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PC로? 실화야? 갓 오브 워 PC

내게맞는스팀게임, 스팀신작게임, 스팀추천게임, 싱글플레이게임, 액션게임 -

이게 PC로? 실화야? 갓 오브 워 PC

■ 이전 시리즈와 차별화된 이색적인 재미와 화려한 연출

사실은 나오지 않을 줄로만 알았던 PC 버전이었다. PS4 독점작 중 무조건 사야만 하는 게임 TOP 안에 드는 게임으로, 2018년 수많은 GOTY를 받고 여러 게임 웹진이나 유저들에게 대호평을 받았던 명작인 [갓 오브 워]가 PC 스팀으로 출시가 되었다. 최근 들어 [데이즈 곤]이나 [호라이즌 제로 던] 등 여러 소니 퍼스트 파티급 타이틀 및 독점 타이틀들이 PC 로 출시되었는데 이번에는 2010년대 역대 게임에 포함되는 [갓 오브 워]가 PC 로 출시된 것이다

[갓 오브 워]가 이래저래 유저들이나 게임 웹진 사이에서 호평을 들을 수 있는 이유라면 이전 [갓 오브 워] 시리즈와 차별화된 이색적인 재미와 영화를 보는 듯한 화려한 연출 및 센스가 크게 돋보였기 때문이라 보고 있다. 이전 [갓 오브 워] 작품들은 대개 핵 앤 슬래시 작품들과 비슷한 시점이었는데 이번 작품은 숄더뷰 시점으로 바뀌었다.

God of War 이전 시리즈와는 다르게
God of War 숄더뷰 시점으로
God of War 2018년 게임이라고 믿기지 않는 화려한 그래픽
■ 무겁고 진지한 그래픽으로 부자의 여정을 그려내다

이런 숄더뷰 시점으로 인하여 전투가 답답하다 느낄 수 있겠지만 그렇지만은 않다. 적들의 움직임이나 발사체가 날아오는 즉시 알려 주는 신호 때문에 회피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어 그리 전투가 답답하다 느끼지 못한다. 오히려 호쾌하고 화려한 전투 및 더욱더 과격해진 주인공 ‘크레토스’의 전투를 지켜볼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게임의 그래픽 퀄리티도 일품이다. 이전 작품 같으면 좀 더 가벼운 그래픽 스타일이 많이 돋보였지만 이번 작품은 아버지(크레토스) 와 아들(아트레우스)의 여정을 그리고 있어 좀 더 무겁고 진지한 그래픽 스타일을 사용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들과 아버지가 같이 산 정상을 향해 올라가는 모습이나 아들이 잘못한 점을 꾸짖는 아버지의 모습 등이 마치 하나의 휴먼 다큐멘터리를 보는 듯이 진행된다.

God of War 아버지와 아들의 긴박하고
God of War 험난한 여정
God of War 신화적인 인물들
God of War 이를 활용한 연출도 인상적

이번 작품은 북유럽 신화를 다루고 있어 이와 관련된 여러 신들도 많이 등장한다. 풍요의 여신인 ‘프레이야’나 천둥의 신 ‘토르’의 동생인 ‘발두르’ 등, 이들이 ‘크레토스’와 서로 대화를 나누는 장면이나 결전을 벌이는 장면들이 크나큰 흥미를 자극시킨다. 특히 이제는 세월이 흘러 늙어버린 ‘크레토스’가 이들과 어떻게 싸워나갈지 아니면 해결해나갈지에 대한 과정 자체도 흥미진진한 부분이라 들 수 있겠다.

그리고 게임에서는 RPG 시스템을 가져와 ‘크레토스’나 ‘아트레우스’의 장비나 무기를 계속 강화하여 레벨을 올리고 더욱더 강한 적들과 맞서 싸워나가게 된다. 이런 점 또한 전작과는 다른 점이며, 스토리 진행과 어드벤처를 중요시하는 [갓 오브 워]에서는 확실히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된다. 그리고 스테이지 중간 중간에 숨겨진 요소가 많아 스테이지를 깊게 탐험해볼 수 있어 게임의 플레이 볼륨도 기본 20시간 정도이다.

God of War 게임은 퍼즐이나
God of War 장비나 무기 강화 및 구매
God of War 각종 레벨 시스템까지 어드벤처 요소로 갖춰져야 하는 건 거의 갖춰져 있다
■ 놀랍고 경이로운 게임성

[갓 오브 워]는 충분히 높은 점수를 따낼 수 있을 만큼 놀랍고 경이로운 게임성을 지닌 게임이다. 뒤이어 나올 후속작인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가 기대될 만큼 [갓 오브 워]의 압도적인 몰입감이나 다양하고 풍성한 게임 플레이는 앞으로 이어질 ‘크레토스’의 여정을 기대하게 만들어준다. 이전과는 다른 색다른 방향을 추구한 게임이지만 북유럽 신화 그리고 부자간의 험난한 여정을 이용해 확실히 새로운 이야기로 이끌어간다는 생각을 갖게 만들어준다.

장면 장면의 진행이 전혀 어색하지 않고, 압도적인 보스전이나 잔혹하고 화끈한 ‘크레토스’의 여러 액션과 전투, 그리고 아들 아트레우스와의 관계, 북유럽 신화적인 웅장함과 더불어 풍성한 RPG 시스템 등, [갓 오브 워]는 어드벤처 게임들을 위한 교과서와도 같은 게임이고 할 수 있겠다. 아직 [갓 오브 워]를 못해봤다면 이번 기회에 PC 버전을 시작해 보면 어떨까.

PC판 첫 플레이 영상
빅비 필자: 빅비
Steam 프로필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