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과 위안의 추천 힐링게임 7선!

내게맞는스팀게임, 병맛, 스팀인디게임, 힐링게임 -

감성과 위안의 추천 힐링게임 7선!

긴 시간 코로나, 그리고 여러 가지 스트레스를 감당해야 하는 지금인데요, 이런 시국에는 감성을 일깨워주고 마음을 위로해 줄 힐링게임이 필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그래서 준비해 봤습니다.지금까지 한번쯤 플레이했을 법한 힐링게임, 그리고 최근 회자되고 있는 힐링게임까지 엄선해 보았습니다.

■배꼽 빠질 듯한 웃음을 안겨주는: 얼티밋 치킨 홀스(Ultimate Chiken Horse)
Ultimate Chicken Horse - Launch Trailer

배꼽 빠지는 웃음과 병맛으로 스트레스 완화해 줍니다. 친구, 지인과 함께라면 너무 웃겨서 게임 진행이 불가능할 정도로 타격을 얻게 될 수도. 웃음과 병맛으로 힐링되는 이들에게 강추입니다!

■잔잔한 힐링을 원한다면: 웬 더 패스트 워즈 어라운드(When The Past Was Around)
잔잔한 힐링게임

잔잔한 음악과 스토리텔링, 비주얼이 돋보이는 게임. 난이도가 높지 않은 퍼즐 요소, 모든 면에서 균형감을 갖춘 평온함이 몰입도를 높여 줍니다. 음악이 조금 다양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지만, 감성 어린 음악으로 머리를 식히고 싶은 유저들에게 추천합니다! 약 2시간의 힐링 테라피.

■섬세하고 예술적인 소녀의 세계: 그리스(GRIS)
Gris - Launch Trailer

한 소녀가 모험하는 세계는 섬세하며 아름다운 색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술적인 그래픽에 어울리는 브금도 일품. 그녀는 왜 고통스럽게 내달려야만 하는 걸까요. 몽환적이고 아름다운 세계에서 힐링을 얻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말없이 느끼는 충만한 감동의 세계: 저니(Journey)
Journey - PC Launch Trailer

사막 한 가운데에서 깨어난 이름 모를 여행자가 되어 최후의 목적지인 산으로 향한 여정을 떠나는 것이 테마. 다양한 감정을 표현해 주는 그래픽과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연출이 매력적입니다. 멀티 플레이에서 다른 익명의 동반자와 함께 여행을 떠날 수 있는데, 말없이 협동하는 게임성이 또 다른 즐거움을 안겨줍니다. 플레이 타임이 짧지만 감동은 강렬한 게임!

■카페처럼 편안하고 느긋하게: 커피토크(Coffee Talk)
Coffee Talk OST: Chill and Smile - Moon Bright

카페에서 천천히 책을 읽으며 즐길 수 있는, 힐링 요소가 충만한 비주얼 노벨. 우수한 도트 그래픽과 그걸 뒷받침해 주는 음악이 매력적입니다. 심야 카페를 운영하는 주인공이 다양한 사람들에게 커피와 차를 대접해 주고, 그들과 함께 극을 이끌어 나갑니다. 자극적인 콘텐츠를 원하는 이들에게는 비추이지만, 카페에서 느끼는 편안함과 감성이 좋다면 추천입니다!

■참신한 퍼즐과 편안한 힐링: 카토(Carto)
띵작 퍼즐 힐링게임, 카토(Carto)

지도와 퍼즐게임의 세계관을 엮어주고 있는 매력적인 게임. 신비한 지도 한 장을 들고 떠나는 카토의 모험을 통해 다양한 생활과 문화를 경험 가능합니다. 창조주가 된 느낌으로 지도의 조각을 사용해 참신한 퍼즐 감각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래픽과 스토리, 브금까지 힐링 요소도 다분. 격정적이지 않으면서 편안함을 안겨주는 게임!

■영혼과의 포근한 교감: 스피릿페어러(Spiritfarer)
스피릿페어러(Spiritfarer) 출시 트레일러

죽은 영혼의 마지막을 함께하는 영혼지기 스텔라의 이야기. 스토리 중심 어드벤처+건설 제작 시뮬레이션+힐링 감성.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그래픽, 영혼과의 포근한 교감을 잘 살린 배경음악이 돋보이는 게임입니다. 거대한 배 위에서 영혼들을 위해 다양한 일을 수행해야 하는 게임 플레이는 노가다로 생각되지만, 효율성과 목적성이 뚜렷하여 질리지 않으며, 덤으로 감동까지 안겨줍니다!


prosteamerko0 필자:프로스티머 편집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