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월렛 충전"은 '10원 단위'로 알뜰하게 스팀월렛을 충전 가능합니다! (해피머니로 충전하면 더욱 알뜰하다고 하네요!)

banner

DC코믹스 원작 게임들
<배트맨 아캄 시리즈/ 레고 시리즈/ 인저스티스 >

타이틀:
개발:
퍼블리셔:
가격:
21,000원/ 55,900원
짱천사 필자: 짱천사
Steam 프로필

이전에 '마블코믹스'원작 게임을 주제로 게임소개를 했었죠. 오늘은 'DC코믹스'와 연관된 게임들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마블진영에 비해 DC쪽은 대중화된 캐릭터들이 적어 막상 포스팅하려보니 '배트맨'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그럼에도 게임의 면면들은 상당한 수작 혹은 그 이상의 작품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오늘 소개할 포스팅은 모두 시리즈로 출시되고 있다는 점도 흥미롭네요.

배트맨 아캄 시리즈/ 레고 시리즈/ 인저스티스
1. 배트맨 아캄시리즈

안 해본 사람은 있어도 하나만 한 사람은 없다'는 배트맨 아캄시리즈입니다. 기본 어사일럼, 시티, 나이트 3부작에 오리진의 프리퀄까지 모두 4개의 게임이 발행되었습니다. 어두운 고담시티를 다니며 미스터리한 이야기들을 밝혀 나가는 것이 주요 내용입니다. 이 게임은 장점이 많죠. 장르는 액션 어드벤쳐로서 액션모션과 타격감이 정말 죽여줍니다. 또한 오픈월드로서 도시를 옮겨다닐 때도 배트모빌로 속도감을 느끼거나 직접 날개를 펼쳐 활강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스토리도 좋은 편이고 퍼즐요소도 있어 사이트퀘스트도 만족스럽죠. 무엇보다 캐릭터성은 배트맨 뿐만 아니라 수많은 빌런들까지 살아 숨쉬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캄시티를 가장 재미있게 했는데 작품마다 시스템은 비슷해도 캐릭터나 스토리에 따라 취향차이는 좀 있더군요.

배트맨 아캄 시리즈/ 레고 시리즈/ 인저스티스
2. 레고 배트맨 시리즈

정말 레고의 세계는 넓고도 광대합니다. '마블'뿐만 아니라 'DC'까지 품었으니 말이죠. 레고 진영에도 어김없이 '배트맨'이 등장합니다. 레고 배트맨은 시리즈로 3편까지 나왔고 '레고 배트맨 무비'의 게임버전인 '레고 배트맨 더 비디오 게임'까지 출시가 되었습니다. 정말 레고 게임들은 정확히 보장된 재미를 담보합니다. 액션이나 모션 그 외의 시스템들은 기존의 레고게임을 좋아하셨던 분이라면 특별히 적응을 필요하지 않습니다. 여전히 2인 로컬코옵을 지원하며 멀티는 되지 않습니다. 저도 몇가지 레고 게임들을 해봤지만 그 밥에 그 나물같아 딱히 엔딩을 본 게임은 없네요. 그래픽은 조금씩 좋아지고는 있지만 레고게임도 뭔가 변화가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은 조금 있습니다.

배트맨 아캄 시리즈/ 레고 시리즈/ 인저스티스
3. 인저스티스

'마블'도 대전액션게임들이 다양하게 있지만 왠지 가족용이라는 이미지가 강합니다. 하지만 '인저스티스'는 원작의 다크한 분위기와 실감나는 전투를 옮겨와 상당히 차별화된 모습을 보입니다. 그래픽 퀄리티도 후덜덜해 상당히 리얼해 보입니다. 무엇보다 격투게임으로서의 연출은 대전격투게임 중 가히 현존 최고가 아닐까 합니다. 때문에 싱글 플레이만으로도 상당한 가치가 있는 게임입니다. DC의 수많은 캐릭터가 등장하는 것은 덤이고요. 아쉬운 것은 아시아 지역에선 그리 인기있는 게임이 아니라 멀티매칭이 쉽지 않다는 점과 어둡고 음습한 분위기와 캐릭터는 취향이 갈릴 수 있습니다. 어쩌면 훨씬 매니악한 면이 있어 좋아하는 분들에겐 더 좋은 선물이 될 수도 있구요. 현재 2편까지 출시되었는데 꼭 추천하고픈 게임입니다.

리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