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듬과 루트 슈터 그리고 던전 크롤이 합쳐졌다! ‘사운드폴’

내게맞는스팀게임, 멀티협동게임, 스팀신작게임, 스팀추천게임, 액션게임 -

리듬과 루트 슈터 그리고 던전 크롤이 합쳐졌다! ‘사운드폴’

■ 음악의 세계 '심포니아'에 떨어진 한 여성의 이야기

[사운드폴(Soundfall)]은 던전 크롤과 루트 슈터 그리고 리듬이 합쳐진 탑다운 시점 게임이다. 음악의 세계 ‘심포니아’라는 섬으로 떨어진 ‘멜로디’라는 한 여성으로 플레이하게 되며, 그녀는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이 ‘심포니아’ 섬의 각 지역들을 방해하는 괴물들 ‘디스코디안’들을 물리쳐 ‘심포니아’의 평화를 되찾도록 노력하게 된다.

Soundfall 그냥 음악을 즐겨 듣는다

[사운드폴]은 마치 2015년 [크립트 오브 더 네크로댄서]를 떠오르게 만드는 리듬과 던전 크롤이 서로 합쳐진 듯한 느낌을 주는 게임이었다. 하지만 이전 [크립트 오브 더 네크로댄서]보다는 제한적인 부분이 별로 없고,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며, 다양한 무기도 장착해 괴물들을 처리할 수가 있다. 또한, 내 PC 속 음악들을 끼워넣어 플레이하는 것도 가능해 음악도 자유롭게 교체가 가능할 정도다.

Soundfall
음악의 세계 심포니아와 소녀 멜로디
Soundfall 그녀의 임무는?
■ 적들을 처리하면 할수록 리듬 게이지가 상승, 궁극기도 사용 가능

게임의 주요 전투는 [BPM] 혹은 추후 발매할 [메탈 헬싱어]와 비슷한 전투 양상이라 보면 된다. 리듬과 박자에 맞춰 한 발 한 발 쏴야 하고, 회피나 근접 공격 모두 리듬과 박자에 맞춰서 해야 한다. 적들을 처리하면 처리할수록 리듬 게이지가 계속 올라가며 궁극기도 사용이 가능하다. 이런 게임 플레이가 사실 까다로울 수 있겠지만 게임 내 OST들이 신명나고, 흥겨운 것이 많아 나름 집중하며 플레이할 수 있었다.

스테이지도 챕터마다 새로운 배경이 있고, 음악 스타일도 그 배경에 걸맞게 바뀐다. 또한 영웅도 ‘멜로디’뿐만이 아닌 새로운 영웅들이 해금되고, 무기도 가면 갈수록 강력한 무기들을 상점에서 구매하거나 혹은 스테이지에서 파밍해 얻을 수 있다. 새로운 스테이지에서는 새로운 함정들도 준비되어 있어 적들을 어떻게 처리할지 소소한 재미를 제공해주기도 한다.

Soundfall
리듬과 박자에 맞춰
Soundfall 한 발씩 한 발씩
Soundfall 새로운 챕터가 해금되면 새로운 영웅을 얻을 수 있다
■ 즐길거리가 빵빵하다!

게임의 컨텐츠는 이미 풍성하다. 물론 이것들이 너무 단조로워 보일 수도 있겠지만, 게임의 가격과 대비해 본다면 충분히 즐길거리가 빵빵하게 마련되어 있다. 점점 레벨이 올라갈수록 수치도 점점 높아지는 다양한 종류의 무기들과 몇몇 컷신들은 애니메이션으로 처리된 부분이 많으며, 음악도 팝, EDM, 덥스텝 등 다양한 종류의 음악들을 다루고 있다. 또한 [오디오서프]처럼 내 PC 안에 있는 음악도 집어넣고 플레이가 가능할 정도다.

아무튼 [사운드폴]은 리듬과 던전 탐험, 루트 슈터를 조화롭게 섞어놓은 작품으로, 인디 게임이지만 나름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제공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필자가 여태까지 해온 수많은 리듬 게임들 중 이런 류의 게임은 처음 경험해보기 때문이다. 충분히 가치있는 게임으로, 비슷한 스타일의 게임을 좋아한다면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Soundfall
Soundfall - Teaser Trailer
빅비 필자: 빅비
Steam 프로필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