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반 던지기? 신비한 우주 탐험 게임: 엑소 원(Exo One)

스팀신작게임, 스팀추천게임, 싱글플레이게임, 힐링게임 -

원반 던지기? 신비한 우주 탐험 게임: 엑소 원(Exo One)

■ 미지의 행성을 탐험하는 어드벤처 게임

미지의 행성들을 탐험하는 어드벤처 게임 [엑소 원]은 마치 원반과도 같이 생긴 비행 물체를 조작해 거대 가스로 뒤덮인 행성이나 소행성 그리고 원시 지구 등 다양한 행성들을 탐사해나가게 된다. 각 행성들의 다이나믹한 환경들과 우수한 디테일들 그리고 스케일은 어마어마했고, 플레이어는 이 원반과도 같이 생긴 비행 물체를 조심스럽게 조작해 목적지까지 도달해야 하는 임무를 쥐게 된다.

하늘을 날아다니는 동안 이 정체모를 비행 물체에게 어떠한 스토리가 담겨져 있는지 중간 중간 플래시백을 통해 과거 잔상들이 그려지는 구간도 존재하는데, 이는 계속 하늘을 날아다니는 동안 게임 플레이가 지루하지 않도록 마련해 놓은 부분이라 생각된다. 또한 행성 지표면도 평평한 평지가 아닌 언덕이 갖춰져 있고 바위나 유적지 같은 오브젝트들이 중간 중간 마련되어 있어 상공이나 지상으로 날아다녀도 그리 심심하지는 않았다.

Exo One 처음에는 이런 둥그런 상태
Exo One 공을 굴려 가속도를 붙이고 원반 모양으로
Exo One 제한 시간 추가를 위해 속력을 붙이자
Exo One 구름 또는 지상으로 내려가 계속 속력을 붙인다
■ 미지의 행성을 잘 표현한 우수한 그래픽과 화려한 연출

[엑소 원]의 그래픽 퀄리티는 아름다우며 미지의 행성이라는 주제를 잘 갖춰낸 우수한 그래픽 디테일을 뽐내고 있다. 사람은 한 명도 없지만 거기에서 느껴지는 몽환적인 아우라가 고루 잘 퍼지고 있으며, 일반 비행 게임과는 또 색다른 비행을 즐길 수 있다. 게임 속 행성들은 각각 중력이나 대기 상태가 모두 다르며, 이를 잘 파악하면서 비행을 해야만 한다. 속력에도 시간제한이 있으므로 비행 속력도 잘 조정해야 하고 속력을 더 붙이기 위해서는 구름이나 아니면 지상으로 내려가 속력을 더 붙이는 방법밖에 없다.

공격도 하지 않고, 조용히 목적지까지 날아가기만 하면 되는 게임이므로 과격한 씬들은 별로 없지만 몽환적인 행성들의 분위기나 다이나믹한 환경 그리고 현실감 넘치는 비행으로 화려한 연출을 뽐내기도 한다. 갑작스럽게 운석이 행성 안으로 진입하는 씬이나 초광속으로 비행하는 씬은 마치 한 편의 우주 다큐멘터리를 보는 듯하다.

Exo One
Exo One
Exo One 다양한 환경의 행성들
Exo One 몽환적 분위기가 힐링을 준다
■ 긴박감과 스릴, 그리고 힐링이 함께하는 신선한 비행

[엑소 원]은 그저 평범한 SF 비행 게임은 아니었다. 아름다운 행성 내부 속을 비행하며 거기서 느껴지는 긴박함과 스릴감 그리고 힐링되는 느낌들을 다이나믹한 환경들과 같이 느낄 수 있었고, 화려한 행성 내부 디테일들은 입을 떠억 벌리게 만들어주었다. 바다나 폭풍우, 바람이 부는 각 환경들도 잘 표현이 되어 있고, 비행을 하는 방식 또한 참신하며 사람들은 한 명도 보이지 않지만 재밌는 비행을 즐기게 해주는 작품이었다. 나름 신선한 SF 비행 게임을 한 편 즐기고 싶다면 이 작품을 추천한다.

엑소 원-런칭 트레일러
빅비 필자: 빅비
Steam 프로필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