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추천 싱글 게임 10선!

내게맞는스팀게임, 싱글플레이게임, 캐주얼게임, 퍼즐게임, 힐링게임 -

연말연시 추천 싱글 게임 10선!

2021년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연휴를 홀가분하고 포근하게 보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스팀에서 '압도적으로 긍적적' 평가를 얻어 이미 명작의 반열에 오른 2021년 최신작 중 힐링과 재미를 동시에 선사하는 추천 게임 10선을 골라 보았습니다.


연말연시는 가볍고 편한 게임들과 함께 해 보세요 :)
메리 크리스마스 앤 해피 뉴 이어!

 

1. 데스도어(Death's Door): 독특한 세계관과 액션이 매력적인 완성도 높은 어드벤처! 

Death's Door

예전부터 죽음의 징조로 여겨졌던 까마귀 사신이 위대한 영혼을 수집하기 위해 모험을 펼치는 액션 어드벤처. 스타일리시한 전투와 감탄을 자아낼 만한 맵 스타일로 탐험심을 자극한다. 즐길 거리도 많고, 다양한 보스전 등 플레이어의 몰입을 유도하는 가지각색의 요소가 혼합되어 있다. 아기자기한 그래픽으로 어두운 분위기 속 하드한 전투가 펼쳐지는 것도 이 게임만의 매력!!

2. 더 라스트 캠프파이어(The Last Campfire): 아름다운 그래픽의 힐링 감성의 퍼즐 어드벤처!

The Last Campfire

미지의 작은 생명체가 허망에 빠져 몸이 굳어버린 이들을 일깨우는 퍼즐 어드벤처. 숲과 늪 동굴을 탐험하면서 주변의 누군가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캠프파이어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다.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힐링 감성의 그래픽이 추위로 굳어진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준다. 퍼즐마다 종류와 구성이 다양하여 편하게 즐길 수 있다. 

3. 엔더 릴리즈(ENDER LILIES: Quietus of the Knights): 구슬픈 음악과 전투 요소가 매력적인 액션 플랫포머!

ENDER LILIES

죽음의 비로 끔찍하게 타락해버린 왕국을 배경으로 기사의 영혼들과 함께하는 백무녀 릴리의 여정. 구슬픈 스토리를 수준 높은 사운드가 보완해 주는 구조로 음악이 중요한 역할을 차지한다. 탐험의 요소를 적절히 살리면서, 메인 스킬과 서브 스킬을 적절히 조합하여 콤보 공격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점이 매력적. 

4. 언패킹(Unpacking): 단조로움이 때로는 힐링이 될 수 있다!

Unpacking

본격 이삿짐 배치 게임. 대사 없이 가구와 사물을 통해서만 비유적으로 스토리를 전달하는 과감한 게임성이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지만, 완성도 높은 게임성과 포근한 힐링 감성이 단조로운 이삿짐 배치라는 행동에 묘한 중독성을 심어준다. 노가다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 볼륨도 길지 않아 가볍게 즐길 수 있다. 

5. 쉐이디 파트 오브 미(Shady Part of Me): 잔혹 동화풍의 그래픽, 빛과 그림자로 풀어내는 신선한 퍼즐! 

Shady Part of Me

빛과 그림자를 이용한 퍼즐 어드벤처. 빛을 피해다니는 소녀와, 어둠을 피해 이동하는 소녀의 그림자, 그 둘을 조종하여 목적지로 이동시켜야 한다. 빛 또는 어둠의 경로를 위해 마련된 퍼즐도 신선하고 난이도도 그리 높지 않다. 소녀의 내면을 반영한 듯한 어두운 그래픽이 매력적. 굳어진 머리를 조금 유연하게 해 주는 수작.

6. 타운스케이퍼(Townscaper): 아기자기하고 알록달록한 수상도시를 클릭 한번으로 생성 가능!

Townscaper

자신만의 아름다운 도시 만들기, 캐주얼 도시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 오로지 클릭만으로 땅을 만들고,  건물을 지을 수 있다. 마우스 클릭 위치에 따라 다양한 건물과 구조물을 생성 가능. 당신은 얼마나 운치있고 멋드러진 풍경을 만들 수 있을 것인가. 마음을 정화시키는 산뜻한 풍경이 즐거움을 줄 것이다.

7. 인스크립션(Inscryption): 플레이어를 충격과 혼돈의 도가니로 몰아넣는 게임성이 매력!

Inscryption

카드를 활용해 모험을 진행하고 최후의 전투에서 승리해야 하는 '덱빌딩 로그라이크+알파'의 복합적인 게임. 게임과 현실의 영역이 점차 분리되면서 게임이 현실로 침투하고자 하는 과정을 몰입력 있게 풀어낸 스토리의 완성도가 대단히 뛰어나다. 음악과 연출도 매력적. 메타 게임 요소가 궁금하다면 추천!

8. 가장 아름다운 경치(Behind the Frame): 애니매이션풍 그래픽을 감상하며 그림을 완성하는 소소한 즐거움!

Behind the Frame

갤러리 제출이 목적인 마지막 출품작을 위해 하루하루 그림에 매진하는 소녀의 일상을 담은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처. 지브리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그래픽과 평화로운 일상과 어울리는 부드러운 음악이 매력적이다. 그림을 그리는 행위에 집중하는 게임 스타일로 그림에 색을 칠하는 과정을 쉽게 풀어냈다. 소소한 즐거움과 아련함, 마음 한켠이 후련해지는 마무리도 굿!

9. 미니 모토웨이(Mini Motorways): 색다른 컨셉과 규칙으로 무장한 캐주얼 시뮬레이션!

Mini Motorways

텅 빈 도시에 무작위로 생성되는 선명한 색상의 주택과 회사, 굵직한 도로가 가득한 미니멀리즘 캐주얼 시뮬레이션. 세계 각국의 도시가 가진 특징을 간결하고 깔끔한 형태의 조감도로 살려냈다. 단순한 규칙에 점진적 난이도 상승, 짧은 플레이 타임을 통한 반복 플레이가 더해져 상당히 몰입도를 상승시킨다. 색다른 컨셉과 규칙으로 개성을 창출해낸 완성도 높은 게임.

10. 옴노(Omno): 고대 세계를 탐험하는 힐링의 여정!

옴노

단 한명의 개발자가 5년의 개발 기간을 걸쳐 완성한 퍼즐 어드벤처. 투박하지만 원시 고대 세계를 잘 살린 그래픽이 감탄을 자아낸다. 다양한 고대 생물들의 살아있는 생동감이 여실히 느껴진다. 새로운 생명체와 기록의 일부를 발견하고 구체를 모아 다음 구역으로 나아가기 위한 퍼즐을 진행하는 식이다. 느긋한 템포로 여러 생명체들과 교감하며 편안히 즐길 수 있는 잔잔한 힐링 게임.
 

 

*12월 24일 12시부터 트위터 게임 증정 이벤트 실시(아래 이미지 클릭!!!)* 

트위터 게임 증정 이벤트

 

PRO스티머 필자: PRO스티머 편집부
Steam 프로필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