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팀 월렛 코드" 구매는 여기를 클릭 ←

언제까지나 같은 총탄을 연속 사용 <Heavy Bullets>

타이틀:
개발:
퍼블리셔:
가격:
10,500원
Litchi 필자:Litchi
스팀 프로필

<Heavy Bullets>은 랜덤으로 생성되는 스테이지를 공략하는 싱글FPS.
점프나 대시는 없고, 조준선도 없기 때문에 사격 시에 목표물을 노리지 않는다. 총도 한 종류로 굉장히 심플한 게임이면서 다른 게임에는 없는 특이한 시스템이 중독성을 불러 일으킨다.

Heavy Bullets 독특한 그래픽이 만들어내는 분위기는 이 작품의 매력 중 하나.

이 작품의 특징, 그것은 총탄의 리사이클이 가능한 점.
중심 공격 수단임에도 불구하고 게임을 시작한 시점에서 총탄은 여섯 발만 부여된다. 그리고 적이나 벽 등에 쏘면 바로 떨어지는데, 그걸 주워서 재이용이 가능하다.
굉장히 독특한 ‘총탄 리사이클’ 시스템인데, 총탄을 얼마든지 이용 가능하다는 얘기는 아니다.
한번 떨어진 총탄은 튕겨서 어딘가로 굴러 간다. 스테이지는 풀숲으로 둘러싸여 총탄을 찾아내기가 쉽지 않다. 지형도 복잡해서 벽 틈으로 굴러가 버리는 경우도 있다. 도중에 새로운 총탄의 입수 가능 여부는 운에 맡겨야 하므로 아무 생각 없이 총을 쏘아대면 언젠가는 총탄이 떨어지는 사태가 벌어질 수밖에 없다.

Heavy Bullets 화면 뒤쪽에는 세 발의 총탄이 떨어져 있다.
화면상으로는 알아채기 어렵지만, 튕기는 소리로 그 존재를 알려 준다.

주의해야 할 점은 총탄의 행방만이 아니다.
습격해 오는 적들 전부가 만만치 않은 상대라서 방심하면 한순간에 당해버릴 정도의 공격성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가장 자주 나타나는 짐승 모습의 적은 접근해서 물어뜯으려는 간단한 동작을 취하지만, 무리를 지어 출현하는 경우가 많다. 만약 이 경우에 자신이 보유한 총탄수가 적의 숫자보다 적다면, 반격 도중에 총탄을 회수해야 하기 때문에 데미지를 입을 위험에 처하게 된다.
그 외에도 터릿과 같은 적은 정확하고 재빠른 사격을 가하므로 벽에 숨어 순간적으로 얼굴을 내밀고 사격해야 하는 전술을 필요로 한다. 이 경우 적과 동일하게 정확하고 재빠른 공격을 가해야 하지만, 공격 기회는 남은 총탄수와 비례하게 된다.
수가 적은 총탄에 비해 적의 흉포성과 격렬한 공격이 더해져 게임 진행에 끊임없는 집중력이 요구된다.

Heavy Bullets 이 화면의 어딘가에 뱀과 유사한 적이 숨어 있다. 적은 어디에...

이런 말을 듣는다면 이 게임의 난이도가 높다고 생각될지 모른다. 실제로 좌우가 어딘지도 파악하지 못할 때는 금방 게임 오버로 치닫게 되는 난이도를 가진다.
하지만 어려운 고비도 플레이어 자신의 경험으로 언젠가는 돌파할 수 있게 된다. 이 점에 있어 이 작품도 다른 게임과 그리 많이 다르진 않다.
예를 들면, 대략의 적들은 총탄 한 발로 물리칠 수 있어 반사적으로 난사를 하면 의외로 먹히거나, 소리를 잘 들으면 어디 있는지 알 수 있어 데미지 없는 돌파도 불가능하진 않다.
총탄의 회수에 있어서도 차분하게 적을 유도하여 완벽하게 물리치면 회수가 용이하다. 시간이 경과되었다고 총탄이 증발하는 것도 아니므로 계속 의식하고 있다면 손실을 막을 수 있다.

Heavy Bullets 컨티뉴 기능이 없는 이 작품은 강적과의 전투에서 발생하는 긴장감이 장난 아니다.

그렇지만 랜덤으로 생성되는 지형이나 좁은 길, 나무, 풀이 너무 많아 머리를 싸매기 쉽고, 좁은 길을 돌면 바로 적이 숨어있는 경우도 자주 있다. 돌발 공격으로 인한 돌연사는 아무리 주의해도 막지 못하는 법.
그런 경우의 대비책으로 여러 가지 아이템들이 준비되어 있다.
광범위한 공격이 가능한 ‘미사일’이나 근접 공격이 가능한 ‘나이프’와 같은 서브 무기들. 회복 아이템인 ‘포션’, 단 한번으로 데미지를 떠안아 주는 ‘실버 라이프’, 총탄이나 돈을 끌어모으는 패시브 능력 ‘마그넷’ 등등.
이런 아이템들은 거의 맵에 떨어져 있어 좁은 길이 끝난 후나, 레어 드롭 아이템인 열쇠를 필요로 하는 문 너머에서 획득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는 한 종류만 소지할 수 있지만, 잘못 사용하지 않는다면 전부 믿음직한 효과를 발휘해 준다.

Heavy Bullets 적이 흘리는 돈으로 자동판매기를 이용하면 어려운 고비도 반드시 극복 가능.

<Heavy Bullets>은 BGM이나 그래픽으로 인한 독특한 분위기, 그리고 지속적인 긴장감을 필요로 하는 특성이 중독성을 가진다.
사실 그리 큰 볼륨을 가진 것도 아니나 난제에 부딪쳐도 굴복하지 않고 거듭 도전하다 보면 별로 신경 쓰이지 않을 정도의 리플레이성을 느끼게 될 것이다.
만만하지 않은 FPS를 추구하는 사람, 독특한 분위기를 선호하는 사람은 꼭 이 게임을 사서 단 한 발의 총탄이 가지는 가치와 무게를 체감해 주길 바란다.

리뷰 목록

→ "스팀 월렛 코드" 구매는 여기를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