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더 거대해진 후속작: 에버스페이스 2 얼리엑세스

비행슈팅액션, 스팀신작게임, 스팀추천게임, 싱글플레이게임 -

더욱더 거대해진 후속작: 에버스페이스 2 얼리엑세스


■ 우주 로그라이크 슈팅 게임

[에버스페이스 2]는 2017년 발매한 우주 로그라이크 슈팅 게임인 [에버스페이스]의 정식 후속작이다. 보다 더 좋은 퀄리티를 위해 얼리액세스로 게임을 선행 출시하였고 지금 바로 구매가 가능하다. 이번 작품은 전작에 비해 더욱더 광활해진 우주를 만나 볼 수 있고, 행성 내부까지 들어갈 수 있는 등 그 규모가 광대해졌음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영화 [스타워즈]에서나 볼 법한 점프 드라이브 연출은 입을 떠억 벌어지게 했을 만큼 어마어마하다.

그 외로도 우주선을 마음대로 바꿔 비행할 수 있고, 돈을 벌어가며 다른 상인과 물물거래를 하는 등 게임의 자유도가 높아졌으며, 광산에서 자원들을 채집, 장비들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요소도 있어 구성면에서도 전작보다 매우 다양해졌다.

EVERSPACE™ 2 [스타워즈]에서나 볼법한 점프 드라이브 연출
EVERSPACE™ 2 행성 내부로까지 진입 가능
EVERSPACE™ 2 최대한 플레이어들에게 자유를 부여하다
■ 완성도 높은 얼리엑세스, 스타일리시한 전투

얼리액세스라고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충분히 완성된 듯한 느낌이다. [에버스페이스 2]에서 표현된 우주는 매우 광활하여 최대한 플레이어들에게 자유를 만끽하도록 표현한 것이 특징이었다. 이런 디테일은 얼리액세스 버전에서도 공들여 제작된 느낌이 강했고, 스토리나 퀘스트 그리고 여러 가지 상점 시스템들이 잘 구비되어 있어 게임 자체가 미완성이라는 느낌이 전혀 없다.

또한 게임 내 전투 요소는, 주인공의 새로운 장비나 특전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펼치게 되므로 매 전투마다 색다르게 다가온다. 일반적인 공격을 할 수 있는 ‘가우스 건’이나 강력한 한방을 날리는 ‘연속 미사일’ 등 다양한 무기나 장비들이 게임 내에 존재한다. 플레이어블 캐릭터의 다양한 궁극기도 사용할 수 있어 우주 비행 슈팅물치고는 매우 스타일리시한 전투를 선보여준다.

EVERSPACE™ 2 퍼즐도 가능
EVERSPACE™ 2 한글 지원은 아직
EVERSPACE™ 2 그래픽이 깔끔하고 보기 좋아졌다
■ 행성 내부의 디테일과 다양성, 개성있는 NPC들

매번 우주에서만 활보가 가능했는데, 이번 작품에서는 행성 내부로까지 들어갈 수 있다. [에버스페이스 2]의 행성 내부 디테일도 그리 큰 실망감은 없었다. 오히려 정말 만족했는데, 우주를 여행한다는 느낌이 크게 들어 탐험성을 극대화시키는 데에 성공했다고 볼 수 있다. 평평한 지대에 건물이 들어선 곳, 사이버펑크스러운 도시 등 행성마다 그 특징들도 다양하다.

주인공이 만나는 다양한 NPC들의 개성도 충분하여 각각의 NPC들을 만나는 재미도 있다. NPC들과 친해져 동료나 동맹으로 지낼 수 있고, 이를 통해 도움을 요청받아 일을 해결하고 경험치나 보상을 얻을 수도 있다. 게임의 RPG 시스템이 유독 돋보였던 부분이지 않았나 싶다.

EVERSPACE™ 2 다양한 우주선들
EVERSPACE™ 2 다양한 장비와 도구들
■ 앞으로의 기대가 큰 후속작

[에버스페이스 2]는 ‘락피쉬 게임즈’의 거대한 프로젝트 중 하나이며, 이들이 꿈꾸고 있는 소재를 완벽하게 잘 표현해낸 게임이었다. 거대한 우주를 탐험하는 넓은 자유도와 다양한 개성이 넘치는 NPC들, 수많은 장비나 도구, 행성 내부로도 이동할 수 있는 웅장한 스케일, 화려한 그래픽 등 전작보다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개발될지 기대할 수 있는 작품이었다. 만약 전작인 [에버스페이스]에서 아쉬움을 느낀 유저나 우주를 모험해 보고 싶은 유저들에게 [에버스페이스 2]를 추천하고 싶다.

에버스페이스 2 [얼리 액세스]
빅비 필자: 빅비
Steam 프로필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