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스티머 "스팀 그룹 페이지"(클릭)가 오픈! 스팀 추천 게임 평가를 수시로 업로드합니다.

2018 스팀, 할로윈데이 연쇄할인에 나올 공포게임들을 추측해보자!

타이틀:
개발:
퍼블리셔:
가격:
21,000원/ 43,000원/ 6,500원/ 26,000원/ 10,500원
seobom1 필자: 봄딩
Steam 프로필
Dead by Daylight 외

스팀의 연쇄살인마! 올해에도 어김없이 할로윈데이 할인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작년과 비교했을 때 올 해에는 얼마나 더 많은 게임들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을지, 그리고 핫한 공포게임에 대해서도 추측해 보려고 합니다.

● 2017 할로윈 데이 할인
Dead by Daylight 외

작년 할로윈 데이 때에는 데드바이데이라이트, 둠, 더 포레스트 등 유명하고, 흔히 공포게임이라는 게임들이 대거 출몰하면서 크나큰 할인 퍼센트를 보여주며 할인을 진행했었습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최대 80%! 역시 연쇄할인마라는 대명사가 나타날 만하다는 느낌이 물씬 드네요.

작년과 비슷한 느낌으로 많은 할인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색다른 공포게임들이 무엇이 있는지. 또, 그 게임들이 과연 할인을 할 것인지에 대한 궁금증을 안고 공포게임에 대한 탐색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DEAD BY DAYLIGHT)
Dead by Daylight 외
Dead by Daylight | Console Launch Trailer

할로윈 데이 빼놓을 수 없는 게임으로,
'이 게임 당연한거 아니야?'
- 네 당연합니다.

라고 이야기할 수 있는 데드바이데이라이트입니다.

Dead by Daylight 외

작년에도 할로윈 데이에 할인을 진행했듯 올해에도 할인이 진행되지 않을까라는 추측입니다. 할로윈 데이에 맞춰 에디션도 등장했으며, 할로윈 이벤트인 '신성한 황폐화' 이벤트도 등장해 유저들의 수집욕구를 추가시켰습니다.

신성한 황폐화에 대한 내용을 간략하게 말씀드리자면, 생존가와 살인마는 각각 생존자 유리병, 살인마 유리병을 채워야 합니다.

살인마 유리병 : 플레이를 진행하면서 생존자를 '썩은 갈고리'에 걸면 살인마 유리병이 채워집니다.
생존자 유리병 : 플레이를 진행하면서 필드에 있는 동고병 돌기를 수집해 유리병을 채울 수 있습니다. 희생제 중 죽으면 일부를 잃을 수 있습니다.

생존자 살인마 각각 최대 30개의 유리병을 모을 수 있으며, 한 판에 최대 1개까지만 채울 수 있습니다. 해당 이벤트를 즐기려면 블러드웹에 뜨는 신규 이벤트오버링인 고름집 꽃잎을 블러드포인트로 구입 후 게임 시작 시 장착해야 됩니다.

유리병으로는 코스튬을 구매할 수 있으며, 유리병 30개에 코스튬 1벌 가격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2벌을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죠. 각 코스튬의 가격은 세트 기준 1080 금빛세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은 10월 19일 ~ 11월 2일까지 진행되며, 우리나라 시간으로 20일부터 진행되었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 데바데는 필자의 개인적 생각으로 게임의 완성도, 분위기, 환경 등 시각과 청각 모든 감각에서 공포를 경험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순간의 오싹함과 스릴을 즐기고 싶다면 데바데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데바데는 필자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게임의 완성도, 분위기, 환경 등 시각과 청각 모든 감각에서 공포를 경험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순간의 오싹함과 스릴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게임으로 생각됩니다.

작년에도 할인을 진행했기 때문에 올해에도 할인을 진행할 것으로 예상되는 게임 중 하나!

● 다잉 라이트 (Dying Light)
Dead by Daylight 외
Dying Light - E3 2014 Trailer

한 유저가 평가를 남겼습니다.
Q. 밤에 누가 저를 계속 쫓아다니는데, 이거 그린라이트인가요?

A. 아니오, 다잉라이트입니다.

라임부터가 심상치않은 게임, 생존 공포 태그가 붙여진 다잉라이트입니다. 필자가 공포게임을 좋아하지 않아서 그런지 다잉라이트 게임을 이번 주제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영상만 봐도 영화 레지던트이블을 보는 듯한 느낌이 물씬 납니다.

다잉라이트는 모든 좀비 사냥꾼 유저들이 꿈꾸는 게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유저는 숙련된 파쿠르 러너가 되어 원인을 알 수 없는 전염병으로 발생된 좀비 떼 퇴치를 진행해야 하며, 퇴치에 도움되는 보급품을 찾고, 무기를 제작, 위험한 도시 환경에서 살아남아야 합니다.

Dead by Daylight 외
Dead by Daylight 외

낮과 밤이 공존하는 다잉라이트는 밤에 강력한 힘을 마주치게 됩니다. 해가 지면 감염자의 힘이 강해지고, 그 수도 늘어나 좀비 사냥꾼(유저)이 먹이 신세가 될 수도 있으며, 감염자(좀비)보다 더 강력한 볼래틸이 인간을 사냥하기 위해 둥지 밖으로 나옵니다.

감염된 도시에서 좀비를 사냥하거나, 옥상과 옥상 사이를 뛰어다니고, 벽을 기어올라 창의적인 전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기존 오픈월드 게임에서 볼 수 없는 제한없는 이동을 마주칠 수 있습니다.

리얼한 현장감과 뛰어난 파쿠르 시스템으로 긴장된 공포를 마주하고 싶다면, '다잉 라이트(Dying Light)' 추천드립니다.
멀티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친구들과 웃고 떠들며 무한한 좀비사냥, 공포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 같이 좀비사냥꾼이라는 직업을 가질 수 있는 게임, 다잉 라이트 또한 올해 크나큰 할인을 보여주면서 이목을 끌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 유벤타 (Uventa)
Dead by Daylight 외
Uventa — Official trailer

러시아에서 만든 게임인 유벤타는 구소련 시대 폐교에서 벌어진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게임입니다. 첫 페이지부터 실화를 바탕으로 스토리가 구성되었다라는 내용을 보여주면서 게임이 시작됩니다.

Dead by Daylight 외
Dead by Daylight 외

그래픽과 첫 시작의 느낌은 마치 아웃라스트를 연상하게 만들며, 컨셉과 분위기가 꽤 공포스러운 느낌이 물씬 풍겨집니다. 아쉬운 점이라고 이야기하자면 한국어 미지원이라는 점과 불친절함이 돋보인다는 점이 있었습니다.

컨셉과 분위기 적절한 공포를 원하시는 분들이 게임을 즐기기에 재미를 많이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며, 이번 할로윈데이에 할인을 진행할 수 있는 게임 중 하나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부담스럽지 않은 선에서 적절한 공포를 느끼며 즐길 수 있다는 게임으로 추천드립니다.

출시된지 약 2달정도 되는 신작 게임이기 때문에 이번 할인이 된다고 해도 낮은 할인률을 보여주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만, 기본 가격도 착한 가격이기 때문에 부담없는 선에서 게임을 구매할 수 있다는 것!

● 비세이지 (Visage)
Dead by Daylight 외
Visage - Official Alpha Gameplay Trailer

게임 시작 전 난이도가 어렵다라는 문구와 함께 시작하게 되는 게임, 비세이지.
해야 하는 행동을 전혀 알려주지 않고, 상황을 추리하면서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난이도가 다소 많이 어렵다라고 느낄 수 있지만, 이 안에서 안겨주는 심리적 공포감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Dead by Daylight 외
Dead by Daylight 외

다만, 다들 아쉽다라고 이야기하는 아쉬운 부분에서는 버그가 다소 많이 보인다는 점과 플레이 타임이 짧다는 점이 있었습니다.
단점을 제외하면 공포분위기는 게임 중 최고라는 평가와 갑툭튀(갑자기 툭 튀어나옴)하는 장면들이 꽤 많고, 소리 없이 다가오는 점은 공포 게임 중 최상을 보여준다는 평가들이 많았습니다.

홈 스위트 홈(Home Sweet Home)과 같은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심리적 공포감을 체험해보고 싶다거나, 심리적 공포 장르를 좋아하신다면 비세이지 게임을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비세이지는 10월 2일에 출시된 따끈따끈 신작이기에 낮은 할인률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지만, 많은 유저들이 좋아할 수 있는 공포 게임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할인이 진행된다면 구매하는 건 후회하지 않으실 거예요!

● 위치 헌트 (Witch Hunt)
Dead by Daylight 외
Witch Hunt Announcement Trailer

마녀사냥이라는 뜻을 가진 제목과 걸맞게 마녀를 잡는 게임, 위치 헌트는 18세기를 무대로 공포 테마 사냥 게임입니다.

Dead by Daylight 외
Dead by Daylight 외

마녀를 사냥하는 것이 최종 목표인 위치 헌트는 첫 분위기부터 으스스하고, 주변에 괴상한 소리를 내는 몬스터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어디서 나올지 항상 주위를 경계해야 됩니다.

이 게임은 난이도가 높고, 조작이 다소 필요한 게임으로 일반 몬스터부터 데미지가 쎈 편으로 총알을 잘 못 맞춘다면 장전하기 전에 사망할 수 있다는 점.

얼리 액세스로 구현된 컨텐츠가 다소 많이 부족한 게임이지만, 업데이트에 따라서 갓겜이 될 수 있는 공포게임 중 하나입니다.
고퀄리티의 그래픽으로 공포를 체험하고 싶으시다면, 위치 헌트도 이번 할인에 놓칠 수 없는 게임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기존과 다른 차이를 두려고 유저님들이 알고 있는 게임들과 신작들을 몇가지 섞어서 추측해 봤는데요. 스팀 유저님들이 생각하는 이번 할로윈 이벤트 공포 게임은 어떤게 있나요? :D
필자는 공포 게임을 좋아하지 않는 터라 많은 준비를 보여드리지 못했다는게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신작 공포 게임 혹은 더 좋은 스팀 공포 게임을 알고 계신다면, 같이 공유해요!

리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