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벌 근황 : 인디 FPS 3대장

내게맞는스팀게임, 스팀인디게임, 액션게임 -

라이벌 근황 : 인디 FPS 3대장

인디게임들은 그래픽이 화려하거나 커다란 인지도를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독특한 갬성만큼이나 고정적 마니아들을 가지고 있죠. 대작들에 비해 아이디어도 좋고 가격적인 면에서도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오늘은 인디게임 중에서도 호평 받은 FPS 장르 3대장들을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 건파이어 리본(Gunfire Reborn)
Gunfire Reborn

출시초기만 해도 ‘앞서해보기 작품’이었던 ‘건파이어 리본’은 2021년 11월 18일 정식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이미 스팀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던 게임인지라 출시 후인 지금도 스팀 평가에서는 ‘최근 평가’와 ‘모든 평가’ 모두 매우 긍정적으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많은 인디게임들이 자금력이 부족해 출시 이후 관리가 소홀해지는 것과는 달리 ‘건파이어 리본’은 지금까지도 꾸준한 업데이트와 함께 사랑받고 있습니다.

‘건파이어 리본’은 1인칭 시점 사격과 로그라이트의 랜덤 요소, RPG의 전략성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스테이지 돌파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게임 안에서 서로 다른 능력을 가진 영웅들을 조작하여, 랜덤하게 구성되는 스테이지에서 무작위로 드롭되는 아이템을 사용해 다양한 빌드를 구상하며 모험에 도전하게 됩니다. 솔로 플레이만으로도 100% 즐기실 수 있으며, 최대 4명의 파티 플레이까지 가능합니다.

Gunfire Reborn
신작 로그라이트 Fps 갓 게임
■ 딥 락 갤러틱(Deep Rock Galactic)
Deep Rock Galactic

올해로 정식으로 출시된지 2년이 되어가는 ‘딥 락 갤러틱’은 가장 사랑받는 FPS 인디게임 중 하나입니다. 스팀 평가는 ‘최근 평가’와 ‘모든 평가’ 모두 ‘압도적으로 긍정적’일 뿐만 아니라 평가자 수도 10만 명에 육박할 정도로 많은 유저들이 즐기고 있는 게임입니다. 비단 유저의 사랑뿐만 아니라 메타크리틱에서 85점의 점수를 받은 것과 수많은 수상경력들이 게임성을 증명하고 있죠.

‘딥 락 갤럭틱’은 1-4인의 플레이어가 협동하는 FPS 게임으로, 거침없는 스페이스 드워프, 원한다면 모두 부숴버릴 수 있는 맵 환경, 랜덤으로 생성되는 동굴 지형, 그리고 끊임없이 등장하는 외계인 몬스터 떼가 특징입니다. 미션 수행을 위해 주인공인 드워프의 클래스를 선택하게 되는데 거너, 스카우트, 드릴러, 엔지니어, 터렛 등의 캐릭터가 모두 개성있고 조화를 이룹니다. 다른 말로 코옵플레이 시 빛을 발하는 게임이기도 하죠. 또한 특별히 정해진 길 없이 주변의 모든 것을 파괴하거나 길을 직접적으로 뚫는 재미도 쏠쏠한 게임이기도 합니다.

Deep Rock Galactic
딥락갤 리뷰
■ 로보퀘스트(Roboquest)
Roboquest

앞선 게임과 비교해 막내격인 ‘로보퀘스트’는 ‘2020년 8월 21일 출시했지만 아직 앞서해보기 게임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아직 부족한 점이 있을 순 있지만 앞으로 업데이트와 함께 채워질 모습이 더욱 기대되는 게임이기도 하죠. 얼리엑세스임에도 불구하고 스팀 평가에서는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될 만큼 재미만큼은 확실한 게임이기도 합니다. 스팀링크를 통해 로드맵을 살펴볼 수 있는데 향후 ’크로스 플랫폼‘을 비롯해 새로운 무기와 업그레이드 요소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목처럼 로봇이 나와 미션을 수행하는 게임으로 FPS와 로그라이크적 요소가 적절히 혼합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무기와 맵을 랜덤적인 요소를 최대 2인 코옵까지 지원합니다. 그래픽이 카툰풍으로 제작되어 게임자체가 한 편의 만화를 보는 듯한 재미가 있고 제가 해본 바로는 오늘 소개한 게임 중에 총격전 자체의 재미가 가장 살아있는 게임입니다. 미션을 수행하며 경험치를 얻고 재료를 얻어 스킬을 올리고 메카닉을 업그레이드 하는 재미도 쏠쏠하네요.

Roboquest
로보퀘스트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짱천사 필자: 짱천사
Steam 프로필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