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Steam] 코너에 새로운 게임 리뷰가 업로드되었습니다.
게임 리뷰에 대한 의견을 쓰고 싶으시다면, "댓글 기능"을 이용해 주세요~

→ "스팀 월렛 코드" 구매는 여기를 클릭 ←

갱비스트 <Gang Beasts>

타이틀:
개발:
퍼블리셔:
가격:
21,000원
seobom1 필자: 총총이
Steam 프로필

안녕하세요, 총총이 입니다.
오늘은 액체 괴물들의 전투를 볼 수 있는 갱비스트라는 스팀 게임에 대해 리뷰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게임을 하는 내내 어이없는 장면도 많이 나오고, 흔히 말하는 병맛이라는 느낌이 물씬 풍겼던 게임이 아니였나 싶습니다.
각박하게 해야 되는 게임에 비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용도로 게임이 가능하다는 것이 좋았습니다.

그럼, 갱비스트에 대한 리뷰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갱비스트

Gang Beasts

액체괴물을 싸움 대상으로 만든 개발사의 독특한 발상을 엿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개성 넘치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꽤 독특하고 귀여운 캐릭터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구매를 하셨다면, 그저 유저인 입장에서는 전투를 즐겨 주실 준비만 되어 있으면 충분합니다.

■ 웃음을 자극시키는 전투 게임

Gang Beasts

갱비스트는 액체 괴물들끼리 만나서 전투를 벌이는 전투액션 게임입니다.
전투 게임이라고 생각한다면 꽤 진지하고, 컨트롤과 고도의 집중력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지만,
갱비스트는 그런 전투게임의 인식을 깨게 만들어준 게임입니다.
진지하지 않아도 되고, 컨트롤도 딱히 크게 필요 없고, 집중력 또한 필요없는 게임입니다.
단지 웃음 발사 준비만 장전되어 있으면 됩니다. 그 이유는 게임이 생각하는 대로 움직이지 않고,
어이없는 상황을 맞이해서 캐릭터가 전투에서 패배하는 상황이 굉장히 비일비재하다는 점입니다.
다리가 짧아 점프가 안돼서 죽는 경우라던가, 도망가다가 같이 떨어지는 경우 등 생각하지 못했던 상황들이 많이 나와 게임하는 내내 웃음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 친구들과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것

Gang Beasts

갱비스트는 싱글 플레이만 가능한 것이 아닌, 멀티/파티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입니다.
혼자 하는 것이 싫으시다면, 친구들과 파티를 진행해서 해당 서버에 입장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기에 보이스톡까지 같이 하게 된다면, 라운드 게임에서 아주 재미있는 상황을 맞이하거나, 어이없는 상황을 맞이해서 죽게 되는 경우 서로 웃으면서 게임의 재미도를 한껏 느낄 수 있습니다.

■ 같은 맵으로만 게임을 진행하는 것이 아닌, 랜덤 웨이브로 구성된 맵

Gang Beasts

같은 맵으로 게임을 진행하게되면 지루함을 요구할 수 있는데,
갱비스트는 그런 지루함을 덜어주기 위해 랜덤으로 맵이 변화됩니다.
실제로 플레이를 진행하게 되면, 승자가 결정된 후 다음 라운드는 다른 맵으로 이동된다는 것이죠.
계속 끊임없이 같은 맵이 아닌 다른 맵으로 게임을 진행하기 때문에 지루할 틈이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 쉬운 조작법이지만, 알려지지 않은 부분에 대한 도움말 부족

Gang Beasts

게임이 굉장히 쉬운 조작법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그에 대한 상세 정보들을 알기 위해서는 도움말이 필요하고
그에 대한 컨트롤러를 언제든지 불러올 수 없다는 점입니다.
공격을 하거나, 움직임을 고정시키거나 하는 부분의 컨트롤이 있는데,
그런 컨트롤을 게임하는 중에서도 볼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지만, 게임을 하는 내내 도움말을 확인할 수 없다는 부분이 아쉬웠습니다.

■ 튜토리얼이 있었으면 좋지 않았을까 라는 아쉬움

Gang Beasts

오버워치 게임과 같이 연습 튜토리얼이 항상 열려 있어 게임하는데 불편사항 없이,
인게임 내에서 실험하지 않고 플레이할 수 있도록 되었으면 좋았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해 봤습니다.
튜토리얼 자체가 있다는 것은 즉 유저를 배려하는 개발자들의 마음을 볼 수 있는 부분인데,
개발자들이 유저들의 눈높이를 높게 잡은 것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고, 배려 또한 약한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유저와의 소통이 불가능하다는 점

게임 내 보이스톡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지만, 이 게임에서 채팅도 하면서 재미를 같이 느낄 수 없다는 것이 굉장히 아쉬웠습니다.
물론 보이스톡을 하는 유저들도 많이 적기 때문에 결국 게임 내에서 소통이 전혀 안된다는 점이죠.
오히려 게임 내 채팅 기능이 추가되면 유저들이 좀 더 재미를 나누면서 즐길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매 라운드 1등이 존재하지만, 뭔가 만족감이 부족하다는 점

Gang Beasts

매 라운드 1등이 존재하는 게임이고, 라운드는 항상 1~2분, 최대 5분 정도로 미니게임 형식의 짧은 게임입니다.
이런 짧은 게임일수록 최대 라운드를 설정하고, 매 라운드마다 점수를 받아서 마지막 최종 점수를 얻는 것도 아니고,
1등에게 혜택이 없는 게임이기 때문에 게임에 대한 만족감이 굉장히 낮았습니다.
물론, 1등을 해도 만족감이 낮은 점이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1등에 대한 이펙트를 준다던가, 1등에 대한 이미지가 있었으면 하나, 아무런 혜택도 없는 1등이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서 유저들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면 좀 더 게임에 대한 목표가 서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가끔 서버가 원활하지 않다는 점

Gang Beasts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서버가 끊기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갱비스트에서 재밌게 게임하다가도 간혹 서버가 끊어지면 재미가 반감되는 것 같아서 이 부분이 제일 아쉬웠습니다.
재밌는 컨텐츠를 즐기고 있는 와중에 갑자기 핑이 튀는 현상이 발생하면서 서버가 끊기면
약간 김새는 느낌이 들면서 게임 접속, 기다림이 싫어져 도중에 그만둔 경우가 있었습니다.
개발자님들이 이 글을 만약 보게 된다면, 꼭 서버 끊김 현상을 파악해서 게임을 좀 더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게 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액체괴물들의 병맛 전투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스팀 갱비스트 추천드립니다.

이상 갱비스트 리뷰 마치겠습니다.

리뷰 목록

→ "스팀 월렛 코드" 구매는 여기를 클릭 ←

Loading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