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Steam] 코너에 새로운 게임 리뷰가 업로드되었습니다.
게임 리뷰에 대한 의견을 쓰고 싶으시다면, "댓글 기능"을 이용해 주세요~

→ "스팀 월렛 코드" 구매는 여기를 클릭 ←

말랑말랑 바디와 유연한 두뇌로 도전하는, 물리연산퍼즐 <Human: Fall Flat>

타이틀:
개발:
퍼블리셔:
가격:
16,000원
HayanieMozu 필자: HayanieMozu
Steam 프로필
Human: Fall Flat

기분은 별로일지 모르지만 아기가 되어 보자. 이름은 보브.

마시멜로 같은 ‘말랑말랑 바디’에 고릴라도 놀랄 듯한 ‘경이로운 손힘’을 가진 보브가 되어, 간단한 퍼즐을 푸는 거다. 지적 능력은 지금의 당신 그대로여도 된다. 바닥을 기어다니는 걸론 이동이 불편할 테니 걸을 수 있게 해 놓겠다. 게임으로서는 잔잔한 편이면서 우선은 점프도 가능하다.

세계관이나 목적 의식 같은 건 신경 쓸 필요 없다. 이 작품에 그런 건 거의 없기 때문이다. 각 단편을 이어 붙인, 꿈과 같은 세상은 실제로 꿈이 그런 것처럼 파악해 나가기가 좀처럼 쉽지 않다. 기묘한 세상과 퍼즐이 준비되어 있으니 당신은 한눈 팔 일 없이 퍼즐을 푸는 것에만 몰두하자.

Human: Fall Flat 보브의 디폴트 컬러는 흰 색. 색은 마음대로 변경 가능

보브의 손에는 엄청난 힘이 도사리고 있다. 흡착력이라고 해도 좋을 듯. 어떤 물건에 손을 대고 손가락에 힘을 주어 보자. 물건을 집을 수 있을 거다. 힘을 준 상태 그대로 걸어가면 잡은 물건을 끌어 운반할 수 있고, 집어 들어 다른 물건 위에 올리는 것도 가능하다.

Human: Fall Flat 스위치, 스위치로 열리는 문, 그리고 상자가 있다면 답은 ‘그거'밖에 없다.

가장자리에 손을 대고 힘을 주면, 위로 기어오를 수 있다. 중요한 건 반드시 외워 두자.

Human: Fall Flat 만세하기
Human: Fall Flat 가장자리를 잡고 배를 보며 기어오르기

‘물건 잡기’와 ‘기어오르기’를 외워 두면, 다음은 오로지 퍼즐에 몰두하면 된다. 초반 퍼즐은 스위치를 누르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거지만, 원숭이 취급하냐고 화내지는 말자.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마다 퍼즐은 점점 난해해지니 창의적인 고민이 필요하다. ‘너무 쉽다’고, 지적 능력을 깔보냐며 흥분하는 건, 모든 퍼즐을 끝내고 나서라도 늦지 않다.

각 스테이지에는 여러 가지 장치가 있다. 밀어서 여는 문, 당겨서 여는 문도 있고, 스위치로 여는 문도 있다. 스위치는 스위치대로 밀고, 위에 얹고, 레버를 쓰러뜨리는 것 외에 다른 장치와 연동해 작동시키는 것도 있다.

Human: Fall Flat 초반은 살풍경이지만 중반 이후에는 공업적인 오브젝트가 출현하는 스테이지도 있다.
Human: Fall Flat 중세풍의 스테이지에는 캐터펄트가 등장하기도.

공략의 열쇠는 상상력이다.

‘딱딱한 걸 세게 부딪히면 약한 건 깨지겠지’, ‘위에 매달린 줄을 잡고 날아가면 타잔처럼 이동할 수 있겠지’라고, 그 장소에 있는 걸로 뭐가 가능한지 상상하는 능력이 요구된다. 시소같은 오브젝트가 있으면 아마도 무거운 게 필요할 것이고, 고리 모양의 오브젝트가 있다면 뭔가에 끼우는 걸 거라는 추리력이 중요하다.

Human: Fall Flat 바닥에 내던져진 고리 모양 오브젝트. 사용 가능한 장소를 발견해 보자.
Human: Fall Flat 햄스터가 돌고 있는 그것. 사용법은 굳이 말하지 않겠다.

그런 이유로 <Human: Fall Flat> 퍼즐의 답은 반드시 하나인 건 아니다. 물리와 동작을 활용한 복수의 해법이 허용되며, 골 지점에만 도달하면 어떠한 해법도 단축도 허용된다. 플레이 후에 트레일러를 보고 ‘이런 방법이 있었어?’하고 놀랄 정도다. 꼭 말랑말랑한 몸 이상으로 유연한 머리를 가지고 도전해 보길.

Human: Fall Flat

리뷰 목록

→ "스팀 월렛 코드" 구매는 여기를 클릭 ←

Loading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