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월렛 충전"은 '10원 단위'로 알뜰하게 스팀월렛을 충전 가능합니다! (해피머니로 충전하면 더욱 알뜰하다고 하네요!)

banner

역대 전투들을 하나로! <Age of Empires II: Definitive Edition>

빅비 필자: 빅비
Steam 프로필
Age of Empires II: Definitive Edition

2019년 세계 곳곳 유명한 전쟁들을 기록해 놓은 실시간 전략 RTS 게임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가 HD 리마스터에 이어 데피니티브 에디션으로 다시 한번 찾아왔다.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시리즈는 현재까지도 수많은 게이머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프렌차이즈 작품이기도 하다. 플레이어는 세계 곳곳 유명한 전쟁들을 지휘하는 지휘관 역할을 맡게 되며 유명한 역사 속 인물들을 통해 캠페인 플레이를 이어나갈 수 있다.

칭기즈 칸, 잔 다르크, 바바로사, 살라딘, 이순신 등 수많은 역사 속 전투를 경험해볼 수 있으며 약 70여시간 정도로 빵빵한 분량에 캠페인을 즐길 수가 있다. 우선적으로 게임 플레이 방식은 위에서 언급했듯 실시간 전략 RTS 게임으로서 플레이어는 시민들을 통해 집을 건설하거나 광산을 건설 혹은 자원들을 생산하여 유닛들을 뽑을 수 있다. 유명 RTS 게임이기도 한 '스타크래프트'와 비슷한 게임 플레이 방식이라고 보면 된다.

Age of Empires II: Definitive Edition 수많은 역사 속 전투들을 플레이어가 지휘할 수 있다
Age of Empires II: Definitive Edition
Age of Empires II: Definitive Edition 해상전, 대규모 전투, 공성전 등 다양한 전투들이 존재한다

게임은 수많은 전투 표현들을 마련해 놓았다. 성벽과 투석기 그리고 대규모 병사들이 맞붙는 대규모 공성전도 가능할 뿐더러 함선과 함선끼리 해상에서 맞붙는 해상전 또한 전부 실시간으로 진행이 가능하다. 그래서인지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의 전투는 하나 하나 재미없을 수가 없을 정도로 흥미진진하고 재밌다. 유닛들 종류 또한 다양하다. 기마병과 창병 그리고 검투사나 투석기 그리고 각종 공성 장비 등 역사적 기반을 다져 고증이 철저한 유닛들이 한두 가지가 아니었다.

그리고 각종 생산 건물을 통해 유닛들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어 다양한 유닛들로 상대와 맞붙을 수가 있다. 특히 게임 내에서 즐길 수 있는 컨텐츠 여건도 다양하여 플레이어가 즐길 수 있는 혜택이 정말 많다. 대체적으로 불가사의 유적을 지키는 미션들도 존재하며, 상대팀 공격에 대비하여 방어하는 미션들도 간혹 존재하였다. 또한 챌린지 미션이나 멀티 플레이 요소 등 즐길 거리가 무수히 많아 게임의 소장 가치가 매우 높아보일 정도였다.

Age of Empires II: Definitive Edition 메뉴부터 수많은 컨텐츠가 빵빵하다라는 것을 보여준다

무엇보다도 게임은 완벽 한글화를 지원하기에 국내 유저들도 편안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게임 자체가 실제 역사를 기반으로 다져진 전투들이 많아 역사 공부에도 유용하다고 할 수 있다. 플레이 볼륨 대비 또한 풍성한 편이고 게임 내적으로 다양한 요소와 즐길거리들도 많다.

특히 1999년부터 줄곧 플레이해온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의 유저라면 이번 데피니티브 에디션을 통하여 추억의 향수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4K 화질의 매우 선명한 화면으로 플레이가 가능해졌고 사운드 또한 선명하게 바뀌어 예전부터 줄곧 플레이해온 유저들에게는 다소 추억을 몸소 경험해볼 수 있는 리마스터처럼 생각되었다.

Age of Empires II: Definitive Edition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는 실제 역사 기반으로 다져진 전투를 통하여 플레이어들에게 다양한 사전적 지식과 정보 등을 풍성하게 제공해주는 게임이다. 수많은 맵과 다양한 전쟁 영웅들 그리고 유닛들과 신선한 게임 플레이 시스템을 통하여 더욱더 놀라운 모습을 선보여 주었다. 만약 이 글을 읽고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시리즈를 다시 한번 즐기고 싶어졌다면 '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 데피니티브 에디션'을 사서 플레이해 보면 어떨까.

리뷰 목록