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으로 돌아온 인기 배틀로얄, '에이펙스 레전드'

내게맞는스팀게임, 멀티협동게임, 스팀인디게임 -

스팀으로 돌아온 인기 배틀로얄, '에이펙스 레전드'


■ 60인 대규모 배틀로얄 FPS

‘에이펙스 레전드(Apex Legends™)’는 ‘타이탄폴’ 개발사이기도 한 리스폰 엔터테이먼트가 개발한 60인 대규모 배틀로얄 게임. 무료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게임의 재미를 높이 산다면, 혹은 앞으로의 방향성이 크게 기대된다면 프리미엄 팩 등을 구매하여 승리를 계속해서 이끌어나갈 수 있다. ‘에이펙스 레전드’는 2019년 출시 당시 8시간도 안돼 100만 유저들이 몰릴 정도로 어마어마한 인기를 누렸던 게임이었다. 현재도 꾸준한 사랑을 이어받고 있으며 최근 EA가 스팀과 재결합하며 2020년 11월 4일 스팀으로도 출시되었다.

Apex 레전드™ 3인의 분대원 중 한명이 되어 승리를!
Apex 레전드™ 여러 가지 레벨의 무기를 사용 가능
Apex 레전드™ 치킨 좀 뜯어먹어보자!
■ 다양한 등급의 무기와 장비들을 내 입맛대로

‘에이펙스 레전드’는 배틀로얄이라는 장르답게 맵 곳곳마다 다양한 등급의 무기나 장비들을 배치해두었다. 플레이어는 자기 입맛대로 무기와 장비를 고를 수 있고, 커스터마이징 부품들도 등급제가 갖춰져 있어 선택 범위가 꽤 넓은 편이다.

또한 배틀로얄 게임은 소통이 가장 중요시되는데, 마이크를 사용하지 않아도 복수의 유저들과 마우스를 이용해 간단한 소통을 이어나갈 수 있다. 유저들의 편의성을 고려한 개발사의 전략 중 하나라고 볼 수 있겠다.

Apex 레전드™ 나한테 맞는 레전드는?
Apex 레전드™ 점점 좁혀오는 긴장감
Apex 레전드™ 각 레전드들의 다양한 궁극기를 사용해보는 재미도 좋다
■ 최후의 대비책으로 '궁극기'가 유용

특히, 게임에서 가장 크게 돋보였던 점은 각 캐릭터마다 다양한 궁극기 즉 필살기가 구비되어 있다는 점이다. 이는 다른 여타 배틀로얄 게임들 중에서 흔치 않은 케이스로, 플레이어는 치명적인 공격에 맞설 경우 최후의 대비로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다. 죽기 전 마지막 찬스인 궁극기로 플레이어블 캐릭터를 크게 방어할 수 있는 유일한 카드라고 보면 된다.

상대방을 치유하거나 보급품을 투하할 수 있으며, 미니건을 소환하여 마구 쏘아대는 등 각 레전드마다 서로 다른 궁극기가 존재한다. 나름 전략적인 플레이를 가능케 만드는 요소이기도 하다.

Apex 레전드™ 어디로 낙하할지 잘 생각해보자
Apex 레전드™ 그래픽도 나름 봐줄 만하다
■ 앞으로의 행보에 기대가 실리는 게임

각 캐릭터마다 수많은 스킨, 인트로 배너, 대사, 풍성한 총기 스킨과 부적들이 갖춰져 있다. 플레이중 얻는 각종 보상들과 컨텐츠들의 언락 요소는 게임의 몰입도를 증가시킨다., 각 캐릭터마다 스토리를 살펴보며 보상을 받는 요소도 새로 업데이트가 되어 ‘에이펙스 레전드’만의 세계관을 구축하는데 좋은 역할을 한다. 계속해서 늘어나는 컨텐츠들은 이들의 행보에 기대를 실어준다. 프리미엄 팩을 구매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리스폰 엔터테이먼트 ’만의 독보적인 배틀로얄 FPS 게임 ‘에이펙스 레전드’. 2017년 ‘플레이어언노운 배틀그라운드’에 이어 다양한 배틀로얄 게임들이 많이 출시되는 가운데, ‘에이펙스 레전드’는 2019년에 출시하였던 배틀로얄 게임인데도 불구하고 지금까지도 꿋꿋이 버텨내어 수많은 유저들을 확보해 스팀 플랫폼으로까지 진출한 배틀로얄 FPS 게임이 되었다. 배틀로얄 장르에 굶주린 유저들이 있다면 ‘에이펙스 레전드’를 한번 플레이해보는 것이 어떨까?

에이펙스 레전드 시즌 7 어센션 게임 플레이
빅비 필자: 빅비
Steam 프로필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