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월렛 충전"은 '10원 단위'로 알뜰하게 스팀월렛을 충전 가능합니다! (해피머니로 충전하면 더욱 알뜰하다고 하네요!)

banner

스팀 인터렉티브 추천기 추천 게임은?!
<길고양이 이야기/ 리갈던전/ 포토그래프/ 킬러 챔버/ 어 쇼트 하이크 >

타이틀:
개발:
퍼블리셔:
가격:
3,300원/ 7,500원/ 12,500원/ 5,500원/ 8,500원
seobom1 필자: 봄딩
Steam 프로필
길고양이 이야기/ 리갈던전/ 포토그래프/ 킬러 챔버/ 어 쇼트 하이크
*스팀(Steam) 실험실 : 봄딩의 인터랙티브 추천기 5종 세트*

취향에 대해 일치하는 게임을 찾기란 얼마나 힘든가? 그 고통을 필자도 똑같이 느끼고 있는 도중 최근 스팀 실험실에서 하나의 재미있는 실험실을 알게 되었다. 이름하여 인터랙티브 추천기!

인터랙티브 추천기는 사용자의 플레이 기록을 분석해서 취향에 맞는 제품들을 생성해준다. 물론 인기도 슬라이더를 사용해서 잘 알려진 제품 또는 숨은 보석들을 찾아볼 수 있는 비주류게임까지 획득할 수 있으며, 결과 목록에 따라 최신 출시작부터 2년 이상의 출시작까지 다재다능하게 뽑아주는 만능 추천기이다.

필자의 게임취향이 맞다면, 이 게임들이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5종 세트를 추천해보기로 했다. 참고로 인기순은 비주류, 출시 날짜는 6개월 이내 게임들로 나열했다. 나름 흡족할 만한 5종 세트이지 않을까 추측해본다.

◆ A STREET CAT'S TALE : SUPPORT EDITION
A Street Cat Tale : NPC Likes

이 게임으로 말하자면, 모바일게임에서 [길고양이 이야기]로 출시된 게임이다. 길 잃은 아기 고양이는 어미를 잃고 홀로 남겨지게 되는데, 험난한 도시에서 살아남는 이야기로 전체적 시점은 고양이 시점으로 진행되는 어드벤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한마리의 아기고양이가 되어 성묘가 되는 13일동안 마을을 돌아다니며 생존해야 되는데, 다양한 엔딩과 다양한 NPC를 만나 위로와 힐링을 받는 게임이다. 마우스 클릭으로만 진행하면 되는 다소 편안한 방식의 조작법이고, 무엇보다 저렴하고, 한글 지원이 된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현실적인 길고양이의 삶을 만날 수 있는 힐링과 감동을 적절하게 섞은 게임. 특히, 이 게임은 수익 중 일부를 유기묘, 유기견 센터에 기부한다고 하니 이참에 힐링도 하고, 기부도 할 수 있는 1석2조의 게임을 찾는다면 이 게임만한게 없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 LEGAL DUNGEON
Legal Dungeon Official Trailer

리갈던전은 경찰의 수사서류를 작성하는 단순한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절도 등의 무서운 8가지의 사건과 관련된 수사 서류를 읽고 법령과 판례에 따라 최종 수사의견을 작성하는 게임이다. 피의자의 기소여부를 결정해야 된다.

작은 글자로 빼곡하게 적혀있어 다소 답답함을 느낄 수 있지만, 분위기를 잡아주는 음악이 답답함을 해소해주고, 심문 과정은 어느 게임보다 전투적인 느낌이 강할 것으로 예상된다. 참신한 느낌이 드는 게임이지만, 비추천과 추천이 적절하게 섞여 있어서 판단하기 나름의 게임이지 않을까 싶다.

궁금함이 겸해져서 구매욕구가 생긴다면, 도전해볼만한 게임이라고 생각되는 참신한 인디게임의 시도라고 생각된다.

◆ PHOTOGRAPHS
Photographs Trailer (Official)

퍼즐게임이지만, 스토리를 감상하면서 즐길 수 있다면 뜻있는 게임이지 않을까? 중간에 막힐 수도, 모르는 사이에 해답을 찾을 수 있게 되는 마성의 감성 퍼즐게임 포토그래프이다.

단서들을 찾으면서 퍼즐게임을 즐기면 되고, 퍼즐게임을 진행하게 되면 저절로 스토리가 진행된다. 스토리가 중요하다고 생각한 개발팀에서는 더 풍요로운 스토리를 제공하기 위해 픽셀 아트와 음악, 보이스까지 추가했다고 하니 얼마나 더 감동스러운 게임일까 라는 생각도 든다.

엔딩까지 약 3시간으로 짧은 게임이지만, 바쁜 시대를 겨냥해서 안성맞춤으로 적당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인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다.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좋아한다면 비추천! 따뜻하고 잔잔한 재미를 느끼고 싶다면 추천드리고 싶은 게임으로 생각된다.

◆ KILLER CHAMBERS
Killer Chambers - Release Trailer

자신의 피지컬을 확인하고 싶다면, 킬러 챔버를 추천하고자 한다. 고정적인 패턴 탄막을 피하는 게임인데, 암기까지 겸하고 있는 게임. 모래시계가 한 바퀴 돌때까지 덫으로 가득 찬 작은 방에서 살아남아야 한다. 한 번만 맞더라도 자신의 체력의 위험성을 느낄 수 있고, 좁은 공간에서 수많은 총알을 피해야되는 다소 난해하면서 나의 피지컬을 체험해볼 수 있는 게임이다.

그렇다고해서 나만의 빠른 반사작용만으로 살아남는다면 시시한 게임으로 변할 수 있기에 끈기와 좋은 암기력, 기억력까지 겸비하기를 바라는 게임이다. 40개 이상의 방이 있고, 각각 3개의 난이도가 있으며 독특한 트랩과 보스가 있는 5층. 500개가 넘는 정교하게 튜닝된 트랩 패턴 등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탄막 게임으로 생각된다.

자신의 기억력과 피지컬을 판단받고 싶다면, 킬러 챔버 지금 당장 도전해보는 건 어떤가?

◆ A Short Hike
A Short Hike Trailer

힐링게임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게임이다. 게임의 제작자는 플레이어에게 어떠한 압박감도 주지 않으며, 등산 루트가 잘못 되어도 엔딩까지 무리없이 만들어준 게임. 길을 잃어도 나만의 길이 되고, 즐길 수 있고, 원래 찾을 수 있는 본격 등산 힐링 게임!

제작자의 의도대로 걸어다니고, 날아다니고, 매 순간 순간을 힐링과 재미로 느낄 수 있는 게임이다. 탁 트인 시야를 모니터로 만끽하고 싶다면, 이만한 게임이 없을거라고 생각이 든다.

소소하고, 잔잔하게 감동적이게 다가오는 다쳤던, 무거웠던 마음을 편안하거나, 차분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게임. 짧은 여행을 게임 속에서 만나볼 수 있는 게임을 찾는다면, A Short Hike는 어떤가? 플레이어에게 플레이타임은 짧은 느낌일테지만, 여운만큼은 은은하면서 길게 남을 것이다.

이번에 필자가 소개한 다소 독특한 주제인 스팀 인터랙티브 추천기. 자주 애용할법한 추천기이지 않을까 생각된다. 수많은 게임들을 하루아침에 다 터득하기 힘들고, 찾아내기 힘들때 사용한다면 이 또한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컨텐츠라고 생각된다. 여러분의 인터랙티브 추천기에는 과연 어떠한 추천 게임들이 있는가?

리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