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팀 월렛 코드" 구매는 여기를 클릭 ←

다크사이드 디텍티브 <Darkside Detective>

타이틀:
개발:
퍼블리셔:
가격:
14,000원
Kutar'k 필자: Kutar'k
Steam 프로필
Darkside Detective

<다크사이드 디텍티브(Darkside Detective)>는 경찰국에 소속되어 있는 탐정이 되어 빛의 세계와 어둠의 세계를 넘나들며 상식적으로 밝혀내기 어려운 미스테리한 사건들의 진상을 파악해나가는 어드벤처 게임이다. 특정 장소들을 돌아다니며 사람들을 취조하고, 아이템을 획득하여 필요한 곳에 사용해가며 진행하는 전형적인 포인트 앤 클릭 방식의 게임이다.

Darkside Detective 어둠과 빛의 차원을 넘나드는 탐정. <다크사이드 디텍티브(Darkside Detective)>

도트 노가다를 통해 구현된 픽셀 그래픽이 인상적인 게임이다. 특정 이벤트 장면을 제외하면 화면상의 캐릭터들이 별다른 움직임을 보이지 않아 조금 심심한 감은 있지만, 정성을 들인 픽셀 그래픽은 나름 도트 그래픽 매니아들을 매료시킬 수 있을 정도다. 다만 도트 한 조각이 큰 편이라 게임 화면을 크게 놓고 하면 도트 덩어리가 적나라하게 보여 눈이 아플 정도다. 모름지기 게임이란 것이 최대한 큰 해상도에서 즐기는 것이 미덕이라곤 하지만, 이 게임 만큼은 해상도를 어느 정도 낮춰서 플레이하는 편이 더 나을 것 같다.

Darkside Detective 날카로운 픽셀 조각에 눈이 다 따가워질 정도.
Darkside Detective 이런 게임은 해상도를 좀 줄여서 플레이하는 걸로.

다크사이드 디텍티브는 총 6개의 챕터가 준비돼 있으며, 각 챕터는 옴니버스식 구성을 보여 각 챕터간의 내용이 연결되진 않는다. 각 챕터의 길이는 그리 길지 않은 편이데, 각 챕터마다 가야할 곳이 그리 많지 않고 해야할 일도 많진 않으며 줄거리도 조금은 뻔하고 알기 쉽게 흘러가기 때문이다. 게임이 짧다는게 조금 불만일 순 있겠지만, 대신 난이도가 그리 어렵지 않아 상대적으로 쾌적한 진행이 가능하단 점은 도리어 장점이 되기도 한다.

Darkside Detective 각 챕터의 길이가 다른 어드벤처 게임들에 비해 조금 짧은 편.
Darkside Detective 나름 깨알같았던 미니게임들.

게임의 줄거리는 상당히 유쾌하게 흘러간다. 비록 미제 사건들을 해결하기 위해 유령이나 괴물, 좀비 등을 만나게 되는 게임이긴 하지만, 전반적인 게임의 분위기는 그다지 어두운 편이 아니다. 주인공인 탐정 맥퀸과 동료인 경관 둘리는 시종일관 만담을 나누며 끝까지 유쾌함을 잃지 않는다. 간간히 게임 매니아들이라면 쉽게 알아볼 수 있는 패러디와 제 4의 벽을 인식하는 듯한 대화도 나온다. 또한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과 결말 역시 굉장히 코믹한 방향으로 흘러간다. 전체적으로 유쾌한 분위기를 유지하려는 노력이 돋보이는 게임이다.

Darkside Detective 어디서나 유쾌함을 잃지 않는 게임이 참 좋더라.
Darkside Detective 좀 많이 익숙한 녀석. 심지어 줄거리에도 한 차례 개입한다.

플레이타임이 조금 짧긴 해도 정성을 들인 픽셀 그래픽과 어렵지 않은 게임의 난이도, 그리고 시종일관 유쾌하게 흘러가는 줄거리가 인상적인 어드벤처 게임이다. 어드벤처 게임을 선호하는 이들이라면 한 번쯤 플레이해보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이다. 참고로 개발사에서는 이 게임이 나쁘지 않은 흥행을 보일 경우 후속작을 만들 계획도 갖고 있는 듯하다. 부디 이 게임의 후속작이 무사히 발매될 수 있길 기원해 본다.

Darkside Detective

리뷰 목록

→ "스팀 월렛 코드" 구매는 여기를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