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월렛 코드 증정 이벤트 중!!!**
"스팀 월렛 충전"은 '10원 단위'로 알뜰하게 스팀월렛을 충전 가능합니다! (해피머니로 충전하면 더욱 알뜰하다고 하네요!)

banner

당신에게 바라는 한 가지. 멀티플레이를 허하라~!!
<Lovers in a Dangerous Spacetime/ Enter the Gungeon/ DARIUSBURST CS/ Cuphead>

타이틀:
개발:
퍼블리셔:
가격:
만 육천원/ 만 육천원/ 오만 사천원/ 이만 천원
짱천사 필자: 짱천사
Steam 프로필

자고로 음식과 게임은 함께 해야 제 맛이 나는 법이죠. 물로 혼자 즐기는 것도 취향이고 싱글전용게임도 있지만 여전히 우리는 게임을 함께 공유하고 함께 나누고 함께 미션을 완수하는 코옵게임에 열광하죠. 그것이 비록 우정파괴의 길로 갈지라도 말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로컬코옵은 가능하지만 아쉽게 인터넷 멀티는 지원하지 않는 게임을 소개하려 합니다. 아마 멀티만 돼도 엄청난 대박을 칠 그런 게임들 말이죠.

◆ 러버 인 어 데인저러스 스페이스타임(Lovers in a Dangerous Spacetime)
Lovers in a Dangerous Spacetime/ Enter the Gungeon/ DARIUSBURST CS/ Cuphead

가족들과 엄청나게 재미있게 즐겼던 게임입니다. 혼자서는 아예 플레이가 불가능해 싱글플레이 시 AI로 애완견이 따라 붙죠. 4인 로컬 코옵까지 지원하며 친구나 가족들이 모이면 엄청난 시너지 효과가 붙습니다. 서로 역할을 맡아 운행, 수비, 1선 공격, 2선 공격 등의 조합에 미션클리어 시 성취감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아쉬운 것은 도대체 왜!!! 멀티플레이가 되지 않느냐는 것입니다. 멀티플레이가 된다면 멀리 있는 친구와도 꽤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텐데 말이죠.

◆ 엔터 더 건전(Enter the Gungeon)
Lovers in a Dangerous Spacetime/ Enter the Gungeon/ DARIUSBURST CS/ Cuphead

정말 이 게임은 관련기사 댓글을 볼 때마다 있는 글귀가 있죠. '멀티만 됐다면 갓겜일텐데.'라는 댓글 말이죠. 사실 정말 궁금한 것이 인터넷 멀티만 지원한다면 인디 로그라이크 게임의 전설이 될 터인데 왜 로컬 코옵만 지원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끝내주는 타격감, 제법 괜찮은 픽셀그래픽과 아드레날린 팡팡 터지는 연출, 그리고 도전 욕구 자극하는 극악의 난이도까지 수많은 이들에게 찬사를 받았고 오직 로컬 코옵만 지원한다는 유일한 아쉬움만 남긴 작품입니다. 후속작이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나온다면 인터넷 멀티 지원을 꼭 해주기 바랍니다.

◆ 다리우스 버스트 크로니클 세이비어스(DARIUSBURST Chronicle Saviours)
Lovers in a Dangerous Spacetime/ Enter the Gungeon/ DARIUSBURST CS/ Cuphead

오늘 소개하는 게임들 중 유일하게 비행슈팅 게임입니다. 비행슈팅 게임은 이상하리만치 지원을 잘 해주지 않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절대라는 말은 아닙니다.) 첫 번째는 대체로 2인 코옵을 지원하는데 3~4인 코옵은 상당히 드물죠. 두 번째는 로컬 코옵은 지원하는 게임이 많지만 인터넷 멀티는 잘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리우스'는 4인 코옵을 지원하는 비행슈팅 게임입니다. '제임스브라운'이라는 4인 코옵 게임과 살짝 비교를 해보자면, 가장 큰 차이점은 진행방식이 횡스크롤(다리우스)과 종스크롤(제임스브라운)이라는 점입니다. 또 한 가지는 게임의 레트로냐 세련미냐의 차이인 듯 싶습니다. '제임스브라운'이 인디게임으로서의 복고풍 매력이 뿜뿜(?)하다면 '다리오스'는 좀 더 멋진 그래픽과 연출, 거대한 볼륨을 자랑합니다.(가격도 거대하죠~) 게임성이야 취향 나름이겠지만 '다리오스' 시리즈는 이미 비행슈팅 게임계에선 워낙 유명해 네임밸류만으로도 매니아라면 해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더욱이 친구와 3~4명이서 한다면 재미없을 수가 없겠죠. 역시 아쉬운 것은 인터넷 멀티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 컵헤드(Cuphead)
Lovers in a Dangerous Spacetime/ Enter the Gungeon/ DARIUSBURST CS/ Cuphead

짝퉁 디즈니스러움에 순수한 어린 아이 버전같은 모습을 하고 극악의 난이도로 유저들의 마음을 때려 부수는 악마같은 게임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캐릭터와 디자인이 너무 멋지고 더 나아가 아름답기까지 한 장인의 손길이 느껴지는 게임이기도 하죠. 개인적으론 혼자 하면 그다지 도전 욕구가 느껴지지 않아 함께 할 친구를 찾게 되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2인 코옵을 지원하는데 인터넷 멀티는 지원하지 않아 아쉬움이 많네요. 특히 저같은 '선천적 똥손 증후군(?)'을 심하게 앓는 이에게는 전 세계에 숨어있는 고수들의 도움이 절실하거든요. 제발 멀티 좀 지원해주세요.

리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