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 루프 탈출물 Timelie

스팀신작게임 -

타임 루프 탈출물 Timelie

Timelie

태국 방콕에 위치한 인디 개발사 Urnique 스튜디오의 ‘타임라이(Timelie)’는 어느 실험실에 갇힌 소녀와 고양이를 통해 시간의 흐름을 조종시켜 어떻게든 이들을 탈출할 수 있도록 돕는 잠입 퍼즐 게임이다. 나름 기하학적이면서 정체모를 로봇과 기계들이 등장하여 매우 비현실적인 느낌의 세계관을 선보여주며 제목과 동일하게 시간을 조종하여 풀어나가는 퍼즐 요소들이 상당히 신선한 부분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었다.

특히 ‘타임라이’는 소녀만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아닌 그녀가 데리고 있는 고양이도 번갈아가며 플레이할 수 있어 다양한 퍼즐들을 풀어나갈 수 있다.

Timelie 시간을 조종하여 퍼즐들을 풀어나가는 ‘타임라이’
Timelie 게임의 퍼즐은 그리 단순한 편이 아니다

게임의 퍼즐 난이도는 그리 쉬운 편은 아니다. 맵 곳곳에 위치한 스위치들도 애매모호한 곳에 위치하며, 적들을 어떻게든 유인하여 따돌리고 난 뒤 탈출해야 하는 구간도 있다. 시간을 어떻게든 되돌려 자신이 있었던 위치를 계산하면서 로봇이 어디로 오는지에 대한 추측 또한 해야 되기에 ‘타임라이’는 정말 깊은 생각을 해야만 하는 퍼즐 게임이다.

Timelie
Timelie 시간을 되돌려 다리를 재건할 수도 있다

특히 게임의 애니메이션 표현들도 인상적이다. 소녀가 로봇을 보고 기겁하여 도망가는 장면은 애니메이션 영화의 한 장면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나름 컷씬 퀄리티에도 크게 집중한 듯하다. 이 때문인지 게임 내 성우진들이 존재하지 않아도 앞으로 어떠한 이야기가 펼쳐질지에 대한 기대감이 꽤 높은 편이다.

‘타임라이’는 복잡한 퍼즐을 계속해서 등장시키지만 그만큼 몰입도나 재미도 상당하다. 위에서 언급한 퀄리티 높은 컷씬들과 공을 들인 퍼즐 요소를 하나하나씩 풀어나갈 때마다 그 통쾌함이나 성취감이 상당히 대단하기 때문이다.

Timelie 각 챌린지 요소들도 마련되어 있다

플레이어가 어떻게 깨는지에 따라 달성할 수 있는 각 챌린지 요소들이 있어 하나하나 퍼즐을 풀어나가면서 얻는 재미도 매우 쏠쏠했다. ‘타임라이’는 시간을 조절해 나가며 다양하고 복잡한 맵들을 거쳐 마지막으로 탈출하는 것이 목적인 타임 루프 퍼즐 게임이다. 퍼즐 게임들 중에서도 또 다른 신선한 경험을 선사하는 게임으로, 이런 컨셉이나 설정들을 지닌 인디 게임들이 앞으로도 많이 나와줬으면 하는 바람이다.

Timelie

빅비 필자: 빅비
Steam 프로필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