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에도 기대작이 풍성하다! 2022년 기대작 TOP 5

내게맞는스팀게임, 스팀신작게임, 스팀추천게임 -

내년에도 기대작이 풍성하다! 2022년 기대작 TOP 5

벌써 2021년 마지막인 12월이다. 내년도 올해와 마찬가지로 여러 기대작들이 풍성하며, 새로운 후속작이나 아니면 아예 다른 신작들이 우리 게이머들을 기다리고 있다. 오늘은 내년, 2022년 기대작 TOP 5를 뽑아보았다.

■ 5. 플래그 테일 : 레퀴엠 (A Plague Tale: Requiem, 2022년 출시 예정)
A Plague Tale: Requiem

[플래그 테일 : 레퀴엠]은 2019년 흑사병이란 주제와 중세를 배경으로 하고, 마치 [더 라스트 오브 어스]와도 같은 캐릭터간의 감정 그리고 스토리텔링으로 많은 호평을 받았던 [플래그 테일 : 이노센스]의 정식 후속작이다. [플래그 테일 : 레퀴엠]은 이전 작품 스토리를 계승하면서 ‘휴고’와 ‘아미시아’의 여정을 계속 그리고 있다.

이전 작품보다 전투가 한층 더 강화되었으며, 보다 더 아름다워진 비주얼은 게임에서 가장 인상적인 부분 중 하나라 보고 있다. 또한 이전 작품에서는 나이가 어렸던 ‘휴고’도 한층 더 성장한 모습으로 등장해 이전 작품을 플레이한 유저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중이다. 게임은 2022년 출시 예정.

A Plague Tale: Requiem
어 플래그 테일 레퀴엠 -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
■ 4. 스토커 2 (S.T.A.L.K.E.R. 2: Heart of Chernobyl, 2022년 4월 28일 출시 예정)
S.T.A.L.K.E.R. 2: Heart of Chernobyl

[스토커 : 콜 오브 프리피야트] 이후 약 12년만에 출시하는 [스토커]의 최신작인 [스토커 2]는 2012년 개발 취소 소식이 들려왔지만 개발사인 GSC 게임 월드가 다시 활동을 재개하여 부활한 [스토커]의 최신작이다. 이전 작보다도 더욱 다채로워진 이상 현상 지역과 프리피야트, 그리고 비밀 연구 단지 등 이미 비주얼적으로는 차기작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언리얼 엔진 5 로 개발해 그래픽만큼은 훌륭할 것으로 예상된다.

게임 플레이 또한 여러 섬세한 디테일들이 묻어나 있어 이미 많은 [스토커] 팬들은 이번 후속작을 많이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 게임은 좀 더 현실적으로 돌아왔으며, 거대한 규모를 보여주는 세계, 모델 애니메이션에서는 모션 캡처를 이용하는 등, 약 12년만에 돌아오는 후속작인 만큼 열심히 개발 중인 것 같다. [스토커 2]는 2022년 4월 28일 출시 예정이다.

S.T.A.L.K.E.R. 2: Heart of Chernobyl
S.T.A.L.K.E.R. 2: Heart of Chernobyl
스토커 2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
■ 3. 메탈 슬러그 : 택틱스 (Metal Slug Tactics, 2022년 출시 예정)
Metal Slug Tactics

SNK 하면 생각나는 도트 런앤건 명작 시리즈 중 하나인 [메탈 슬러그]가 이번에는 완전히 다른 장르인 턴제 전술 RPG 게임으로 돌아오게 되었다. ‘Dotemu'가 공개한 이번 [메탈 슬러그 : 택틱스]는 원작에 충실히 기반하여 ’마르코‘, ’타마‘, ’에리‘, ’피오‘ 등 원작 캐릭터들이 등장하고, 각 캐릭터들의 일부 특성을 활용해 전략을 펼치는 모습이 인상적인 부분이라 볼 수 있겠다.

그래픽 또한 원작과 비슷하게 도트를 쿼터뷰로 재해석하였으며, 화풍, 비율까지도 원작을 충실히 재현해냈다. 또한 턴제 전략을 다뤄낸 작품으로 그 몰입도 하나는 뛰어날 것으로 예상되어 [메탈 슬러그] 유저들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외전작 중 하나이기도 하다. [메탈 슬러그 : 택틱스]는 2022년 출시 예정이다.

Metal Slug Tactics
메탈 슬러그 택틱스 공개 트레일러
■ 2. 다잉 라이트 2 : 스테이 휴먼 (Dying Light 2 Stay Human, 2022년 2월 4일 발매 예정)
Dying Light 2 Stay Human

2015년 [다잉 라이트]는 파쿠르와 좀비 생존을 합쳐 신선한 게임 플레이 디자인을 선보인 ‘ 테크랜드 ’의 작품이었다. 그로부터 약 6년 뒤 본 작품의 후속작이 발매 예정이다. 여러 번 발매 연기를 거쳐 2022년 2월 출시를 앞두고 있다. 게임은 이전 작과는 다른 주인공인 ‘에이든’으로 플레이하게 되며 여기서 ‘빌레도어’라는 인류가 모인 최후의 도시를 뛰어다니며 생존해나가게 된다.

전작보다 훨씬 더 좋아진 비주얼과 더욱 더 섬세해진 파쿠르 표현 그리고 다양한 무기나 장비, 새로운 적들까지 특히 오픈 월드 장르이므로 게임 플레이가 풍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리고 다크 존이라는 새로운 지역이 등장하여 생존에 좀 더 주의를 해야할 것으로 보인다. [다잉 라이트 2 : 스테이 휴먼]은 2022년 2월 4일 출시 예정이다.

다잉 라이트 2 스테이 휴먼 16분 게임 플레이 영상
■ 1. 엘든 링 (ELDEN RING, 2022년 2월 25일 출시 예정)
ELDEN RING

마지막으로는 부동의 1위 ‘프롬 소프트웨어’의 [엘든 링]이다. 이전 [다크 소울]과 비슷한 컨셉과 설정 그리고 디자인을 갖추고 있지만 이번 작품은 오픈 월드 RPG 장르이며 세계관조차 다르다. 세계관은 특히 [왕좌의 게임]의 원작 ‘얼음과 불의 노래’ 작가인 ‘조지 R.R. 마틴’이 제작에 참여하였다. 캐릭터 생성과 외모 설정도 소울 시리즈나 [블러드 본]만큼 자유로우며 클래스 설정도 10개가 마련되어 있다.

실시간으로 낮과 밤이 바뀌어 기상 시스템이 존재하며, 하드한 보스전이나 적들도 이 게임의 매력이라 볼 수 있겠다. 특히 이번 작품은 오픈 월드 장르이기 때문에 탑승할 수 있는 영마라고 불리는 뿔이 난 산양과 붉은 사슴, 말이 합쳐진 동물을 타고 돌아다닐 수도 있다. [다크 소울] [블러드 본] [아머드 코어] 등을 제작한 ‘프롬 소프트웨어’의 작품이니만큼 기대가 큰 작품이다. 2022년 2월 25일 출시 예정이다.

엘든 링 스토리 트레일러
빅비 필자: 빅비
Steam 프로필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