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다운 생존게임: 루멘크래프트 얼리액세스

내게맞는스팀게임, 멀티협동게임, 스팀신작게임, 스팀추천게임, 액션게임, 전략게임 -

탑다운 생존게임: 루멘크래프트 얼리액세스

■ 디테일이 괜찮은 탑다운 로그라이크 생존게임

‘2다이나믹 게임즈’가 현재 개발중인 [루멘크래프트(Lumencraft)]는 흡사 작년에 출시되었던 [더 리프트브레이커]와 비슷한 채굴과 방어를 목적으로 둔 탑다운 로그라이크 생존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주위에 널려 있는 광맥들을 채굴해 자원을 얻고 그 자원들을 가지고 건물을 건설하거나 무기를 제작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가 있다. 하지만 플레이어를 방해하는 적들도 당연히 존재해 이들을 방어하기 위해서는 포탑이나 벽들을 지어 여러 구조물들을 방어해야 한다.

유난히 게임 자체 디테일이 괜찮았다. 지형들을 드릴로 파괴하다보면 흩날리는 파편들이나 역동적인 조명 등 하나하나 세밀하게 작업이 되어있는 걸 알 수 있다. 특히 탑다운 시점을 다루고 있는데 이런 디테일 덕분인지 현실감까지 느껴졌다. 그리고 사운드 표현에도 공을 크게 들인 것 같았다. 거대한 드릴로 지형을 파괴할 때 들리는 사운드나 총소리, 포탑이 적을 발견하고 울리는 소리가 하나하나 효과적으로 기능하고 있어 자신이 이 장소에 있는 것과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Lumencraft
여러 광맥들을 채굴하여
Lumencraft 자원을 얻고
Lumencraft 정착지 내부에 건물들을 건설해 자신의 정착지를 성장시키게 된다
■ 플레이어가 할 수 있는 일이 무한정

게임은 채굴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플레이어를 계속 괴롭히는 적들을 조심해야 한다. 이들을 방어하기 위해서는 철저하게 벽을 계속 쌓아야 하며, 포탑 설치도 필수적으로 해야 한다. 그리고 권총이나 샷건, 로켓 발사기 등 각종 무기들의 제작도 필요하며, 연구소를 설립해 플레이어 캐릭터의 체력이나 스테미너, 백팩량, 건물 강화 등등 정착지를 계속 크게 성장시켜야 한다. 게임에서 할 수 있는 요소가 꽤나 다양한 것을 알 수 있다.

채굴 속도가 느려 답답하다면 드릴을 업그레이드하여 채굴 속도를 빠르게 해 자원량을 늘리는 것도 가능하고, 무기 데미지도 강화할 수 있으며, 포탑 연사력도 증가시키거나 벽 내구도를 증가시켜 디펜스 방면도 크게 강화할 수 있다. 이렇게 적들을 어떻게 방어할지 그리고 다가오는 웨이브 시간 내 자원을 어느 정도 누적시켜야할지 등을 모두 플레이어가 결정하게 된다.

Lumencraft
각 웨이브가 벌어지게 되면
Lumencraft 디펜스에 초점을 계속 둬야만 할 것
Lumencraft
업그레이드 필수
Lumencraft 강화도 필수
Lumencraft 캐릭터 치료 시설, 광석 채굴기 등 갖출 건 거의 갖췄다
■ 게임 자체 몰입감도 굿!

[루멘크래프트]는 현재 얼리액세스 단계에 머물러 있는 게임이다. 현재도 분명 의료시설이나 자동 채굴기, 여러 업그레이드 요소 그리고 맵 에디터 등 필요한 건 거의 갖춰져 있지만 추후 새로운 컨텐츠들도 일부 기대해볼 만한 게임이다. 예를 들면 이보다 더 간편하게 채굴을 할 수 있는 기계나 적들을 손쉽게 죽일 수 있을 만한 무기들, 그리고 새로운 업그레이드 요소 등을 들 수가 있겠다.

게임 자체 몰입감은 확실히 좋았다. 어떻게 보면 채굴만 하는 것이 지루할 수 있겠지만 여기서 닥쳐오는 위험으로 인한 긴박감이 존재하므로 게임 플레이 자체도 재미있다. 만약 [더 리프트브레이커]나 [팩토리오]와 같은 건설 그리고 생존, 디펜스물을 좋아하는 플레이어들에게는 안성맞춤인 작품이지 않을까 싶다. 한국어가 지원되며 추후 업데이트나 패치들을 기대해봐도 좋을 듯.

Lumencraft
' 루멘크래프트 ' 얼리액세스 첫 17분 플레이
빅비 필자: 빅비
Steam 프로필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