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월렛 충전"은 '10원 단위'로 알뜰하게 스팀월렛을 충전 가능합니다! (해피머니로 충전하면 더욱 알뜰하다고 하네요!)

banner

게임이란 이름으로 탄생한 예술 작품, 그리스 <GRIS>

타이틀:
개발:
퍼블리셔:
가격:
17,500원
seobom1 필자: 봄딩
Steam 프로필
GRIS
◆ 봄딩의 3분 리뷰 영상
봄딩 / 그리스 (GRIS) 플레이 리뷰
GRIS
GRIS

안녕하세요, 봄딩입니다. 3월 게임 리뷰로 선정된 게임은 게임이라는 이름으로 탄생하게 된 예술작품, 그리스라는 게임을 가지고 왔습니다.

2018년 12월에 출시된 그리스는 현재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요. 더 많은 플랫폼으로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하면서, 유저들에게 많은 뜻을 전달해줄 수 있는 그야말로 힐링이 되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필자도 이 게임을 즐겨보니, 정말 힐링되는 부분들이 많았습니다.)

◆ 플레이타임
GRIS
GRIS

그리스는 한 소녀를 기점으로 플레이가 진행되는데요. 자신만의 세계에 길잃은 소녀가 여행을 통해 현실을 보여주고, 그 소녀가 점차 성장하는 내용이 담긴 게임입니다. 소녀의 내면적인 아픔을 색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여운이 오래가는 게임 중 하나였습니다.

GRIS

또한, 그리스의 트레일러는 웅장하고, 우아한 사운드 트랙을 보여주면서 많은 유저들에게 호평을 받은 게임이기도 합니다. 호평뿐만 아니라 이목까지 끌었다는 점도 있죠. :) 사운드트랙을 듣게 된다면 이 게임을 플레이해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저와 비슷하게 드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GRIS

세심하게 디자인된 세계는 그동안 느끼지 못했던 색다른 느낌과 경험을 유저들에게 부과시켜줍니다. 플레이하면서 느끼지만, 슬픔, 위험, 좌절 등 다양한 단계에서의 색감이 이렇게 큰 차이가 날 수 있을까 할 정도로 멋진 디자인과 세계관을 게임 내에서 마주볼 수 있었습니다. 자신만의 세계를 색감으로 표출한다는 게 너무나 멋지더라고요. :)

GRIS

특히 게임 내 가장 눈여겨봐야 되는 소녀의 옷. 여행은 옷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요. 퇴색된 현실을 잘 탐색할 수 있도록 새로운 능력을 부여해주는 옷은 정서적으로나, 세계관을 새롭게 마주할 수 있습니다.

GRIS

또한, 특별한 조작법없이 간단한 조작법만으로도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언어에 제약없이 글 없이도 새로운 경험을 유저들에게 보여줍니다.

GRIS

힐링게임에 가까운 그리스는 게임보다는 또 하나의 예술작품을 보여주는 것 같아서 게임하는 내내 스트레스 요소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플레이하는 모든 장면들이 예술작품으로 느껴졌으며 웅장하고 섬세한 디자인은 여운이 꽤 남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억에 남는 게임 중 하나로 자리잡을 것 같습니다. :)

GRIS

다만, 플랫포머, 퍼즐게임으로 깊이가 얕기 때문에 호불호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크게 와닿지 않았던 부분이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독특한 부분의 퍼즐들이 존재하지만 패턴이 단순하게 이루어져 있고, 난이도가 높지도 낮지도 않기 때문에 애매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GRIS

그리고, 필자가 길치여서 그런지 어디로 가야 될지 헤맨 경우들이 종종 있었는데요. 그럴 때마다 게임 분위기로 부셔져가는 멘탈을 치료했습니다. 가만히 서서 명상하는 시간 또한 꽤 힐링되더라고요. :) 게임의 분위기도 다양하기 때문에 자신과 어울리는 색감을 만났을 때의 감성 시너지 효과가 꽤 컸습니다. (자칫 새벽에 플레이하면 울 수 있을 것 같은...갬수성 넘치는 필자)

◆ 그리스 평점
GRIS

리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