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월렛 충전"은 '10원 단위'로 알뜰하게 스팀월렛을 충전 가능합니다! (해피머니로 충전하면 더욱 알뜰하다고 하네요!)

banner

게임도 3000만큼 재밌나? 마블게임특집
<마블 퍼즐 퀘스트/ 레고/ 마블 대전 게임 >

타이틀:
개발:
퍼블리셔:
가격:
무료/ 21,000/ 59,900/ 39,000
짱천사 필자: 짱천사
Steam 프로필

정말 영화계에서는 '마블'이 대세인 듯 싶습니다. '엔드게임'의 후폭풍이 지난지도 꽤 되었다고 생각되지만 여전히 마블은 새로운 시리즈 제작에 박차를 가하고 있죠. 거기에 더해 게임계에서도 마블시리즈는 다양한 게임들을 양산하고 있습니다. 물론 흥행이나 평은 별개지만요. 오늘의 포스팅은 마블 시리즈로 이루어진 게임특집입니다.

마블 퍼즐 퀘스트/ 레고/ 마블 대전 게임
1. 마블 퍼즐 퀘스트(MARVEL Puzzle Quest)

마블의 캐릭터성에 살짝 묻어가는 퍼즐게임. 일단 이 게임을 추천하는 이유는 너무도 단순합니다. 첫째, 마블의 수많은 캐릭터들이 등장하죠. 단순 히어로뿐만 아니라 빌런도 등장하니 자신만의 스타일로 육성해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둘째, 무료라 부담 없이 시도해보셔도 됩니다. 과금요소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기본만 가지고도 게임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셋째, 한글입니다. 같은 게임이라도 한글과 비한글은 즐기기에는 차이가 크죠. 마블 퍼즐 퀘스트는 게임 자체도 쉽지만 한글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다가갈 수 있습니다. 퍼즐은 순차적으로 떨어지는 모양과 색상을 3연속 이상으로 맞추면 삭제되는 방식으로 어렵지 않습니다. 단순 퍼즐뿐만 아니라 그에 따른 캐릭터 보상과 함께 스킬을 쓰고 육성할 수 있습니다.

마블 퍼즐 퀘스트/ 레고/ 마블 대전 게임
2. 레고(LEGO)

레고시리즈는 참으로 다양하죠. 해리포터, 반지의 제왕, 쥬라기 공원, 닌자고 등 인기 있는 거의 모든 프랜차이즈를 레고화 시키더군요. 당연히 마블시리즈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레고 마블 슈퍼히어로즈'와 '마블 어벤져스'입니다. 잠깐 즐겼던 기억이 있는데 아마 헐크로 플레이했던 기억이 있네요. 레고 게임도 시간이 갈수록 시네마틱의 영향이 좀 더 짙어지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게임으로서 레고게임은 장단점이 명확하죠. 평소 레고게임을 재미있게 즐기셨고 해당 프랜차이즈 영화를 재미있게 보셨거나 캐릭터를 좋아하신다면 이 게임을 선택하셔도 큰 무리가 없으실 겁니다.
하지만 게임마다 스토리나 캐릭터 이외에는 차별성이 적어 조금만 진행하다 보면 왠지 그 밥에 그나물인 듯한 뉘앙스가 풍기죠. 게임은 2인 로컬코옵만 지원하고 분할화면으로 진행됩니다. 싱글플레이를 진행할 경우 캐릭터 스위치가 가능하고요.

마블 퍼즐 퀘스트/ 레고/ 마블 대전 게임
3. X맨 VS 스트리트 파이터 / 마블 VS 캡콤 : 인피니티(Marvel vs. Capcom: Infinite)

대전게임에서도 마블게임은 꾸준하게 시리즈를 이어오죠. 대체로 마블 자체의 게임보다는 콜라보를 한 게임이 주를 이뤘는데 개인적으로 인상에 남았던 게임은 엑스맨VS스파였습니다. 어렸을 적 오락실에서 동전을 넣어가며 대전을 즐겼던 기억이 있네요. 당시엔 마블이 크게 유명하지 않아 캡콤 캐릭터를 주로 골랐던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마블VS캡콤:인피니티가 상당한 고사양 그래픽으로 무장해 화려한 필살기와 이펙트, 다양한 연출까지 곁들여져 출시되었습니다. 마블과 스파캐릭터 뿐만 아니라 락맨같은 더 다양한 캐릭터들이 나와 재미를 업그레이드 해주었습니다. 아직도 즐기는 사람이 많은 만큼 대전게임의 세계로 입문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친구를 초대해서 발라버리려다가 발려버린 1인..ㅜㅜ)

리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