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인기게임 4종!

내게맞는스팀게임 -

요즘 인기게임 4종!


요즘 모바일게임과 더불어 스팀게임에도 핫하다는 게임들이 플랫폼에 등장하면서 많은 스트리머, BJ들이 게임을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스팀게임에서 핫하게 자리잡고 있는 게임들을 진행해 보고, 소재를 다루기도 하는데요. 8월을 보내고 9월을 맞이하는 마음으로 스팀 인기제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Among Us (어몽어스))
Among Us 외
Among Us - MIRA HQ Launch Trailer

요즘 국내에서 이 게임 모르는 사람 없다라고 할 정도로 핫하죠. 바로 모바일과 PC에서 즐길 수 있는 멀티 플랫폼 어몽어스입니다. 제가 최근에 다룬 내용이기도 하고, 정말 시간 금방 없어지고, 잠깐의 시간도 행복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어몽어스를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우주선 안에 미션을 진행하면서 임포스터를 찾아내는 게임입니다. 더 쉽게 말씀드리면 마피아 게임을 연상하면 돼요. 게임 내에는 총 10명의 플레이어가 입장할 수 있고, 크루원은 좌측 상단의 미션을 클리어하면서 진행하고, 임포스터는 거짓말을 치면서 크루원들을 위협하면 됩니다.

누가 크루원이 될지, 임포스터가 될지 모르는 랜덤이기 때문에 더더욱 게임의 재미는 높아지죠. 여기서 임포스터의 역할도 능청스럽게 진행해야지만 들키지 않고 게임을 즐길 수 있죠.

어몽어스는 현재 인싸게임이라고 부를만큼 핫하게 많은 유저들이 진행하고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게임을 진행하면서 핫한 열기를 느껴보시길 바라요.

● Fall Guys (폴가이즈)
Fall Guys 외
Fall Guys - Gameplay Trailer | PS4

영국 런던에 위치한 게임 개발사 미디어토닉에서 개발한 대규모 멀티플레이 파티 게임 폴가이즈. 요즘 떠오르는 핫작품 중 하나이기도 하죠. 마리오 파티 시리즈와 같이 가볍게 진행할 수 있는 서바이벌 게임입니다.

폴가이즈는 총 60인이 같이 게임을 즐기며, 혼란스러운 라운드와 함께 최후의 1인이 탄생할 때까지 진행하는 게임입니다. 매 라운드마다 기괴한 장애물과 싸우기도 하고, 무자비한 경쟁자를 쓰러뜨리기도 하는 난이도를 자랑하죠.

최근 어몽어스에 빠지면서 폴가이즈를 알게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진행해보지 못한 게임 중 하나인데요. 주변에 많은 스트리머들이 게임을 진행하는 만큼 친구들과 개구장이처럼 게임을 즐기고 싶다면 어몽어스보다 가볍게 웃을 수 있는 폴가이즈로 경쟁과 재미 두 가지의 묘미를 느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Disco Elysium (디스코 엘리시움)
DISCO ELYSIUM 외
DISCO ELYSIUM - Launch Trailer (Official)

다음은 분위기를 바꿔서 RPG게임, 디스코 엘리시움입니다. 독특한 스킬 시스템을 활용하는 형사가 되어 도시 전역을 가로질러 자신만의 길을 개척해나가는 게임입니다. 잊지 못할 등장인물을 심문하기도 하고, 살인 사건을 해결하는 형사가 된 플레이어들의 삶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는 게임이죠.

게임 내에서는 RPG게임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지만, 막상 플레이한 유저들의 이야기를 보면 어드벤처에 가까운 느낌이라고 말합니다. 저 또한 영상을 보았을 때 비슷한 느낌을 받기도 했죠. 당신이 생각했던 형사가 있다면 그 형사를 그대로 게임 내에 재현할 수 있을만큼 형사에 대한 포커스로 이루어진 형사 RPG라고 생각하면 조금 더 재미있고, 깊이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디스코 엘리시움은 최근 한국어 번역까지 진행되면서 로컬라이징이 된 후 더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이기도 한데요. 파멸의 상징이 되느냐, 영웅이 되느냐는 이제 당신의 선택에 달려있습니다. 색다른 경험을 체험하고 싶다면 디스코 엘리시움 추천드리고 싶어요.

● Crusader Kings III (크루세이더 킹즈3)
Crusader Kings III 외
'크루세이더 킹즈 III' PC 한국어판 - 스토리 트레일러

9월 2일 스팀에서 출시 예정인 크루세이더 킹즈3. 중세 시대 유럽을 배경으로 한 대전략 게임으로 많은 분들이 전략 게임으로 선택했던 게임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게임의 목표는 표면적으로 가문을 번성시키며 높은 가문 점수를 얻는 것이지만, 정해진 임무나 달생해야 할 목표는 없기에 자유로운 플레이가 가능하죠.

다른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들과는 구별되는 가장 큰 특징은 국가보다 가문과 개인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는 거 또한 크루세이더 킹즈의 특징입니다. 다양한 상호작용으로 가문과 나라를 운영하면서 중세 역사 시뮬레이션 게임을 가장한 RPG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이번 크루세이더킹즈3는 공식 한국어화가 될 예정이며, 크루세이더 킹즈2에 비해 많은 개변이 이루어진 만큼 다가오는 9월 유저들의 마음을 뜨겁게 달굴 것으로 생각되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전략 시뮬레이션을 기대했던 유저라면 스팀에 9월 2일 출시될 크루세이더킹즈3를 지켜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은 이렇게 출시를 앞둔 게임과 지금 핫하게 작용하고 있는 게임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아직까지 이름만 들어봤고 플레이를 진행해보지 않았다면 이번 기회에 플레이 해보시는 것을 꼭 추천드립니다! 물론 친구들과 함께하면 재미가 두 배! 그럼 즐겜!


seobom1 필자: 봄딩
Steam 프로필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