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의 힘, '세이 노 모어'(Say No! More)

내게맞는스팀게임, 스팀신작게임, 스팀인디게임, 스팀추천게임, 싱글플레이게임, 힐링게임 -

부정의 힘, '세이 노 모어'(Say No! More)

■ 용기있게 '아니요'를 외쳐 보자!

강한 부정이 곧 긍정이다를 재치있게 보여주는 게임인 [세이 노 모어(Say No! More)]. 어느 한 평범한 인턴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데, 오직 긍정만을 외치는 회사에 불만이 많은 그는 수많은 업무 스트레스와 과도한 작업들로 인해 긍정에서 부정을 찾게 된다.

Say No! More

[세이 노 모어]의 게임 플레이 방식은 굉장히 간단하다. 그냥 마우스 클릭 하나만으로 과도한 일을 시키는 직장 상사 그리고 직원들에게 ‘아니요’를 외쳐주기만 하면 된다. 의외로 대사 하나하나가 실제 직장에서 있을 법한 대사를 담아내 현실성도 있다. 게다가 ‘싫어’를 크게 외칠수록 물건이나 사람이 날라가는 이펙트가 점점 강해져 웃긴 장면들도 많다.

Say No! More 입사 첫날을 맞이한 주인공
Say No! More 스트레스
Say No! More 도시락통까지 상사에게 빼앗기고
Say No! More 화가 폭발하게 된다
■ 부정을 선호하는 것이 이 게임의 매력

그저 ‘아니요’나 ‘싫어’만 외치는 것은 아니다. 아무래도 플레이하는데 지루할 수도 있다는 것을 개발사가 인지했는지 몰라도 ‘싫어’를 크게 외치는 파워를 조절할 수 있는 부분과 남을 비웃거나 헐뜯는 행동도 취할 수 있다. 그야말로 긍정보다는 부정적인 자세를 크게 선호하고 있는 것이 이 게임의 매력이라 보면 된다.

게임의 분량은 다소 짧은 편이지만, 누구나 쉽게 익힐 수 있는 조작과 심플한 그래픽 그리고 이런 일을 경험한 이라면 누구나 공감할만한 주제 등 신선하고 흥미롭다. 스토리 또한 점점 가면 갈수록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게 되어 매 챕터마다 큰 웃음을 선사해준다.

Say No! More 성우들 연기도 일품!
Say No! More 강한 부정이 우주로까지
Say No! More
Say No! More 롤러코스터를 타는 듯한 스토리
■ 직장이나 알바로 스트레스를 받는 당신에게, 추천!

[세이 노 모어]의 발상이나 컨셉은 훌륭하다. 뭔가 실제로 직장 상사의 부당한 지시가 잇따르게 된다면 무조건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야 한다는 슬픈 사회를 재미있게 비판하는 듯한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나름 스토리가 롤러코스터를 타듯 급전개로 흘러가긴 해도 이런 것이 아마 이 게임의 매력이지 않을까 싶다. 한번쯤 직장이나 알바를 하며 스트레스를 받았던 당신, 스트레스 해소로 이 게임을 해보면 어떨까.

세이 노 모어 플레이
빅비 필자: 빅비
Steam 프로필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