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월렛 코드 증정 이벤트 중!!!**
"스팀 월렛 충전"은 '10원 단위'로 알뜰하게 스팀월렛을 충전 가능합니다! (해피머니로 충전하면 더욱 알뜰하다고 하네요!)

banner

솔로 천국! 커플 지옥! 솔로 찬양 게임 5종

타이틀:
개발:
퍼블리셔:
가격:
16,000원/ 26,000원/ 21,000원/ 14,000원/ 14,500원
seobom1 필자: 봄딩
Steam 프로필

"커플과 게임하면 자칫 솔로될 수 있는 스팀 게임 5종"


안녕하세요, 매월 즐거운 스팀 정보를 전달하고 있는 봄딩입니다.

크리스마스, 그리고 연말 하면 다들 어떤 키워드가 떠오르나요? 전 '솔로천국 커플지옥' 이라는 키워드가 생각나네요. 보통 크리스마스는 커플들과 많이 보내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도 분명 계시잖아요? 저라고 이야기하고 싶진 않습니다만...

혹시 커플 생활에 지쳐 솔로를 지향하고 싶으신 분, 그리고 스팀 겨울 할인 기간 동안 즐길 게임을 망설이고 계시다면, '솔로 천국, 커플 지옥' 5종 게임을 참고해 주세요! :)

● 러버스 인 어 댄저러스 스페이스타임 (Lovers in a Dangerous Spacetime)


Lovers in a Dangerous Spacetime - Release Trailer | PS4

파괴되어버린 사랑을 찾아 악당을 물리치고, 우주 토끼를 구출하는 슈팅 게임. Lovers in a Dangerous Spacetime(이하 러버스).

귀엽고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예쁜 세계관은 게임을 시작하는 유저들의 마음을 취향저격 시켜주는데요. 그에 비해서 혼자 싱글플레이를 하기엔 어렵고, 남자친구랑 하자니 재밌을 것 같은 이 게임.

막상 하게 되면 처음하는 플레이가 어색하고, 조작법이 어려워 남자친구와 플레이하다가 대화의 충돌이 날 수 있는데요. 필자도 남자친구는 아니지만, 동생과 플레이를 진행하면서 그동안 묵묵했던 대화들을 하나둘씩 벗어던지고, 시끌벅적, 때로는 뇌정지가 찾아와 멍 때리는 상황을 마주했습니다.

생각보다 재밌으면서, 상대가 못하면 다소 당황스러운 광경을 만나는게 웃프더라고요. ㅠㅠ 그리고 가장 중요한! 자칫 잘못했을 경우 말 실수를 하게 되는 상황도 찾아왔었습니다.

아마 남자친구랑 하게 된다면 다소 갑분싸(갑자기 분위기 싸해지는...) 상황이 연출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게임은 게임일 뿐 우리 모두 너무 몰두하면서 진행하지 말자고요! 이 게임은 사랑을 파괴시키려는 게임이 아닌 사랑을 찾는 게임이니까!!

● 오버쿡드 시리즈 (Overcooked)


Overcooked Launch Trailer

좌충우돌, 본격 뇌정지 게임이라고 한다면 이 게임만큼 어수선하고, 정신없는 게임이 없을 거라고 생각되는데요. 나만의 요리를 만들자! 오버쿡드 시리즈입니다. 오버쿡드는 오버쿡드 1과 후속작 2로 나눠져 있는데, 오버쿡드 1은 코옵이 불가능하고, 오버쿡드 2는 코옵도 가능, 한국어 정식 버전까지 되어 있습니다.

필자는 최근 오버쿡드 2 리뷰를 진행했는데요. 오버쿡드 하면서 느낀건 정말 뇌정지가 이런거구나 라는 것과 같이 플레이하는 사람에게 가끔 생각하지 못했던 막말을 시전하기도 했습니다. 물론 동생이여서 다행이지만, 남자친구였으면.... 상상만해도 끔찍하네요.

친구들과 할 때에도 인싸가 될 수 있는 게임이지만, 반전으로 싸움을 일으킬 수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됩니다. 협동이 너무 중요한 게임이기 때문에 더 예민하게 진행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웃으면서 할 수 있으니 이 또한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올해 크리스마스도 솔로, 새해도 혼자서 맞이하셔야 하는 분들, 극악의 플레이를 진행하면서 2018년을 훌쩍 넘겨보아요! 시간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하게 될 것입니다. :)

● 컵헤드 (Cuphead)


Cuphead Launch Trailer

횡스크롤 런앤건 스타일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인 컵헤드. 일정한 스테이지를 클리어 후 바로 보스와 대면하는데 문제는 이 보스들이 하나같이 정신나간 뽐새와 정신나간 움직임 등 패턴을 예상하기 힘들다는 것입니다.

혼자서 하는 것보다 둘이 같이 플레이하는 것이 좋아서 게임을 하게 된다면, 정신나간 보스들을 마주하면서 멘붕 상태로 이어지고, 협력이 없으면 대참사가 일어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컵헤드는 많은 스트리머, BJ들이 플레이를 진행했지만 게임이 꽤나 어렵다고 생각하고, 쉽지 않아서 난이도가 높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너무너무 어려워서 얼굴만 보면 하기 싫어하거나, 일그러진 모습이지만 중독성이 높아서 그런지 손은 멈출 수 없는 공격버튼에서 지속되고 있는 모습을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 커플이라면 서로의 일그러진 얼굴을 보면서 게임을 즐기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갑분싸 할 수 있는 대화가 오고갈 수 있는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정신없이 플레이하는 데에만 집중하게 될 것입니다.

일그러진 얼굴이나, 중독성 높은 상황을 남자친구 혹은 여자친구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다면 이 게임은 크리스마스 이후에 플레이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자칫 잘못하면 키보드 또는 패드 샷건을 치는 상황도 볼 수 있기 때문이죠. (폭력은 나빠요!)

● 비세라 클린업 디테일(Vicera cleanup Detail)


Viscera Cleanup Detail - trailer (Steam)

이 게임의 목적은 청소부가 되어서 시체들이 널부러지고 있는 장소를 깨끗하게 청소하는 것이 목표인 게임입니다. 참고로 고어한 거 못 보는 분들이라면 비추천하는 게임 중 하나인데요.

혼자서 게임하면 굉장히 힘들고, 친구 또는 커플과 하기에는 부적절한 게임입니다. 그저 재밌으면서도 힘들고, 청소 못하는 친구랑 한다면 그야말로 최악의 시나리오를 맛볼 수 있다는 점.
몰입감과 중독성이 높아서 게임을 하는 내내 '내가 왜 이 게임을 하지..?' '내가 왜 이 청소를...?'이라고 생각하지만, 손은 이미 청소를 깨끗하게 진행하고 있다는...

독특하고 정신 나간 듯한 발상 덕분인지 발매 당시 게이머들, 스트리머, BJ들 사이에서 화재거리가 되었으며, 많은 유저들이 '시체 청소 게임'으로 타이틀을 걸고 플레이를 하기도 했습니다. 국내에서는 '시체 청소 게임'이라고 하면 알 수 있을 정도로 화제거리였죠.

단점 및 장점은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되어 시체의 묘사가 상당히 디테일적으로 진행되었으며, 고어가 정말 하드하게 디테일이 박혀있어 잔인한 느낌이나, 고어물을 싫어하시는 유저라면 하기가 꺼려질 정도. 컨텐츠가 상당히 부족하지만, 꾸준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컨텐츠 부분은 차차 개선되지 않을까 기대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 슈퍼버니맨(Super Bunny Man)


Super Bunny Man - Coming to Steam Early Access!

남자친구 혹은 지인들과 플레이를 즐길 경우 웃겨서 배꼽빠지는 현상들이 많은 슈퍼버니맨. BGM이 굉장히 신나고, 같이하면 매우 재미있는 기괴한 게임입니다. 이유는 그저 웃기고 플레이도 내맘대로 잘 안되서 인성이 드러날 수 있는... 아주 마성의 게임이지 않을까 싶네요.

게임의 난이도가 높아서 너무 어렵고, 하는 도중에 지치는 경우가 빈번하고, 온라인 멀티가 안되기 때문에 멀티가 하루 빨리 업데이트되면 더 재밌고, 병맛스러운 광경이 펼쳐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친구, 형제자매랑 플레이할 경우 갓겜이 아닌 헬게이트와 자신의 난폭함을 마주칠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게임 초반에는 웃기는 상황이 많아 재밌지만, 후반부터는 난이도가 급상승하면서 빡겜하는 나의 모습을 남자친구 혹은 지인들이 볼 수 있습니다.
근성을 테스트할 수 있는 기회.

리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