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Steam] 코너에 새로운 게임 리뷰가 업로드되었습니다.
게임 리뷰에 대한 의견을 쓰고 싶으시다면, "댓글 기능"을 이용해 주세요~

→ "스팀 월렛 코드" 구매는 여기를 클릭 ←

인 더 섀도우 <In The Shadows>

타이틀:
개발:
퍼블리셔:
가격:
16,500원
Kutar'k 필자: Kutar'k
Steam 프로필
In The Shadows

인 더 섀도우(In The Shadows)는 그림자 괴물들로 가득한 추억 속의 공간 속에서 추억이 담긴 별을 획득하고 정해진 출구에 도달해야 하는 퍼즐 플랫포머 게임이다. 각 스테이지를 배회하는 그림자 괴물들에게 빛을 비추면 스프링이나 사다리, 문, 열쇠 등의 사물로 변하게 되며, 이 특성을 활용해 게임을 풀어나가야 한다.

In The Shadows 어둠이 가득한 과거 속에서 밝은 빛을 발하는 별. 인 더 섀도우(In The Shadows)

그림자 괴물에 빛을 비춰 게임 진행에 필요한 사물로 변환시키고 별을 모아가며 진행하는 게임플레이는 재치가 넘친다. 또한 각 챕터별로 이동에 따라 시간의 흐름이 변하거나 두 차원을 번갈아 오가거나 중력을 활용하는 등의 추가적인 매커니즘도 포함되어 있다. 레벨 디자인도 제법 정교하게 구성되어 있고 일부 스테이지에는 숨겨진 공간이 준비되어 있다. 너무 쉽게 느껴지지 않으면서도 적당히 고민하면 충분히 풀어나갈 수 있을 정도로 적절한 난이도를 갖추고 있다.

In The Shadows 그림자는 빛을 두려워하는 법.
In The Shadows 문득 브레이드가 떠오른다.
In The Shadows 기지가 엿보이는 장치들이 많이 보인다.

픽셀 그래픽으로 구현된 짙은 그림자가 가득한 배경과 감미로운 음악은 인 더 섀도우 특유의 감성적인 분위기를 잘 살려준다. 반면에 게임의 줄거리는 시도때도 없이 과거와 현재를 오가고 장소도 갑작스럽게 달라지는 등, 보는 입장에서는 다소 이해가 안 가게 흘러가는 경향이 있다. 게임의 엔딩을 보면 이 게임이 일찍 세상을 떠나버린 개발자의 형제를 추모하기 위해 개발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 점을 게임 상에서 좀 더 명확히 설명해 주었더라면 괜찮았을 것 같다.

그리고 픽셀 그래픽의 사양을 크게 타지 않을 것 같은 게임 같아 보임에도 불구하고 렉이나 버그가 종종 드러난다는 점이 조금 아쉽다. 그림자 몬스터에게 부딪힌 뒤 이상한 장소에서 부활해버리거나 특정 버그 상황에서는 아예 해당 스테이지를 다시 시작해야 할 때도 발생한다. 렉이나 버그에 대해서는 이후에도 개발자들의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한 개선이 필요해 보인다.

In The Shadows 픽셀 그래픽도 충분히 사람의 마음을 움직인다.
In The Shadows 좀 더 배경 설명이 명확했더라면...

수준급의 픽셀 그래픽과 옛 추억에 잠길 것만 같은 감미로운 음악, 그리고 그림자 괴물을 사물로 바꾸는 재치 있는 게임플레이와 적절한 난이도가 훌륭한 퍼즐 플랫포머 게임이다. 컨텐츠에 게임의 정가가 다소 비싼 감은 있긴 하지만, 이런 준수한 게임이 게임의 제목처럼 그림자 속에 묻혀 빛을 보고 있지 못하는 현실이 안타까울 따름이다.

In The Shadows
게임 플레이 동영상!

리뷰 목록

→ "스팀 월렛 코드" 구매는 여기를 클릭 ←

Loading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