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 스피드런이 합쳐진 플랫포머 액션 게임 ‘네온 화이트’

스팀신작게임, 스팀인디게임, 스팀추천게임, 싱글플레이게임, 액션게임 -

연애 + 스피드런이 합쳐진 플랫포머 액션 게임 ‘네온 화이트’

[네온 화이트]는 하나의 장르로 정의하기에는 힘든 인디 게임이다. 일부는 카드, 일부는 플랫포머, 일부는 1인칭 슈팅, 그리고 일부는 대화와 연애 그리고 일부는 스피드런으로 뭉쳐 있다. 하지만 이렇게 수많은 장르가 섞여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네온 화이트]는 이 모든 것을 골고루 잘 섞어내 충분히 재밌고 알차게 설계해 놓았다.

Neon White
■ 기억상실증의 네온 화이트, 그리고 다양한 경쟁자들

플레이어는 기억 상실증을 앓고 있는 ‘네온 화이트’로 플레이하게 된다. 여기서 네온은 천국에 있는 여러 악마들을 죽이는 대회를 위해 지옥으로부터 뽑힌 죄인들을 가리킨다. 그렇게 ‘네온 화이트’는 다양한 ‘네온’들과 함께 천국에 있는 모든 악마들을 하나 둘 처리해나가게 되며, 여기서 ‘네온 레드’, ‘네온 바이올렛’, ‘네온 옐로우’, ‘네온 그린’ 등 여러 개성 넘치는 경쟁자들을 만나 서로 교류를 맺게 된다.

Neon White
연애 시뮬을 가장한
Neon White 여러 가지 재밌는 대화
Neon White
다양한 특성의 카드를 활용하며
Neon White 스피드런 FPS를 즐길 수 있다
■ 스피드런에 취약한 유저도 간편히 즐길 수 있다!

우선 [네온 화이트]의 게임 플레이는 하나의 스테이지 속 다양한 공간들에 배치된 악마들을 죽여가며 특수한 능력을 지닌 카드들을 얻고 이것들을 적재적소 잘 활용해나가며 목표로 빠르게 도달하는 일반적인 스피드런 FPS 게임 플레이 방식을 띄우고 있다. 하지만 이 게임에서 가장 놀라웠던 점은 이런 카드들을 자유자재로 번갈아가며 사용하는 레벨들이 의외로 적었다는 것이다. 즉, 카드들을 계속 바꿀 필요 없이 앞에 있는 적들을 죽이면서 나오는 카드들을 바로 사용하고 앞으로 계속 전진하는 그런 레벨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스피드런에 취약한 유저들도 간편하게 플레이 가능한 레벨들이 많이 갖춰져 있다. 필자도 스피드런을 잘 못하는 편이지만 [네온 화이트]에서는 카드들을 바꿀 필요도 없이 그냥 획득한 카드들을 바로 사용하고 전진하기만 하면 되어서 쉽게 금메달이나 은메달을 획득하고는 했다. (게임 레벨을 계속 진행하기 위해서는 금메달, 은메달을 계속 획득하고 랭크를 쌓아야함)

[네온 화이트]의 이런 레벨 디자인은 플랫포머를 매끄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완벽하게 디자인된 느낌을 주었으며, 적들의 여러 배치나 캐릭터가 나아가는 방향들 그리고 맵 구조들도 플레이어가 쉽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설계돼 그야말로 스피드런 장르에서 느낄 수 있는 환상적이고 시원하고 빠른 플레이를 구현하는 데 성공했다.

Neon White 다음 챕터로 넘어가기 위해서는 랭크를 계속 올리는 게 중요하다
Neon White
레벨을 계속 진행할수록
Neon White 함정과 또 다른 적이 기다리고 있다
■ 수준높은 음악과 아트 스타일, 훌륭한 몰입감!

게임의 음악이나 아트 스타일도 마치 일본 애니메이션이나 ‘스다 고이치’의 [킬러 7] 혹은 [킬러 이즈 데드]가 생각나게 만들어졌으며, 악마들의 디자인들은 뭔가 [페르소나] 같은 느낌도 주고는 했다. [네온 화이트]는 강렬하고 화려한 건 플레이를 다룬 스피드런 장르 게임이며, 스테이지는 빠르게 흐르지만 다시 한 번 도전을 방불케 하는 훌륭한 몰입감을 제공해 준다.

다양한 장르적 요소들을 골고루 섞는 데에도 성공했으며, 보스전 또한 만족스러웠다. 물론, 어지러움을 불러일으킬 수도 있겠지만 이런 스피드런 장르를 좋아하는 플레이어들에게는 안성맞춤인 게임이 되지 않을까 싶다.

NEON WHITE | Launch Trailer
빅비 필자: 빅비
Steam 프로필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