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월렛 충전"은 '10원 단위'로 알뜰하게 스팀월렛을 충전 가능합니다! (해피머니로 충전하면 더욱 알뜰하다고 하네요!)

banner

갑자기 오늘 죽게 되는 소녀의 이야기 <Little Misfortune>

타이틀:
개발:
퍼블리셔:
가격:
20,500원
빅비 필자: 빅비
Steam 프로필
Little Misfortune

‘리틀 미스포춘’은 예전 2015년 심리 호러 횡스크롤 인디 게임이기도 하였던 ‘프랜 보우’를 개발한 ‘ 킬먼데이 게임즈 ’의 신작 인디 게임이다. 갑작스럽게 지옥에서 오늘 죽게 된다는 소식을 듣고 숨겨진 행복을 찾기 위한 여정을 떠나는 소녀 ‘미스포춘’이 주인공인 어드벤쳐 작품이다.

이 스튜디오의 예전 작품이 어두운 분위기와 그로테스크한 연출이 많았다면 이번 작품은 상당히 밝은 분위기를 가지면서도 어두운 설정과 스토리를 보여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다.

Little Misfortune
Little Misfortune 센스 넘치는 상호 작용 요소들

무엇보다 ‘리틀 미스포춘’의 세상은 매우 어두운 세상이다. 틈만 나면 사람이 없어지고 범죄가 일어나며 술과 마약에 찌든 시민들도 많다. 게임의 장면이나 분위기는 밝아 보이지만 어두운 표현들이 많이 겹쳐져 있다. 이렇게 힘든 세상이지만 주인공인 ‘미스포춘’은 언제나 긍정적인 마인드로 게임의 분위기를 밝게 빛내준다.

게임은 갖가지 상호 작용 요소들과 위트 넘치는 대사들이 많다. ‘미스포춘’의 진행을 이끌어주는 나레이터와 같이 대화를 나누는 모습은 상당히 화목해 보이고 웃음을 짓게 만드는 매력적인 부분 중 하나다. 다양한 선택 요소로 인해 누군가를 도와준다거나 뿌리칠 수도 있고 싸움을 저지한다거나 싸움을 유발시킬 수도 있다. 이 모든 것을 플레이어가 선택할 수 있고 다양한 방향을 제시한다는 점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이다.

Little Misfortune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는 ‘리틀 미스포춘’
Little Misfortune 세상은 어둡지만 주인공인 ‘미스포춘’은 언제나 해맑은 모습을 보여준다

그리고 한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리틀 미스포춘’의 그림체는 상당히 인상적인데, 게임의 몰입감을 크게 자극시켜주는 부분이기도 하다. 캐릭터의 개성도 상당히 강한데, 주인공인 ‘미스포춘’부터 ‘미스포춘’의 동료 ‘벤자민’이나 각종 시민들과 친구들까지 전부 개성 넘치고 신선하다.

게임 플레이 시스템은 매우 독특하였다. 스텔스 즉 잠입 플레이가 가능하고, 새총으로 적을 맞추는 슈터가 존재한다. 다양한 장르들을 종합해서 캐주얼하게 섞어놓았는데 개인적으로 이 점 때문에 게임을 계속해서 재밌게 즐길 수 있었다.

Little Misfortune 게임 플레이 또한 상당히 독특하다
Little Misfortune 개성넘치는 ‘리틀 미스포춘’ 캐릭터들

아이디어가 크게 돋보였던 게임이니만큼 게임의 가치도 확실히 좋은 편이였다. 잔혹 동화와 같은 느낌을 주면서도 충격과 공포 그리고 즐거움 모두를 경험해 볼 수 있다. 재밌는 인디 게임으로 소장할만한 가치도 높고 가격도 저렴하니 이 게임에 흥미를 가진 분들은 구매해 보면 어떠실지.

Little Misfortune

리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