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신작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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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리테어 컨스피러시(The Solitaire Conspiracy)는 토마스 워즈 얼론(Thomas Was Alone)을 시작으로 진지하고도 무거운 스토리를 담은 게임을 주로 제작해왔던 인디 게임 개발자 Mike Bithell의 차기작으로, 트럼프 카드와 동일한 구성을 띄면서 다양한 색깔과 개성을 지닌 스파이 크루의 카드를 규칙에 맞게 재정렬해 주어진 첩보 작전을 차례차례 수행해나가야 하는 솔리테어 카드 게임이다. 특유의 인터페이스는 똑바른 폰트와 더불어 절제되고 질서정연한 듯한 느낌을 지니고 있으며 차가우면서도 엣지 있는 그래픽과 첩보라는 컨셉으로 포장된 카드 게임의 긴장감을 더해주는 배경음악이 눈과 귀를 대번에 사로잡는다. 여기에 전 IGN의 편집장으로 활동했던 Greg Miller의 혼을 실은 연기 또한 돋보인다. 첩보와 음모로 요동치는 솔리테어 대작전. 솔리테어 컨스피러시(The Solitaire Conspiracy) 솔리테어 컨스피러시의 솔리테어 게임은 기본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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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라이크게임, 스팀신작게임, 스팀추천게임 -

'B.P.M'은 ‘AWE 인터랙티브’가 개발한 리듬 슈터라는 참신한 로그라이크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발키리가 되어 깊은 아스가르드 던전을 탐험해 보고 다양한 보스들을 물리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리듬과 박자에 맞춰 슈팅하는 부분을 어떠한 형식으로 다뤄낼 것인지 염려스러웠지만 'B.P.M'은 그들만의 형식으로 슈터감을 자연스럽게 살려내었다. 'B.P.M'의 슈터 방식은 총기 조준 포인터 안으로 박자가 들어오면 그 박자에 맞춰 마우스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되는 방식이다. 굉장히 쉽다고 느껴질 수 있지만, 플레이어블 캐릭터의 재빠른 움직임과 수많은 적들과 싸운다는 점은 상당히 어려운 난이도를 갖춘 슈터 방식이라고 본다. 이 때문에 그냥 마구 쏘지 않고 박자와 리듬에 맞춰서 슈팅을 해야 된다는 점이 여타 FPS 게임과의 차이점이라 볼 수 있다. 다양한 발키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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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2020’은 전작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X’ 이후로 약 14년만에 나오는 신작이다. 이번 작품의 개발로는 ‘플래그 테일 이노센스’ 개발사이기도 한 ‘ 아소보 스튜디오 ’에서 개발을 맡았기에 굉장히 흥미롭게 지켜본 작품이기도 했다. 2020년 8월 18일 PC를 통해 드디어 발매가 되었고 추후 XB1 과 XBSX 로도 발매할 예정이라고 한다. 현재는 스팀과 MS 스토어에서 구매가 가능한 게임이다.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는 언제까지나 현실성을 추구하는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이었다. 이전 작품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는 매우 캐주얼하여 수많이 비판들이 일어나기도 한 적이 있는데 이번 작품은 그런 캐주얼적인 면모를 벗어던지고 매우 현실적이면서 시뮬레이션에 치중한 극사실적인 묘사를 작품 속에서 구현하고 있다. 비 내리는 활주로 모습 각 비행 기체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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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팀신작게임, 스팀인디게임 -

이제와서 생각해보면 공포를 소재로 한 대부분의 작품들은 직접 위기 상황에 처해 공포로부터 도망치거나 저항하는 이를 주인공으로 내세웠던 것 같다. 당연하다면 당연한 것이 공포에 처하는 입장을 묘사하는 것이 감정을 이입하는 데 있어서나 작품에 몰입하는 데 있어서나 훨씬 유리한 방향일테니 말이다. 그래도 어쩌면 한결같이 흉측한 생김새, 강한 완력, 그리고 온갖 계교를 활용해 인간들을 괴롭히는 괴물들에게도 나름의 고충 정도는 있지 않을까. 올해 여름, 지구 상에 존재하는 그 무엇보다 가장 혐오스러운 생김새의 촉수 괴물을 직접 조종하는 게임 캐리언(Carrion)이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이 게임을 통해서라면 괴물이 인간들을 습격했을 때 느끼는 쾌감과 강한 저항을 받아 뜻대로 모든 것을 파괴하지만은 못하는 고충에 대해 조금이나마 공감하게 될지도 모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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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작 타임 슬로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적들을 시원하게 처치해버리는 슈터 게임인 ‘ 슈퍼핫’이 간만에 새로운 신작으로 등장하게 되었다. 사실 본 신작은 2017년 12월부터 얼리엑세스를 통해 차근차근 팬들의 피드백을 받고 개발되었다. 약 4년 만에 나오는 신작이다 보니 전작보다도 더욱더 다양해진 점들이 크게 변화되었음을 느끼게 했다. 우선 게임은 일직선적인 방향을 제시하는 게임 진행이 아닌 로그라이크 형식으로 한번 죽게 되면 다시 새로운 배경으로부터 시작하게 된다. 전작에서는 스토리가 존재했다면 이번 작품은 스토리가 존재하지만 그리 큰 중요성을 부여하지 않고, 오로지 플레이어가 자기 마음대로 전투 연출들을 다양하게 펼칠 수 있다는 것이 게임 속 핵심 포인트라 볼 수 있다. 다양한 사물들이 곧 무기가 된다 ‘수퍼핫’의 가장 큰 특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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