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월렛 충전"은 '10원 단위'로 알뜰하게 스팀월렛을 충전 가능합니다! (해피머니로 충전하면 더욱 알뜰하다고 하네요!)

banner

친구들과 어색함을 풀기 좋은 스팀 게임 추천!
<스타듀밸리/ 파밍 시뮬레이터19/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플래닛 코스터/ 킬링 플로어2/ 오버쿡드 시리즈 >

타이틀:
개발:
퍼블리셔:
가격:
16,000원/ 38,000원/ 21,000원/ 48,750원/ 32,000원/ 18,000원/ 26,000원
seobom1 필자: 봄딩
Steam 프로필
스타듀밸리/ 파밍 시뮬레이터19/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플래닛 코스터/ 킬링 플로어2/ 오버쿡드 시리즈

2019년 3월, 매년 3월은 새로운 친구들을 사귀고, 어색함이 사라지지 않는 시기 중 하나인데요. 아직까지 어색함을 뿜뿜 뽐내고 있는 유저들을 위해 친구들과 어색함을 풀기 좋은 스팀 게임을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아마 다들 알고 있는 내용일 수 있지만, 이런 게임 한번 잡으면 또 인싸되는 일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게임 트렌드 읽으면서 친구들과 한마디씩 툭툭 던지며 어색함을 풀어보기로 해요. :)!

◆ 스타듀밸리 (Stardew Valley)
Stardew Valley Trailer

우선 친구들이랑 가볍게 농장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타듀밸리입니다. 스팀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기 때문에 많은 유저분들이 구입하고 플레이했던 게임이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스타듀밸리가 최근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멀티플레이가 가능해지면서 또 다른 재미를 추구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나름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된 스타듀밸리! 멀티 플레이 외에도 정식 한글 패치가 된 뒤로 더 많은 유저들이 사랑해주고 있는 게임이죠.

또한, 힐링게임의 거장이란 타이틀까지 받고, 많은 유저들에게 인생게임이라는 타이틀까지 받게된 스타듀밸리. 어색한 친구들과 친해지고 싶다면 시간 순삭을 한 방에 해결해주는 그야말로 소잿거리가 넘치는 스타듀밸리를 즐겨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어색함은 없어지고, 어느 순간 친구와 웃음꽃이 피어나는 무한한 힐링을 받게 될 것 입니다.

◆ 파밍 시뮬레이터19 (Farming Simulator 19)
Farming Simulator 19 – E3 2018 Trailer | PS4

지금까지 이런 농장은 없었다! 파밍 시뮬레이터 19입니다. 19가 유저들에게 공개되면서 더욱 더 좋아진 디테일한 그래픽, 새로운 작품들, 가축, 장비들까지 기존 파밍 시뮬레이터와는 다른 느낌의 시뮬레이터를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전작과 달리 운전조종법이 다르게 설정되어 있으며, 게임성 자체도 어려운 편이지만 재미는 최고 보장! 친구와 같이 노동을 즐길 수 있고 새학기 새친구를 사귀기에 친구의 성격도 한 번에 알아볼 수 있는 파밍 시뮬레이터 19. 전형적인 농장 시뮬레이션으로 친구들과 한다면 인싸게임라는 것!

혹시라도 본인이 아직 혼자한다면 새학기 새친구를 사귀고 같이 파밍시뮬레이션으로 어색함을 풀어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친구의 숨겨진 성격을 파악해볼 수도 있습니다(?)

◆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Dead by Daylight)
DEAD BY DAYLIGHT - Darkness Among Us Gameplay Trailer (The Legion Killer) 1080p 60FPS

죽음은 탈출구가 아니다.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는 한 명의 플레이어가 생존자를 고문하고 죽이려는 잔학한 살인마의 역할을 담당, 나머지 4명의 플레이어는 살인마로부터 도망치려는 생존자로 플레이하는 4:1 공포게임입니다. 생존자는 3인칭 시야를 가져 주변의 상황을 파악하는데 유리하고 살인마는 1인칭 시야를 가지고 그들의 먹잇감만을 쫓는 게임. 매 게임마다 알 수 없는 주변 환경은 탈출이 더욱 더 어려워지지만, 생존자의 가장 중요한 목표는 살인마로부터 도망쳐 도살장에서 벗어나는 것이 이 게임의 핵심 목표.

필자는 으스스한 게임은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현재까지도 진행해보지 못한 게임 중 하나이지만, 무서운 게임을 좋아하는 친구가 있다던가, 음산한 느낌이 드는 친구가 있다면 이 게임이 친구의 음산함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켜주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어색함을 강렬한 스릴로 짜릿하게 변경해볼 수 있는 게임.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 플래닛 코스터 (Planet Coaster)
Planet Coaster - Launch Trailer

꿈의 테마 공원을 건설하여 손님들에게 놀라운과 기쁨, 스릴을 선사할 수 있는 플래닛코스터. 세밀한 디테일까지도 공을 들여 엄청난 롤러코스터 공원을 건설하고 설계하는 게임입니다. 자신만의 창작이 담겨진 테마 공원도 즐길 수 있지만, 관리를 진행하면서 게임 내 운영을 진행하는 간편한 시스템도 존재하는데요. 필자가 이 게임을 추천한 이유는 필자의 과거 롤러코스터 타이쿤에 대한 기억이 강했기 때문! 그저 놀이기구를 만들었을 뿐인데 꺄르륵 거리면서 좋아했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플래닛 코스터는 어색한 친구들과 하기에 놀이동산의 기쁨과 쾌감을 잘 전달해줄 수 있을거라고 생각되어 추천하게 되었는데요. 게임은 다소 계산적이고 설계적으로 진행해야지만, 마지막은 놀이기구를 만들었다, 나만의 테마 공원이 생겼다라는 성취감을 같이 누릴 수 있는 게임입니다.

친구들과 계산적이고 친구와 나 사이에 재밌는 추억을 쌓고 싶다면 플래닛코스터를 진행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게임 초반에는 서먹할 수 있지만 완성된다면 그야말로 큰 선물을 서로에게 전달해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

◆ 킬링 플로어2 (Killing Floor 2)
Killing Floor 2- Official Launch Trailer

총으로 표적을 쏴서 맞추는 재미를 선사해주는 킬링 플로어2. 시원한 손맛이 느껴지는 사격은 손맛이 장맛이라는 표현이 어울릴 정도로 시원시원하게 진행됩니다. 또한, 맞춘 표적도 기대에 부응하듯 시원시원하게 부서집니다. 맞은 부위에 따라 화려하게 부서지는 좀비는 잔인하면서도 때론 유저를 신나게 만들어 줍니다. 전체적으로 전작과 비교해 눈부시게 발전한 킬링 플로어2는 게임이 너무 시원시원하기에 어색함을 단 한방에 빵!하고 뚫어줄 것만 같은 느낌을 안겨줍니다.

FPS를 좋아하는 유저라면, 디펜스를 좋아하는 유저라면 킬링 플로어2만큼의 짜릿함이 넘치는 게임이 없을거라고 생각될 정도로 말이죠. 한판만 진행한다면 단판으로도 어색했던 친구를 마주보며 웃으면서 큰 소리를 칠 수 있을 정도로 짜릿한 한방을 보여주는 킬링 플로어2. 어색한 3월 친구와 함께 협동하면서 어색함을 부셔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

◆ 오버쿡드 시리즈 (Overcooked)
Overcooked Launch Trailer

사실 이 게임만큼 어색한 사이를 한방에 끝낼 수 있는 게임은 없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오버쿡드 시리즈는 좌충우돌 어디서 어떻게 진행될지 모르는 병맛같은 요리를 만드는 게임입니다. 난이도가 너무 어려워서 혼자하기엔 힘들고, 2~3명이 하기에도 높은 난이도는 이 게임을 하는 플레이어들에게 혼돈을 안겨주는데요. 최소 1명, 최대 4명까지 지원되는 게임이기에 혼자는 절대로 진행하지 못하실 겁니다. 난이도 한 번 맛보면 엄두도 안날 정도거든요. :)

오버쿡드 시리즈는 1, 2로 나눠져 있는데요. 필자는 2를 진행해 보았지만, 정말 친구들과 할 때 친구고 언니고, 오빠고 나이 상관없이 누구나 다 '야'로 통한다는 사실. (이렇게 하다가 싸움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어색한 친구를 친한 친구로 만들고 싶다면, 오버쿡드 시리즈를 통해서 그동안 숨겨뒀던 진심을 표출해 보시면 어떠신가요? 원하는 친구가 있다면 그동안 어색함의 벽을 한방에 부술 수 있으실 겁니다. :)

오늘 추천해드린 게임들로 어색함이 쑥 하고 풀리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 여러분들이, 이 협동게임 또는 이 게임을 플레이하면 인싸도 되고, 친구들과의 어색함도 한번에 타파할 수 있다라고 생각되시는 게임들은 어떤게 있나요? 스팀 게임 내 자신만의 어색함 타파 게임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다음엔 필자도 플레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그럼 다음엔 좀 더 재밌고 알찬 스팀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D

리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