찍먹도 가능하답니다~! (스팀게임 체험하기)

내게맞는스팀게임, 스팀추천게임 -

찍먹도 가능하답니다~! (스팀게임 체험하기)

찍먹이냐, 부먹이냐는 인류 역사상 가장 큰 난제(?) 중 하나죠. 사실 게임도 비슷한 고민에 빠질 때가 많이 있습니다. 재미있어 보이지만 막상 구매하면 생각했던 게임이 아니거나 취향과는 달라 난감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물론 환불이 가능하지만 어디까지나 정해진 규정안에서만 허용되죠. 때문에 게임도 찍먹(?)이 필요한데 정말 자신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인지 알아볼 좋은 수단이 됩기도 합니다. 오늘은 직접구매하기 전 자신의 취향에 맞는지 알아볼 수 있는 스팀 속 게임들에 대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 찍먹 파티~!! EA Play~~!!!
EA Play**

작년부터 수많은 EA게임들이 스팀에서 서비스되었습니다. 상당히 긍정적이라고 생각하는데 덕분에 우리는 더 다양한 게임들을 스팀에서 즐길 수 있게 되었죠. 그것뿐만이 아닙니다. 'EA 엑세스'라는 구독제 서비스를 'EA PLAY'라는 새로운 서비스로 스팀에서도 제공하기 시작했죠. EA PLAY는 오리진에서 서비스하는 게임들을 일정가격으로 한 달 이상의 기간 동안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타이탄폴’, ‘배틀필드’, ‘니드 포 스피드’ 등 오랫동안 인기를 누려왔던 시리즈를 정액기간동안 계속해서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피파21’, ‘스타워즈 스쿼드론’같은 최신작은 10시간의 체험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러한 화려한 라인업을 얼마에 즐길 수 있느냐죠. 일반적으로 한 달 5000원, 연간으론 33900원에 제공합니다. 하지만 제가 추천하고 싶은 것은 이 구독제를 처음 이용하는 유저에게는 첫 달 단돈 1000원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거 정말 찍먹해 볼 만하지 않나요?

→스팀 EA Play(클릭!)←
EA Play + Steam
■ eFOOTBALL PES 2021

접대용 게임, 혹은 우정파괴게임으로 악명 높은 축구게임은 하나정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매년 출시되는데도 크게 변화하지 않는 모습에 사기가 망설여질 때도 있는 것이 사실이죠. 땡기긴 한데 또 사야 되는지 갈등될 때는 Lite버전을 이용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참고로 한글지원은 자막 뿐 아니라 해설도 지원하더군요. 이 외에도 패드지원이나 기본적 옵션사항은 본 게임과 동일하게 지원합니다.

스팀에서 ‘eFOOTBALL PES2021 Lite'는 일종의 데모버전으로 이해하시면 쉬우실 겁니다. 최신작의 데모라 한계가 많긴 하지만 자신의 취향에 맞는지 찍먹해 보기에는 제격이죠. 특히 보통 축구게임의 데모버전은 솔로플레이 정도만 지원되는데 이 게임은 멀티플레이까지 지원합니다. 물론 1:1만 지원하기에 한계는 있지만 어디까지나 구매 전 선택을 위한 체험판이라는 점에서는 상당히 만족스럽죠. 매년 나오는 축구시리즈가 사기 부담스러우시다면 ’Lite‘버전을 해보시고 선택하시길 추천합니다.

PES2021 리뷰
■ 아웃라이더스

올 상반기 최고 기대작 중 하나인(그렇게 믿고 싶은) 대작 ‘아웃라이더스’의 출시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작년은 유독 기대가 컸던 대작들의 상당수가 유저들의 뒤통수를 많이 쳤던 한해로 기억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이제는 기대작들을 보는 시선이 기대보다는 우려가 더 많은 것도 사실이고요. 출시가 4월 2일인 ‘아웃라이더스’를 보는 시선도 크게 다르진 않은 것 같습니다.

다행히 ‘아웃라이더스’는 데모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총 4개의 클래스를 레벨 7까지 즐길 수 있도록 되어있죠. 거기에 더해 싱글플레이 뿐만 아니라 멀티도 가능하고 크로스플레이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글은 덤이고요.

‘데스티니’의 외피에 ‘기어즈 오브 워’의 모션과 ‘디비전’의 그림자를 덧씌운 이 게임은 현재 많은 이들이 데모를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평가는 대체로 제법 때깔나는 그래픽과 괜찮은 루팅슈터로서의 면모를 보여 좋았다는 평과 타격감이 가볍다거나 모션이 어색하다는 등의 평가가 있습니다. 게임에 대한 호불호는 누구나 있는 것이니 데모버전을 직접 플레이해 보시는 것이 제일 좋을 듯 싶네요.

아웃라이더스 데모 플레이
짱천사 필자: 짱천사
Steam 프로필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