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기대작 TOP 5: 거대했던 게임쇼 E3 2021

출시 기대작 TOP 5: 거대했던 게임쇼 E3 2021

지상 최대의 게임쇼 E3 2021 이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작년같은 경우 코로나 바이러스 대유행으로 인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둘 다 치르지 못했다. 하지만 올해는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 행사로 치러지게 되었다.

닌텐도, 유비소프트, MS, 2K, 기어박스, 베데스다 등 정말 다양한 개발사나 배급사가 참여하였으며, 디볼버, 타이니빌드와 같은 인디 게임사나 레이저, AMD 와 같은 하드웨어사도 참여하였다. 이번에는 필자가 주관적으로 E3 2021 게임 TOP 5를 뽑아보았다.

■ 5위. 아토믹 하트(Atomic Heart)
Atomic Heart 아!
Atomic Heart 언제 나오냐!

5위는 소련판 [바이오쇼크]라고도 불리고 있는 ‘먼드피쉬’의 액션 어드벤처 FPS 게임 [아토믹 하트(Atomic Heart)]이다. [아토믹 하트]는 2017년부터 그 모습을 드러내 현재까지도 개발을 진행 중인 작품이다. 제 2 차 세계 대전을 홀로 치러야 했던 평행우주의 소련을 배경으로 한 작품이며, 소련 기술의 총본산, 연구기관 3826에서 개발된 ‘폴리머 백신’이라는 약품의 보급이 늦어지자, 이곳에서 파견된 KGB 특수요원인 P-3 소령이 되어 이 시설을 탐험하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독특한 비주얼을 뽐내는 그래픽과 신선한 총기 디자인 그리고 시원한 타격감과 액션 등, 인디 게임 중에서도 높은 퀄리티로 많은 게이머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FPS 이다. [아토믹 하트]의 발매일은 현재 미정이다.

아토믹 하트 E3 트레일러
■ 4위. 어 플래그 테일: 레퀴엠(A Plague Tale: Requiem)
A Plague Tale: Requiem 이게
A Plague Tale: Requiem 후속작이 나와?

다음은 흑사병이 돌던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한 액션 어드벤처 게임 [어 플래그 테일 : 이노센스]의 정식 후속작 [어 플래그 테일 : 레퀴엠(A Plague Tale: Requiem)]이다. 이번 작품은 MS E3 2021에서 공개가 이뤄졌는데, 아직까지 자세한 정보가 밝혀지지는 않았다.

하지만 전작인 [어 플래그 테일 : 이노센스]의 훌륭한 비주얼을 답습한 그래픽과 신선한 게임 플레이로 차기작에 대한 기대도 컸다. 전작에서 등장했던 캐릭터인 ‘아미시아’와 ‘휴고’가 등장하여 반갑기도 했다. [어 플래그 테일 : 레퀴엠]은 2022년 출시 예정이다.

어 플래그 테일 : 레퀴엠 - 공개 트레일러
■ 5위. 스토커 2(S.T.A.L.K.E.R. 2: Heart of Chernobyl)
S.T.A.L.K.E.R. 2: Heart of Chernobyl 약 11년만에
S.T.A.L.K.E.R. 2: Heart of Chernobyl 부활

다음은 약 11년만에 부활한 [스토커] 시리즈의 최신작 [스토커 2 : 하트 오브 체르노빌(S.T.A.L.K.E.R.2: Heart of Chernobyl)]이다. [스토커] 시리즈의 네 번째 작품이며, 죽은 줄로만 알았던 시리즈가 다시금 부활한거나 마찬가지이다.

참고로 [스토커 2]는 2012년 제작이 중단되었던 작품이었다. 하지만 2014년 개발진들이 부활해 GSC 게임 월드의 활동 재개를 알린 바 있고 [스토커 2]의 개발을 이어나갔다. 이번 작품은 더욱 다채로워진 이상 지역과 높은 비주얼을 자랑하는 그래픽 그리고 전작과의 연관성을 가진 여러 등장인물과 PDA 알림음 등 [스토커] 팬들을 열광케하는 여러 요소가 존재했다. [스토커 2]는 2022년 4월 28일 발매 예정이다.

스토커 2 -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
■ 2위. 포르자 호라이즌 5(Forza Horizon 5)
Forza Horizon 5 전작보다
Forza Horizon 5 더욱 더 방대해졌다

2년마다 발매되는 형식을 깨버리고 3년 만에 출시한 [포르자 호라이즌]의 최신작 [포르자 호라이즌 5(Forza Horizon 5)]가 E3에서 등장하였다. 이번 작품은 멕시코를 주무대로 전작 8K 해상도에서 12K 해상도로 높아진 하늘이나 지형 텍스쳐, 그리고 시리즈 사상 가장 넓은 맵과 여러 가지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기능, 100여 가지가 넘는 휠, 1000여 가지가 넘는 성능 커스터마이징 등 전작보다 대폭 추가된 컨텐츠와 여러 가지 향상된 비주얼들이 인상적인 후속작이다. [포르자 호라이즌 5]는 2021년 11월 5일 출시 예정이다.

포르자 호라이즌 5 - 공개 트레일러
■ 1위. 엘든 링(ELDEN RING)
ELDEN RING 엘든 링? 엘든 링?
ELDEN RING 엘든 링? 엘든 링?

[다크 소울] 시리즈 그리고 [세키로]나 [블러드 본]으로 유명한 ‘프롬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RPG 게임 [엘든 링(ELDEN RING)]은 첫 공개부터 많은 프롬 팬이나 RPG 게임 팬들에게 환호를 받은 작품이었다. 첫 공개 이후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유독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 공개가 늦어진 작품이며, 발매도 예상했던 것과 달리 2019년 [세키로] 이후 약 3년만에 출시하게 되었다. [엘든 링]은 드라마 [왕좌의 게임] 원작인 [얼음과 불의 노래] 작가 ‘조지 R.R 마틴’이 세계관 제작에 참여해 많은 관심을 끌기도 하였다.

이번 작품도 [다크 소울]과 비슷하게 어려운 난이도로 가게 되며, 오픈 월드 액션 RPG 장르를 꾸려나가게 된다. 무기는 [다크 소울]보다 다양하며, 마법 또한 사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새로운 적들과 보스들이 마련되어 있으며, PVP 시스템이나 침입 그리고 [다크 소울]과 비슷한 서약 시스템도 들어있다 밝혔다. 오랫동안 기다린 만큼 좋은 성과가 있으면 하는 바람이 큰 작품이다. [엘든 링]은 2022년 1월 21일 출시 예정이다.

엘든 링 -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
빅비 필자: 빅비
Steam 프로필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