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월렛 충전"은 '10원 단위'로 알뜰하게 스팀월렛을 충전 가능합니다! (해피머니로 충전하면 더욱 알뜰하다고 하네요!)

banner

그들이 온다! <기어스 오브 워 5/ 데스티니 가디언즈 2>

타이틀:
개발:
퍼블리셔:
가격:
45,000원/ 59,900원
짱천사 필자: 짱천사
Steam 프로필

게임 플랫폼으로서 스팀이 가지는 장점은 무엇일까요? 스팀만의 장점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단 하나만 꼽으라면 역시 게임의 '다양성'이 아닐까 싶습니다. 대형 개발사부터 소형 인디게임 개발사까지 하루에도 수십(혹은 그 이상의)가지 종류의 게임이 출시되는 것이야말로 타 플랫폼에 비해 커다란 강점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는 콘솔과 PC의 구도 뿐만 아니라 PC의 여타 다른 플랫폼(가령 B사나 O사, 혹은 E사)과도 직접적 비교 대상이 되죠.

물론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 수많은 선택지의 게임을 가진 스팀이 대형마트와 비교될 수 있다면 타 플랫폼은 전문점과 같은 '독점 타이틀'을 내세우기 때문이죠. 물론 선택은 취향에 따르는 것이지만 일정 플랫폼에서만 즐길 수 있는 '독점 타이틀 게임'은 분명 유저들에게 매력적일 수밖에 없죠. (물론 좋은 게임이라는 전제가 선행되어야 하지만요.)

물론 스팀내에서도 좋은 독점 타이틀이 있죠. 최고의 전략 시뮬레이션 '문명'시리즈나 최근 대세 장르인 AOS의 '도타2' 등의 게임은 다른 플랫폼에서 접하기 힘든 좋은 게임들이죠. 하지만 이는 키보드 마우스에 특화된 PC에 최적화 된 게임들이 주를 이루죠. 즉, 스팀에서의 독점작은 여전히 뚜렷한 한계를 가지며 앞으로도 '독점작'으로서의 장점보다 '다양성'으로서의 강점에 더욱 주력할 것이라는 예측을 가능케 합니다.

기어스 오브 워 5/ 데스티니 가디언즈 2

이런 상황에서 '스팀'은 좀 더 다양한 게임을 위한 외연을 넓히는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이는 이전부터 진행되어 오는 중이기도 한데 타 플랫폼이나 콘솔의 게임을 스팀을 통해서 제공하는 것이죠. 대표적인 것이 같은 PC에서는 U사의 '디비전'과 '포아너'같은 게임이죠. U사의 플랫폼 게임을 스팀을 통해 구매하고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스팀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받을 수 있기에 기존의 스팀 이용자들은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죠.

기어스 오브 워 5/ 데스티니 가디언즈 2

PC의 다른 플랫폼뿐만 아니라 타플랫폼 이식에도 스팀의 '다양성' 정책은 꾸준히 확장되는 중입니다. 대표적으로 '킬러 인스팅트'와 '헤일로워즈'가 있죠. 두 게임은 XBOX 진영의 독점 타이틀이었지만 스팀으로 이식해 PC게이머들도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출시하고 시간이 지난 후 스팀으로 이식되었지만 PC에서 즐길 수 없던 게임을 기다리던 유저들에게는 좋은 선물이 아닐 수 없죠. 게다가 이런 독점 타이틀 게임의 경우 게임성도 어느 정도 인정받은 경우가 많으니까요.

또한 더욱 강력해진 타이틀로 무장해서 유저들을 즐겁게 해줄 작품들도 대기중입니다. 그 첫번째 주자로 9월 10일 출시 예정되어 있는 '기어즈5'죠. '기어즈'시리즈는 XBOX 독점 타이틀이었지만 이번 5번째 시리즈는 최초로 스팀에서도 발매될 예정입니다. 더욱이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할 예정이라 인터넷 멀티플레이도 활발히 진행될 예정이죠. 전작을 해본 소감으로는 영화를 보는 듯한 영상미의 스토리와 최고의 몰입감을 가진 호드 모드, 그리고 호쾌한 액션과 대결의 묘미를 살린 대전(랭킹전)은 TPS 최고의 게임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괜히 엑박의 퍼스트파티가 아니죠.

기어스 오브 워 5/ 데스티니 가디언즈 2

10월에는 '데스티니 가디언즈'(데스티니2)가 스팀으로 이관됩니다. 원래 1편은 콘솔에서만 발매되었고 2편은 콘솔에서 발매 된 후 1년이 지나고 B사의 플랫폼을 통해서 확장팩과 함께 국내에선 발매되었던 게임입니다. 출시된지는 시간이 조금 지났지만 여전히 새로운 확장팩들이 출시될 예정인 아직 현역인 게임이니 스팀을 이용하는 게이머들에게는 좋은 선물이 될 예정입니다. SF를 배경으로 한 FPS 장르에서는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게임이니만큼 꼭 추천하고 싶네요. 개인적으로도 출시일에 사서 아직까지도 즐기고 있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기어스 오브 워 5/ 데스티니 가디언즈 2

스팀은 끊임없이 확장해 나가는 중입니다. 개인적인 바람이지만 언젠가 '레데리'(레드데드리뎀션)시리즈도 스팀에서 즐길 수 있는 날이 오지 않을까 기대를 해봅니다.

리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