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월렛 충전"은 '10원 단위'로 알뜰하게 스팀월렛을 충전 가능합니다! (해피머니로 충전하면 더욱 알뜰하다고 하네요!)

banner

미친 콜라보
<X-Morph: Defense/ Crypt of the NecroDancer/ Creature in the Well>

짱천사 필자: 짱천사
Steam 프로필

요즘에는 게임 속 캐릭터뿐만 아니라 장르를 혼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액션과 RPG의 혼합은 이제 하나의 액션 RPG 장르가 되었고, 최근 저는 즐기지 못했지만 액션과 핀볼을 콜라보한 게임도 등장했더군요. 이런 추세 속에서 의미있는 콜라보로 좋은 인상을 남긴 게임들을 찾아봤습니다.

1.엑스모프 : 디펜스(X-Morph: Defense)
X-Morph: Defense/ Crypt of the NecroDancer/ Creature in the Well

비행슈팅게임은 보통 종스크롤 내지는 횡스크롤로 진행되는 게임들이 많죠. 시점의 차이나 몇몇 설정과 연출의 차이는 있을지라도 진행방식은 거의 비슷합니다. '엑스모프'는 이런 비행슈팅게임에 디펜스라는 신선한 장르 콜라보를 해낸 작품입니다. 기본 디펜스룰은 같습니다. 적이 오면 거점을 막아야 하고 웨이브 중간에 타워나 아이템으로 방어타워를 설계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주변 건물을 무너뜨려 적들의 진행방향도 바꿀 수 있어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비행슈팅 특유의 역동성과 액션도 잘 살아서 상당한 즐거움을 줍니다. 그래픽도 비행슈팅게임 중에선 최고급일 뿐만 아니라 코옵도 가능하니 친구와 같이 즐겨도 좋을 것 같네요.



2. 크립트 오브 더 네크로댄서(Crypt of the NecroDancer)
X-Morph: Defense/ Crypt of the NecroDancer/ Creature in the Well

보통 로그라이크라고 하면 어둡고 음습한 분위기의 액션게임이 대부분이죠. 그도 그럴 것이 극악의 난이도와 어울리는 분위기에는 다크한 매력이 잘 어울리긴 합니다. '크립트 오브 더 네크로댄서'는 그런 로그라이크의 고정관념을 깨버린 게임입니다. 로그라이크라는 액션과 음악리듬을 결합해 음악에 따라 분위기가 바뀌고 리듬에 맞춰 흥을 돋구는 게임입니다. 의외로 로그라이크에 리듬액션도 잘 어울리더군요. 개인적으로 이 게임은 일반적인 키보드 마우스나 패드보다는 DDR패드로 하는 것이 잘 어울리는 게임입니다. 던전을 탐험하며 비트에 맞춰 점프를 하다보면 땀방울을 흘리며 즐기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이 게임도 코옵이 가능합니다.



3. 크리쳐 인 더 웰(Creature in the Well)
X-Morph: Defense/ Crypt of the NecroDancer/ Creature in the Well

앞서 잠시 언급했던 핀볼액션게입니다. 공을 튀기며 점수를 따는 핀볼에 탑다운 슈팅액션을 결합한 게임으로 장르혼합으로만 보면 거의 독보적인 게임입니다. 때문에 상당히 독특하고 유저간의 호불호도 극과 극으로 갈리기도 하죠. 기본 탑타운 액션게임은 던전을 탐험하거나 일정 지역을 돌아다니는 대신 이 게임은 일정 지역에서 전투를 합니다. 전투역시 몬스터를 때려잡기보다는 액션으로 퍼즐을 풀거나 어떤 조건을 만족시키는 행동일 때가 많죠. 게임성은 어떨지 몰라도 신선하고 창의적이라는 것은 분명한 게임입니다.

리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