 게임이 점프라는 요소를 필수적으로 사용합니다. 게임 사용자가 캐릭터를 여러 플랫폼을 움직이며 다니는 동안 점프하며 적을 무찌르는 방식의 게임이 많습니다. EX)슈퍼마리오, 메탈 슬러그 등

Blazing Chrome/ Rampage Knights
2. 램페이지 나이트(Rampage Knights)
Blazing Chrome/ Rampage Knights

앞서 소개했던 ‘블레이징 크롬’과는 상반된 매력의 게임입니다. ‘블레이징 크롬’이 미래지향적 SF를 표현했다면 ‘램페이지 나이트’는 판타지 액션으로서 로그라이크를 표방합니다. 그래픽도 투박한 옛스러움보다는 깔끔한 애니메이션 풍의 2D그래픽을 보여줍니다. ‘병맛’을 지향하는 게임답게 캐릭터도 예사롭지 않죠. 호불호가 나뉘는 캐릭터지만 일정 부분 선택과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게임은 벨트스크롤 액션 장르입니다. 다만 ‘블레이징 크롬’이 건슈팅이라면 ‘램페이지 나이트’는 기본 칼과 도끼같은 근접공격을 베이스로 불을 쏜다던가 장풍을 날리는 등의 원거리 무기를 보조액션으로 삼습니다. 기본 공격기 이외에 도구를 수집해 사용하고 스킬을 수집해 사용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무기마다 타격감이 달라 선호하는 검이나 도끼류의 근접무기를 바꿔가며 쓰는 재미도 있습니다. 상점이 존재해 필요한 도구나 무기도 살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의 백미는 라운드가 진행되면서 점점 꼬리처럼 쌓여가는 보조스킬들이 한번에 발동될 때는 정말 ‘병맛’과 ‘쾌감’의 절정을 보여줍니다. 2인 코옵이 가능해 같이 즐긴다면 재미가 두배~! 한글이 아닌 것은 조금 아쉽지만 게임하는데 큰 지장이 있진 않습니다.

*벨트스크롤 게임 : 횡스크롤 액션 게임의 하위 장르로 대각선 위쪽에서 본 게임필드에서 주인공이 다수의 적 캐릭터와 싸우는 액션 게임. 보통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진행합니다. EX)파이널 파이트, 천지를 먹다, 던전 앤 드래곤즈 등

Blazing Chrome/ Rampage Knights

리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